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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한 오디오 객체 파일에서 오디오 객체 신호들 및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의 렌더링 방식을 식별하는 단계;식별한 렌더링 방식으로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를 각각 렌더링하는 단계; 및렌더링된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상기 렌더링 방식에 따라 그룹화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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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방식은,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 및 트랜스오럴(transaural)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 중 하나인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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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하는 단계는,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제1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이고,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제2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인 경우, 상기 제1 오디오 객체 신호를 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으로 렌더링하고, 상기 제2 오디오 객체 신호를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으로 렌더링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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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은,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포함된 렌더링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에 대응하는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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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하는 단계는,식별한 렌더링 방식들에 따라 상기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각각 렌더링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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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하는 단계는,렌더링된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상기 렌더링 방식이 동일한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각각 믹싱하여 출력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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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파일은,서로 다른 오디오 재생 환경에 대응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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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은,오디오 재생 환경의 채널과 오디오 객체를 고려한 채널/오디오 객체 신호인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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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이 재생될 오디오 재생 환경에 따라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의 렌더링 방식을 결정하는 단계;오디오 객체 관련 정보 및 상기 렌더링 방식을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및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부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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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은,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포함된 렌더링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에 대응하는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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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한 오디오 객체 파일에서 오디오 객체 신호들 및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추출하는 오디오 객체 정보 추출부;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의 렌더링 방식을 식별하는 렌더링 방식 식별부;식별한 렌더링 방식으로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를 각각 렌더링하는 렌더링부; 및렌더링된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상기 렌더링 방식에 따라 그룹화하여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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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방식은,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 및 트랜스오럴(transaural)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 중 하나인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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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는,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제1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이고,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제2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인 경우, 상기 제1 오디오 객체 신호를 다채널 스피커에 대응하는 렌더링 방식으로 렌더링하고, 상기 제2 오디오 객체 신호를 바이노럴 헤드폰에 대응하는 헤드폰 렌더링 방식으로 렌더링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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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은,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포함된 렌더링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에 대응하는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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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는,식별한 렌더링 방식들에 따라 상기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각각 렌더링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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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부는,렌더링된 오디오 객체 신호들 중 상기 렌더링 방식이 동일한 오디오 객체 신호들을 각각 믹싱하여 출력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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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이 재생될 오디오 재생 환경에 따라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각각의 렌더링 방식을 결정하는 렌더링 방식 결정부;오디오 객체 관련 정보 및 상기 렌더링 방식을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생성하는 오디오 객체 정보 생성부; 및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들 및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을 부호화하는 부호화부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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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오디오 객체 정보들은,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의 렌더링 방식이 포함된 렌더링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 신호에 대응하는 오디오 객체의 3차원 위치 정보, 상기 오디오 객체의 볼륨 정보, 및 상기 오디오 객체의 형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오디오 객체 신호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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