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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제어 장치 및 제어 방법(Automated Earth Brush Wear Tester of Railway Vehicle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184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기의 제어기 및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운행특성을 모사하는 성능시험기의 다중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감지신호를 입력받고 상기 성능시험기의 모터장치를 제어하는 지령을 출력하는 제어기와, 상기 성능시험기의 다중 센서 및 모터장치로부터 아날로그 신호를 입력받아 디지털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제어기에게 전송하고 상기 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아날로그 신호를 상기 성능시험기로 출력하는 입출력보드와, 상기 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상기 모터장치를 제어하는 모터드라이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와, 그 성능시험기의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용 축접지브러쉬 및 슬립디스크 내마모 성능시험시 실차의 환경을 모사한 내마모시험 환경을 구축하여 실제 철도차량에서 측정된 것과 같은 동적인 수치 변화를 재현하여 시험기의 측정데이터의 신뢰성 확보할 수 있고, 실차시험에 비해 성능시험기를 이용하여 내마모 성능시험을 실시함에 따라 시험 비용의 절감 효과도 있다.
Int. CL G01N 3/56 (2016.07.15) G01N 21/17 (2016.07.15) H02K 5/14 (2016.07.15)
CPC G01N 3/56(2013.01) G01N 3/56(2013.01) G01N 3/56(2013.01) G01N 3/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1708 (2016.06.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39726 (2017.1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09)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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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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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2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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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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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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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09 수리 (Accepted) 1-1-2016-0554621-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70482-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36343-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23 수리 (Accepted) 1-1-2017-0602127-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02115-96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2660-0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11 수리 (Accepted) 1-1-2017-1228377-9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28387-4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53798-5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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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운행특성을 모사하는 성능시험기의 다중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감지신호를 입력받고 상기 성능시험기의 모터장치를 제어하는 지령을 출력하는 제어기와, 상기 성능시험기의 다중 센서 및 모터장치로부터 아날로그 신호를 입력받아 디지털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제어기에 전송하고 상기 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아날로그 신호를 상기 성능시험기로 출력하는 입출력보드와, 상기 제어기의 지령에 따라 상기 모터장치를 제어하는 모터드라이버로 구성되되,상기 제어기는 성능시험기를 제어하는 장치제어부와, 상기 성능시험기의 상태를 예측하여 운용여부를 결정하는 안전운용부와, 상기 다중 센서의 계측값과 제어프로파일에 따라 철도차량의 운행특성을 모사하는 운행모사부와, 상기 성능시험기의 제어를 위한 데이터를 연산 및 결정하는 연산 및 로직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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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능시험기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구조를 모사한 축접지브러쉬부와, 상기 축접지브러쉬에 접촉되는 슬립디스크 구조를 모사한 슬립디스크부와, 상기 축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가 접촉하여 내마모시험을 수행하고 시험시 발생한 분진을 처리하는 배기부와, 상기 축접지브러쉬 및 슬립디스크로의 통전시험을 위한 전기회로를 구성하는 통전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축접지브러쉬부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구조를 모사하기 위해 축서보모터와, 축서보모터의 구동에 따라 직선운동하는 축접지브러쉬와, 가진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슬립디스크부는 상기 축접지브러쉬부의 축접지브러쉬에 접촉되는 슬립디스크 구조를 모사하기 위한 것으로, 회전서보모터와, 상기 회전서보모터를 이용하여 회전운동하는 슬립디스크와, 스핀들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부는 축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가 접촉하여 내마모시험을 수행하고 시험시 발생한 분진을 처리하기 위해 분진처리용 배기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6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부는 축접지브러쉬 및 슬립디스크로의 통전시험을 위한 전기회로를 구성하기 위해 통전용 전원공급기와 통전회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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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성능시험기의 작동 내역을 저장하고 관리자에게 시험정보를 리포트하는 리포트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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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드라이버는 성능시험기의 축접지브러쉬부의 축서보모터와 슬립디스크부의 회전서보모터를 구동할 수 있도록 제1 및 제2 모터드라이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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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접지브러쉬 및 슬립디스크의 내구성 시험을 위한 성능시험기가 가동되어 관리자의 시험시작 지령이 입력되면 다중 센서의 계측값을 분석하여 축접지브러쉬의 위치를 검사하는 제1단계;상기 축접지브러쉬가 홈(home)이 아닌 기타 위치에 있으면 축서보모터를 구동시켜 축접지브러쉬를 후진시켜 홈(home)으로 이동시키는 제5단계;상기 축접지브러쉬의 위치를 검사하여 축서보모터가 홈(home)에 위치하면 축서보모터를 구동시켜 축접지브러쉬를 전진시키는 제2단계;상기 축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가 접촉되어 다중 센서의 계측값을 분석하여 접촉력이 요구 접촉력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제3단계; 및상기 축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의 접촉력이 요구 접촉력에 도달하면 회전서보모터를 구동하여 슬립디스크를 회전시켜 축접지브러쉬의 내마모시험을 시작하는 제4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 이후, 동작프로파일 또는 제어변수값에 따라 성능시험기의 축서보모터, 회전서보모터, 가진기 및 통전회로를 제어하여 차량운행환경을 모사하는 제6단계;상기 제6단계를 통해 차량운행환경을 모사하면서 안전조건이 정상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7단계;상기 제7단계를 통해 안전조건이 정상이면 주행거리를 확인하여 설정거리에 미달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8단계;상기 제8단계를 통해 주행거리를 확인하여 설정거리에 미달이면 관리자의 종료지령의 입력 여부를 확인하는 제9단계; 및상기 제9단계를 통해 관리자의 종료지령 입력이 없으면 주행을 연산하고 로그파일을 저장하는 제10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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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제7단계는, 진동센서에서 계측된 베어링축의 진동크기가 기준치 이하이고, 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의 마모량이 기준치 이하이고, 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의 접촉력이 기준치 이하이고, 통전회로가 통전되고, 통전회로의 통전 전류량이 기준치 이하이고, 접지브러쉬와 슬립디스크의 접촉 표면의 온도가 기준치 이하이며, 회전서보모터의 지령속도가 오차범위 이내이면 정상으로 판단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14 14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제7단계에서 상기 안전조건을 비교하여 비정상이면 성능시험기의 구동 전원을 차단하고 비상종료를 수행하는 제11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15 15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제8단계를 통해 주행거리가 초과되었거나 또는 상기 제9단계를 통해 관리자의 종료지령이 있으면 상기 성능시험기의 통전 및 가진 시험을 중지를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12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제12단계 후, 회전서보모터의 정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13단계;상기 제13단계를 통해 상기 회전서보모터가 정지한 상태이면 상기 축접지브러쉬의 위치를 확인하여 축서보모터를 홈(home)으로 이동하도록 축서보모터를 구동하는 제1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축접지브러쉬 내마모 성능시험용 자동화 시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