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인 보드와 하부 지지 장치를 구비한 차량의 충격 흡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0832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 하부 지지 장치와 사인 보드를 구비한 차량의 충격 흡수 장치는 차량의 회전하는 바퀴부에 안착하는 것으로 전반부와 후반부로 이루어진 몸체부와, 상기 몸체부 일측에 차량과 몸체부를 연결하기 위한 것으로 끝단에 핀들 후크가 구비되고 상부면에 사인 보드가 구성되어 필요 시 90도로 회전되어 후방에서 사인 보드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연결 수단과, 상기 연결 수단의 상부면에 구성된 사인 보드와, 바퀴부 전면에 위치하는 몸체부 전반부 하부에 구성되는 것으로 제1마찰력 증대 핀부를 전후로 이동시키기 위한 제1전후진 작동 실린더부와 상기 몸체부 전반부 하부에 부착되는 제1마찰력 증대 핀부를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것으로 몸체부 전반부 앞면 양측과 후면 양측에 상하 작동 실린더가 각각 부착되는 제1상하 작동 실린더부와, 상기 몸체부 후반부 하부에 부착되는 제2마찰력 증대 핀부와, 상기 제2마찰력 증대 핀부를 몸체부 후반부 하부에서 전후로 이동시키기 위한 제2전후진 작동 실린더부와, 상기 몸체부 하부에 부착된 제2마찰력 증대 핀부를 몸체부 후반부를 기준으로 하여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것으로 몸체부 후반부 앞면 양측과 후면 양측에 상하 작동 실린더가 각각 부착되는 제2상하 작동실린더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Int. CL B60R 19/00 (2006.01.01) B62D 63/06 (2006.01.01) B60S 9/04 (2006.01.01) B60R 21/00 (2006.01.01)
CPC B60R 19/00(2013.01)B60R 19/00(2013.01)B60R 19/00(2013.01)B60R 19/00(2013.01)B60R 19/00(2013.01)B60R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0196 (2016.12.14)
출원인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66719-0000 (2019.04.02)
공개번호/일자 10-2018-0069168 (2018.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대한민국 경기도 안성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경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박인송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3 정선곤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4 이석기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 **번길
5 문재필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6 박원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7 양충헌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8 윤덕근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9 정준화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10 진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용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성지하치츠*차 ****호 (역삼동)(정용식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경기도 안성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4 수리 (Accepted) 1-1-2016-1225414-3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1.19 수리 (Accepted) 1-1-2017-0066094-9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92234-0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26421-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01 수리 (Accepted) 1-1-2018-0969254-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69114-3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6306-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사인 보드를 부착하여 후방 차량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한편으로는 충돌 시 충돌에 의한 움직임을 줄이도록 하는 사인 보드와 하부 지지 장치를 구비한 차량의 충격 흡수 장치에 있어서,상기 사인 보드를 부착하여 후방 차량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한편으로는 충돌 시 충돌에 의한 움직임을 줄이도록 하는 사인 보드와 하부 지지 장치를 구비한 차량의 충격 흡수 장치는,차량의 회전하는 바퀴부(105)와;상기 바퀴부를 지지하는 바퀴부 프레임(107)에 안착하는 것으로 다수의 가로 지지대와 세로 지지대가 체결되어 사각형으로 구성되는 몸체부(110)와;몸체부 양측면부에 부착되는 충격흡수부(120)와;상기 몸체부 일측에 차량과 몸체부를 연결하기 위한 것으로 핀들 후크(135)의 고리가 구비되고 상부면에 사인 보드가 구성되고 힌지부에 의하여 90도 회전되어 후방에서 주행하는 차량에게 사인을 줄 수 있는 연결 수단(130)과;상기 연결 수단의 일측면에 구성된 사인 보드(140)와;바퀴부 전면에 위치하는 몸체부 전반부 하부의 양측에 구성되는 것으로 제1마찰력 증대 핀 부를 전후로 이동시키기 위한 제1전후진 작동 실린더부(150)와;상기 몸체부 전반부 하부에 부착되는 제1마찰력 증대 핀부를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것으로 몸체부 전반부 앞면 양측과 후면 양측에 상하 작동 실린더가 각각 부착되는 제1상하 작동 실린더부(160)와;상기 제1전후진 작동 실린더부(150)의 작동에 의하여 전후로 이동되는 것으로 사각 형상의 판부(210)로 중앙에는 중공이 형성된 것이고 하부면에는 다수의 핀(172)이 형성되고 양측면에는 체결구(174)와 체결구에 체결되고 제1전후진 작동 실린더부(150)에 연결되는 피스톤봉(176)으로 이루어지는 제1마찰력 증대 핀부(170)와;제2마찰력 증대 핀부를 몸체부 후반부 하부에서 전후로 이동시키기 위한 것으로 몸체부 후반부 하부 양측에 부착되는 제2전후진 작동 실린더부(180)와;상기 몸체부 하부에 부착된 제2마찰력 증대 핀부를 몸체부 후반부에서 상하로 이동시키기 위한 것으로 몸체부 후반부 앞면 양측과 후면 양측에 상하 작동 실린더가 각각 부착되는 제2상하 작동실린더부(190);및 상기 제2전후진 작동 실린더부(180)의 작동에 의하여 몸체부 후반부 하부에서 전후진하는 것으로 사각 형상의 판부(210)와 상기 판부에 연결되고 하향으로 일정각도 기울어지는 접면부(220)로 이루어지고 판부의 하면에는 다수의 핀(172)이 형성되고 양측면에 구성된 제2체결구(174-1)와 제2체결구에 체결되고 제2전후진 작동 실린더부에 연결되는 제2피스톤 봉(176-1)로 이루어는 제2마찰력 증대 핀부(20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인 보드를 부착하여 후방 차량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한편으로는 충돌 시 충돌에 의한 움직임을 줄이도록 하는 사인 보드와 하부 지지 장치를 구비한 차량의 충격 흡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공동연구기관:(주)스마트에어챔버 교통물류연구사업 도로변 수직구조물 충돌사고 및 도로작업자 위험도 경감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