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에 있어서,기등록된 사용자 계정의 사용자의 신체 일 영역에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스마트 밴드; 및상기 심박수가 미리 산출된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판단하고, 상기 심박수가 어느 구간에서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지에 따라 상기 사용자 계정과 연계된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사용자 단말,을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은 사용자별 목표 심박수 및 구간 상수에 기초하여 설정된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을 포함하고,상기 목표 심박수는 사용자의 최대 심박수, 목표 운동 강도 및 안정시 심박수에 기초하여 산출되고,상기 구간 상수는 상기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 운동 능력, 운동 기간 및 이력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결정되고,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에서 유지되는 시간에 따라 상기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고, 상기 사용자가 상기 게임 컨텐츠의 추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유지해야하는 상기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 및 유지 시간을 추천하는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심박수가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및 상기 심박수의 해당 구간에서의 유지 시간에 따라 서로 다른 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은,상기 음성 피드백을 출력하는 헤드셋,을 더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제1구간에 진입하면 제1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제2구간에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 유지되는 경우, 제2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상기 제1구간보다 낮아지는 경우, 제3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상기 제2구간을 초과하는 경우, 제4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은 복수의 유산소 운동 지방 연소 기준 구간인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정시 심박수는 1분 동안 사용자의 심박수를 측정하여 산출된 평균 심박수인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상기 사용자의 운동 날짜, 운동 시간, 상기 심박수의 변화 및 평균 최대 심박수를 상기 사용자 계정과 연계하여 기록하는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
|
8 |
8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기등록된 사용자 계정의 사용자의 신체 일 영역에 착용된 스마트 밴드로부터 사용자의 심박수를 수신하는 정보 수신부;상기 심박수가 미리 산출된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판단하고, 상기 심박수가 어느 구간에서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지 판단하는 상태 판단부;상기 심박수가 어느 구간에서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지에 따라 상기 사용자 계정과 연계된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게임 관리부; 및상기 게임 컨텐츠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은 사용자별 목표 심박수 및 구간 상수에 기초하여 설정된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을 포함하고,상기 목표 심박수는 사용자의 최대 심박수, 목표 운동 강도 및 안정시 심박수에 기초하여 산출되고,상기 구간 상수는 상기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 운동 능력, 운동 기간 및 이력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결정되고,상기 게임 관리부는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에서 유지되는 시간에 따라 상기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고, 상기 사용자가 상기 게임 컨텐츠의 추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유지해야하는 상기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 및 유지 시간을 추천하는 것인, 사용자 단말
|
9 |
9
삭제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심박수가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및 상기 심박수의 해당 구간에서의 유지 시간에 따라 서로 다른 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 상기 음성 피드백을 헤드셋으로 제공하는 음성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사용자 단말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음성 설정부는,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제1구간에 진입하면 제1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제2구간에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 유지되는 경우, 제2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상기 제1구간보다 낮아지는 경우, 제3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상기 제2구간을 초과하는 경우, 제4음성 피드백을 생성하고,상기 제2구간은 상기 사용자의 최대 심박수, 목표 운동 강도 및 구간 상수에 기초하여 사용자마다 결정되는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인 것인, 사용자 단말
|
12 |
12
삭제
|
13 |
13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기등록된 사용자 계정의 사용자의 신체 일 영역에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단계;사용자의 최대 심박수, 목표 운동 강도 및 구간 상수에 기초하여 사용자마다 복수의 심박 구간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심박수가 어느 구간에서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지에 따라 상기 사용자 계정과 연계된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하여 지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은 사용자별 목표 심박수 및 구간 상수에 기초하여 설정된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을 포함하고,상기 목표 심박수는 사용자의 최대 심박수, 목표 운동 강도 및 안정시 심박수에 기초하여 산출되고,상기 구간 상수는 상기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 운동 능력, 운동 기간 및 이력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결정되고,상기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하여 지급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에서 유지되는 시간에 따라 상기 게임 컨텐츠의 보상을 차등 지급하고, 상기 사용자가 상기 게임 컨텐츠의 추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유지해야하는 상기 최대 지방 연소 효율 구간 및 유지 시간을 추천하는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의 구동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심박수가 상기 복수의 심박 구간 중 어느 구간에 속하는지 및 상기 심박수의 해당 구간에서의 유지 시간에 따라 서로 다른 음성 피드백을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스마트 페이스메이킹 시스템의 구동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제 13 항 및 제 1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