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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어들기 상황에서 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540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컷인 차량에 따른 급감속과 충돌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은,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제1타겟 거리를 비교하여,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 컷인(cut-in) 차량을 감지하는 단계; 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고,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제2타겟 거리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상기 제2타겟 거리를 비교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14 (2006.01.01) B60W 30/08 (2006.01.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0811 (2017.05.17)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67526-0000 (2019.04.03)
공개번호/일자 10-2018-0126160 (2018.11.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1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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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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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창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3 나원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4 홍승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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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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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17 수리 (Accepted) 1-1-2017-0467075-7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14 수리 (Accepted) 1-1-2017-1245267-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2018-0010379-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86478-7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06 수리 (Accepted) 1-1-2018-1221302-1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21394-9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25542-0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0796-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 차량의 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에 있어서,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제1타겟 거리를 비교하여,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컷인(cut-in) 차량을 감지하는 단계; 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고,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제2타겟 거리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상기 제2타겟 거리를 비교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제1타겟 거리를 비교하여,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측방 거리가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컷인 차량을 상기 타겟 차량으로 설정하여 상기 주행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중치는상기 제2가중치와 반비례 관계인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가중치는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측방 거리,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및 상기 제1타겟 거리를 위한 운전자의 설정값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결정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중치는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및 측방 거리에 반비례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2타겟 거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상기 제1가중치를 곱한 값과,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상기 제2가중치를 곱한 값을 합하여, 상기 제2타겟 거리를 생성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타겟 거리는상기 주행 차량의 속도 및 운전자의 설정값에 따라 결정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7 7
삭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컷인 차량을 감지하는 단계는상기 주행 차량과 상기 타겟 차량 사이에 끼어드는 차량과, 상기 주행 차량 사이의 측방 거리에 따라서, 상기 끼어드는 차량을 상기 컷인 차량으로 감지하는적응형 순항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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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값,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값을 수신하는 정보 수신부;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1가중치를 적용하고,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에 제2가중치를 적용하여, 타겟 거리를 결정하는 타겟 거리 결정부; 및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와 상기 타겟 거리의 비교 결과에 따라서, 주행 차량의 속도 조절을 위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는 적응형 순항 제어 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제1가중치는상기 제2가중치와 반비례 관계이며,상기 제1 및 제2가중치는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상기 컷인 차량에 대한 측방 거리 및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한 전방 거리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결정되는적응형 순항 제어 장치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차량과 상기 타겟 차량 사이에 끼어드는 차량과, 상기 주행 차량 사이의 측방 거리에 따라서, 상기 끼어드는 차량을 상기 컷인 차량으로 감지하는 컷인 차량 감지부를 더 포함하는 적응형 순항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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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ADAS의 시험 평가를 위한 실차 실험용 가상 주행환경구현 및 차량 주행 동기화 장치 개발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6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