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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상황 시의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26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은 복수의 도로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도를 나타내는 교통 혼잡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로서, 교통 혼잡도 정보는 각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포함하고,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도로 네트워크 내의 복수의 일반 차량들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 미리 정의된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적어도 하나의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 및 갱신된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C 21/34 (2006.01.01) G01C 21/36 (2006.01.01) G08G 1/01 (2006.01.01)
CPC G01C 21/3415(2013.01) G01C 21/3415(2013.01) G01C 21/3415(2013.01) G01C 21/34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20497 (2017.09.19)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33051-0000 (2019.10.10)
공개번호/일자 10-2019-0032047 (2019.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19)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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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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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심일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은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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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로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 *층(서초동,서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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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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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19 수리 (Accepted) 1-1-2017-0912692-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06803-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91457-6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8 수리 (Accepted) 1-1-2019-0359667-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59666-6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2090-5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9.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71964-5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23 수리 (Accepted) 1-1-2019-0971965-0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12124-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도로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도를 나타내는 교통 혼잡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로서,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는 각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포함하고;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네트워크 내의 복수의 일반 차량들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미리 정의된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적어도 하나의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 및상기 갱신된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는,사고 도로 세그먼트와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1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의 외곽선 정점들과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2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상기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상기 제1 보호 존에 대한 제1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제2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이고, 상기 제1 교통 흐름 정보 및 상기 제2 교통 흐름 정보는 각각 상기 제1 보호 존 및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차량의 유입률(inflow rate) 및 유출률(outflow rate)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긴급 차량에 대한 제2 최적 경로를 설정하고, 상기 제2 최적 경로 상의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 상기 제2 최적 경로는 상기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지점을 목적지로 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는,상기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지점과 연관된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는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와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 중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를 제외하고,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는 상기 제1 보호 존의 외곽선 정점들과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 중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 및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를 제외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은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의 평균 혼잡도 레벨에 상기 제1 교통 흐름 정보를 곱하여 산출된 값에 기초하여 조정되고,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은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의 평균 혼잡도 레벨에 상기 제2 교통 흐름 정보를 곱하여 산출된 값에 기초하여 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에서 상기 제1 최적 경로 내의 도로 세그먼트가 상기 제2 최적 경로 상의 도로 세그먼트들 중 적어도 하나 또는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에 중첩되는 적어도 하나의 차량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하여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는,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교통 혼잡도의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제1 최적 경로로 설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는,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후보 경로에 대한 경로 시간인 지연 임계값 범위 내에 있는 후보 경로를 최종 후보 경로로 결정하고, 상기 최종 후보 경로 중 상기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제1 최적 경로로 설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방법
11 11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유선 또는 무선 신호를 송수신하는 통신 유닛; 및상기 메모리 및 상기 통신 유닛을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복수의 도로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도를 나타내는 교통 혼잡도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는 각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포함하고;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네트워크 내의 복수의 일반 차량들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고;미리 정의된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적어도 하나의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 및상기 갱신된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고,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사고 도로 세그먼트와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1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의 외곽선 정점들과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2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상기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상기 제1 보호 존에 대한 제1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제2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이고, 상기 제1 교통 흐름 정보 및 상기 제2 교통 흐름 정보는 각각 상기 제1 보호 존 및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차량의 유입률(inflow rate) 및 유출률(outflow rate)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긴급 차량에 대한 제2 최적 경로를 설정하고, 상기 제2 최적 경로 상의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이고, 상기 제2 최적 경로는 상기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지점을 목적지로 하는,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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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상기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지점과 연관된 사고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인,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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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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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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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은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의 평균 혼잡도 레벨에 상기 제1 교통 흐름 정보를 곱하여 산출된 값에 기초하여 조정되고,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은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의 평균 혼잡도 레벨에 상기 제2 교통 흐름 정보를 곱하여 산출된 값에 기초하여 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17 17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것은,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에서 상기 제1 최적 경로 내의 도로 세그먼트가 상기 제2 최적 경로 상의 도로 세그먼트들 중 하나 이상 또는 상기 사고 도로 세그먼트에 중첩되는 적어도 하나의 차량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하여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는 것인,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18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일반 차량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것은,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교통 혼잡도의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제1 최적 경로로 설정하는 것인,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19 19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일반 차량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것은,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후보 경로에 대한 경로 시간인 지연 임계값 범위 내에 있는 후보 경로를 최종 후보 경로로 결정하고, 상기 최종 후보 경로 중 상기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제1 최적 경로로 설정하는 것인, 차량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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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있어서,복수의 도로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도를 나타내는 교통 혼잡도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는 각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포함하고,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네트워크 내의 복수의 일반 차량들에 대한 제1 최적 경로를 설정하는 제어 서버;상기 일반 차량에 포함되며, 상기 제어 서버로 차량의 위치 정보 및 목적지 정보를 송신하고, 상기 제어 서버로부터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수신하는 클라이언트 장치; 및상기 제어 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장치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네트워크 장치를 포함하되,상기 제어 서버는,미리 정의된 긴급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적어도 하나의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 상기 갱신된 교통 혼잡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일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에 대한 상기 제1 최적 경로를 재설정하고,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사고 도로 세그먼트와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1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의 외곽선 정점들과 연결되는 모든 도로 세그먼트들을 포함하는 제2 보호 존을 결정하고, 상기 제1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포함된 도로 세그먼트들인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고,상기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은,상기 제1 보호 존에 대한 제1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하고,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제2 교통 흐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보호 존 도로 세그먼트들에 대한 혼잡도 레벨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교통 혼잡도 정보를 갱신하는 것이고, 상기 제1 교통 흐름 정보 및 상기 제2 교통 흐름 정보는 각각 상기 제1 보호 존 및 상기 제2 보호 존에 대한 차량의 유입률(inflow rate) 및 유출률(outflow rate)에 기초하여 산출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교육부)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차량 네트워킹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