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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0592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통 상황에 기반하여 차량의 연비가 증가할 수 있도록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은 타겟 구간에서의 교통 신호 정보 및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교통 신호에 따른 차량 통과 가능 시간 및 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대기행렬의 소거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 구간에 대한 자차의 통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자차에 대한 타력 주행 맵 및 상기 자차와 상기 대기 행렬의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는, 상기 대기행렬의 소거시간 정보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4 (2006.01.01) B60W 30/18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CPC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4494 (2017.11.2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7507 (2019.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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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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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윤경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이주인 서울특별시 성동구
4 허남 서울특별시 성동구
5 윤희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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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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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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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20 수리 (Accepted) 1-1-2017-1149302-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23 수리 (Accepted) 9-1-2018-0035972-30
4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9.01.02 수리 (Accepted) 1-1-2019-0002694-61
5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9.01.02 수리 (Accepted) 1-1-2019-0002647-2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82249-6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04 수리 (Accepted) 1-1-2019-0218733-1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218710-6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73924-3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7.3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79767-1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30 수리 (Accepted) 1-1-2019-0779774-2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89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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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타겟 구간에서의 교통 신호 정보 및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교통 신호에 따른 차량 통과 가능 시간 및 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대기행렬의 소거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 구간에 대한 자차의 통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자차에 대한 타력 주행 맵 및 상기 자차와 상기 대기 행렬의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는, 상기 대기행렬의 소거시간 정보를 포함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구간은상기 교통 신호에 의해 차량 진행이 통제되는 지역으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이내의 구간인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구간에 대한 상기 자차의 통과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타력 주행 맵은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속도와 이동 거리에 대한 관계 정보를 포함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른 타력 주행 거리가 상기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보다 긴 경우, 상기 현재 속도보다 낮은 속도를 상기 타력 주행 시작 속도로 결정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른 타력 주행 거리가 상기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보다 짧을 경우, 현재 시점보다 늦은 시점을 상기 타력 주행 시작 시점으로 결정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에 따라, 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후미 차량이 주행 중인 경우, 상기 후미 차량의 주행 상태를 고려하여 상기 자차의 속도를 제어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에 대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10 10
단계 타겟 구간에서의 교통 신호 정보 및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교통 신호에 따른 차량 통과 가능 시간 및 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대기행렬의 소거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 구간에 대한 자차의 통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자차에 대한 타력 주행 맵 및 상기 자차가 상기 대기 행렬의 후미 차량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방 차량들에 대한 정보는, 상기 대기행렬의 소거시간 정보를 포함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타력 주행 맵은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속도와 이동 시간에 대한 관계 정보를 포함하는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타력 주행 맵을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른 타력 주행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타력 주행 거리가 상기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보다 긴 경우, 상기 현재 속도보다 낮은 속도를 상기 타력 주행 시작 속도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타력 주행 맵을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른 타력 주행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타력 주행 거리가 상기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보다 짧을 경우, 현재 시점보다 늦은 시점을 상기 타력 주행 시작 시점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방법
14 14
타겟 구간에서의 교통 신호에 따른 전방 차량들의 대기행렬 길이를 이용하여, 상기 대기행렬의 소거시간을 추정하는 교통 상황 추정부;상기 교통 신호에 따른 차량 통과 가능 시간 및 상기 대기행렬의 소거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 구간에 대한 자차의 통과 여부를 판단하는 자차 통과 판단부;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자차에 대한 타력 주행 맵 및 상기 자차와 상기 대기 행렬의 후미 차량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자차의 타력 주행 시작 속도 및 시작 시점을 결정하는 타력 주행 제어부를 포함하는 교통 상황에 기반한 주행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 IT·SW 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이지바로) 도심 미래형교차로 자율주행 혼합류 환경 통합정보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