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시뮬레이터 서버의 출력값 및 DCS의 출력값을 임의로 조작하기 위한 오버라이드된 값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인스트럭터 노드부,
시뮬레이터 서버와 DCS의 시험을 위한 초기조건을 만들기 위해, 상기 초기조건에서 요구되는 타켓값과 실제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출력값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오버라이딩하여 상기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상태를 상기 초기조건으로 만드는 시뮬레이션 노드부,
실제 검증 대상이 되는 DCS 시스템이 있는 DCS 노드부의 I/O 포인트 데이터를 수집, 가공,입출력 처리하여 해당 통신망으로 송신하는 I/O 프로세스 노드부, 및
상기 I/O 프로세스 노드와, 시뮬레이션 노드 간에 데이터 송수신을 관리하는 마스터 노드부를 포함하고,
상기 초기조건을 만들기 위해, 상기 인스트럭터 노드부는 상기 초기조건에서 요구되는 타켓값과 실제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출력값과의 차이가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입출력 포인터들을 사용자에게 테이블의 형태로 알려주는 입력/출력 스위치 체커(Input/Output Switch Checker)를 포함하며,
상기 시뮬레이션 노드부가, 상기 시뮬레이션 서버에 입력되는 값을 사용자가 변경 가능하도록 구성된 입력 오버라이더 및 상기 DCS 노드부에 입력되는 값을 사용자가 변경 가능하도록 구성된 출력 오버라이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S 통합 검증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CS 노드부는,
실제 발전소에 적용된 실제 DCS(Stimulated DCS), 에뮬레이션 DCS(Emulated DCS) 및 DCS 하이브리드 DCS 중 어느 하나의 DCS 형태를 포함하는 것인 DCS 통합 검증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노드부는,
상기 타켓값과 DCS의 출력값을 비교할 경우에 임의로 설정된 허용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상기 DCS의 출력값을 입력하지 않고, 상기 타켓값을 상기 시뮬레이터 서버로 입력하는 것인 DCS 통합 검증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노드부는,
상기 타켓값과 시뮬레이터 서버의 출력값을 비교할 경우에 임의로 설정된 허용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상기 시뮬레이터 서버의 출력값을 입력하지 않고, 상기 타켓값을 상기 DCS로 입력하는 것인 DCS 통합 검증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인스트럭터 노드부에서, 시뮬레이터 서버의 출력값 및 DCS의 출력값을 임의로 조작하기 위한 오버라이드된 값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단계,
시뮬레이션 노드부에서, 시뮬레이터 서버와 DCS의 시험을 위한 초기조건을 만들기 위해, 상기 초기조건에서 요구되는 타켓값과 실제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출력값과의 차이를 비교하여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오버라이딩하여 상기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상태를 상기 초기조건으로 만드는 단계,
I/O 프로세스 노드부에서, 실제 검증 대상이 되는 DCS 시스템이 있는 DCS 노드부의 I/O 포인트 데이터를 수집, 가공,입출력 처리하여 해당 통신망으로 송신하는 단계, 및
마스터 노드부에서, 상기 I/O 프로세스 노드와, 시뮬레이션 노드 간에 데이터 송수신을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초기조건을 만들기 위해, 상기 인스트럭터 노드부는 상기 초기조건에서 요구되는 타켓값과 실제 시뮬레이터 서버 또는 DCS의 출력값과의 차이가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허용범위를 벗어나는 입출력 포인터들을 사용자에게 테이블의 형태로 알려주는 입력/출력 스위치 체커를 포함하며,
상기 시뮬레이션 노드부가, 상기 시뮬레이션 서버에 입력되는 값을 사용자가 변경 가능하도록 구성된 입력 오버라이더 및 상기 DCS 노드부에 입력되는 값을 사용자가 변경 가능하도록 구성된 출력 오버라이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S 통합 검증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