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가상현실에서 3차원 오토마타를 조립하기 위한 사용자 입력동작을 검출하는 사용자 입력부;상기 사용자 입력동작을 분석하여 오토마타 부품요소의 조립 동작을 수행시키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에 의해 구동되어,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구성하는 각 부품요소들을 표시하는 화면을 제공하고, 상기 각 부품요소에 대해 발생된 사용자 입력동작에 따라 상기 부품요소를 단계적으로 조립하는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 및 각 부품요소에 설정된 물리 속성에 따라 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구동시키는 시뮬레이터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사용자 입력부를 통해 획득된 사용자 입력동작을 사용자 동작 데이터베이스에 미리 등록되어 저장된 복수의 사용자 동작과 비교하여 유사도를 판단하고, 상기 유사도가 임계치 이상에 해당하는 사용자 동작을 추출하는 사용자 입력동작 분석부를 포함하며,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는, 평면상에 일정 간격으로 이격된 다수의 2차원 프레임들이 모여 3차원 공간을 나타내는 편집 레이어로 구비되고 부품요소에 부여하고자 하는 깊이감에 따라 깊이별 상기 편집 레이어를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편집 레이어에 상기 부품요소를 실장하도록 구비되는 레이어 편집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사용자 입력동작 분석부는 사용자의 손을 집기 상태 또는 펼치기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는, (i) 상기 사용자의 손이 상기 편집 레이어에서 부품 중 하나와 인접한 상태에서 상기 집기 상태이면 가장 가까운 부품요소의 상태를 움직일 수 있는 상태로 변경하고, (ii) 상기 손의 상태가 상기 펼치기 상태로 바뀌기 전까지 잡힌 부품요소의 위치를 상기 손을 따라 상기 편집 레이어에 투영한 위치로 설정하여, 상기 사용자의 손의 위치가 상기 편집 레이어와의 간격에 인접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없이 상기 편집 레이어에 있는 부품요소를 재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부는,상기 3차원 오토마타 부품요소를 조립하기 위한 사용자 입력동작을 실제 영상에서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영상을 상기 3차원 오토마타 부품요소의 조립 영상과 정합하여 출력하는 HMD 디스플레이부;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의 동작을 포함하는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출력하는 애니메이션부; 및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가 동작할 때, 각 부품요소에 미리 설정된 음향을 출력하는 스피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는,사용자가 조립하고자 하는 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의 종류 및 크기를 선택하도록 메뉴를 제공하는 오토마타 메뉴 선택부;상기 메뉴에서 선택된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구성하는 부품 요소들을 가상영상에 제공하는 오토마타 부품 제공부; 및상기 각 부품요소에 대해 발생된 사용자 입력동작에 따라 상기 부품요소를 단계적으로 조립하는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 레이어 편집 모듈 및 렌더링 갱신 모듈로 구성되는 오토마타 조립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
|
5 |
5
삭제
|
6 |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오토마타 메뉴 선택부에서 선택된 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의 종류 및 크기에 따라 미리 정해진 기하학적 정보에 기초하여 부품요소 간의 연결 관계에 따라 상기 부품요소별로 표현해야 하는 깊이감을 제공하기 위해, 상기 깊이별 편집 레이어에 관한 선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
|
7 |
7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어 편집 모듈은,동일한 부품요소더라도 서로 다른 상기 편집 레이어에 실장될 경우, 상기 부품요소들을 나타내는 각 픽셀 수를 조절하여 상기 부품요소 간의 상대적 깊이감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
|
8 |
8
삭제
|
9 |
9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장치에 의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입력부에 의해 상기 가상현실에서 조립하고자 하는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선택하는 단계;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에 의해 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구성하는 각 부품요소들을 표시하는 화면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에 의해 상기 각 부품요소에 대해 발생된 사용자 입력동작에 따라 상기 부품요소를 단계적으로 조립하여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완성시키는 단계; 및시뮬레이터부에 의해 상기 조립된 각 부품요소에 설정된 물리 속성에 따라 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의 구동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제어부는, 상기 사용자 입력부를 통해 획득된 사용자 입력동작을 사용자 동작 데이터베이스에 미리 등록되어 저장된 복수의 사용자 동작과 비교하여 유사도를 판단하고, 상기 유사도가 임계치 이상에 해당하는 사용자 동작을 추출하는 사용자 입력동작 분석부를 포함하며,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는, 평면상에 일정 간격으로 이격된 다수의 2차원 프레임들이 모여 3차원 공간을 나타내는 편집 레이어로 구비되고 부품요소에 부여하고자 하는 깊이감에 따라 깊이별 상기 편집 레이어를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편집 레이어에 상기 부품요소를 실장하도록 구비되는 레이어 편집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사용자 입력동작 분석부는 사용자의 손을 집기 상태 또는 펼치기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인터랙티브 기계 조립부는, (i) 상기 사용자의 손이 상기 편집 레이어에서 부품 중 하나와 인접한 상태에서 상기 집기 상태이면 가장 가까운 부품요소의 상태를 움직일 수 있는 상태로 변경하고, (ii) 상기 손의 상태가 상기 펼치기 상태로 바뀌기 전까지 잡힌 부품요소의 위치를 상기 손을 따라 상기 편집 레이어에 투영한 위치로 설정하여, 상기 사용자의 손의 위치가 상기 편집 레이어와의 간격에 인접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없이 상기 편집 레이어에 있는 부품요소를 재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
10 |
10
삭제
|
11 |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완성시키는 단계는,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의 종류 및 크기에 따라 미리 정해진 기하학적 정보에 기초하여 부품요소 간의 연결 관계에 따라 상기 부품요소별로 표현해야 하는 깊이감을 제공하기 위해, 상기 깊이별 편집 레이어에 관한 선택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
12 |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오토마타 기계장치를 완성시키는 단계는,동일한 부품요소더라도 서로 다른 상기 편집 레이어에 실장될 경우, 상기 부품요소들을 나타내는 각 픽셀 수를 조절하여 상기 부품요소 간의 상대적 깊이감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으로 오토마타를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
13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