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형상을 분석하기 위한 제어모듈 및 설계모듈을 이용한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형상 설계방법에 있어서,상기 제어모듈에 의하여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형상에 따른 공기 유동 특성을 분석하는 분석단계; 및상기 설계모듈에 의하여 상기 분석단계에서 분석된 공기 유동 특성을 바탕으로 벨로우즈 형상을 설계하는 설계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단계는,상기 벨로우즈의 주름너비(w) 및 상기 벨로우즈의 피치(q)를 고정한 후 상기 벨로우즈의 주름수(n)를 변화시키며 상기 벨로우즈의 내부 유동을 분석하는 제1 단계; 및상기 벨로우즈의 주름너비(w) 및 상기 벨로우즈의 주름수(n)를 고정한 후 상기 벨로우즈의 피치(q)를 변화시키며 상기 벨로우즈의 내부 유동을 분석하는 제2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설계단계는,설계되는 벨로우즈의 길이(L)와 상기 벨로우즈의 주름수(n)가, (단, , ) 인 관계식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벨로우즈 공기 유동 특성 분석을 이용한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 형상 설계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설계단계에서 상기 벨로우즈의 피치(q)와 상기 벨로우즈의 주름너비(w)는, 인 관계식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벨로우즈 공기 유동 특성 분석을 이용한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 형상 설계방법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설계단계에서 상기 벨로우즈의 피치(q)와 상기 벨로우즈의 주름너비(w)는, (단, ) 인 관계식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벨로우즈 공기 유동 특성 분석을 이용한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 형상 설계방법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설계단계에서 상기 벨로우즈의 피치(q)는, 인 관계식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벨로우즈 공기 유동 특성 분석을 이용한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 형상 설계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단계에서 상기 벨로우즈의 벽면에서 발생되는 마찰 유동을 반영하기 위하여 경계층을 설정하고,상기 제1 단계 및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벨로우즈의 내부 압력과 내부 속도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흡기 벨로우즈 최적형상 설계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