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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에 있어서,좌, 우 휠 핸들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입력신호를 수신하고 사용자의 운동량에 대한 변화를 제공해주는 휠체어 형태의 좌식 장치;상기 좌식장치를 제어하고 상기 좌식장치로부터 수신한 입력신호를 기반으로 VR 컨텐츠의 변화를 제어하는 컴퓨터 단말; 및상기 컴퓨터 단말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사용자가 착용이 가능하도록 구비되어 상기 VR컨텐츠를표시하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포함하며,상기 좌식 장치는, 좌, 우 휠 핸들에 타악에 의해 상기 컴퓨터 단말로 입력 신호를 제공할 수 있는 오디오 센서 및 상기 사용자의 입력을 수신하기 위해 발판으로부터 돌출 형성된 충격 센서를 구비하는 충격식 발판을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컴퓨터 단말은, 상기 VR 컨텐츠에 대응하는 상기 좌식 장치로부터 수신하는 입력 신호에 따라, 평가요소를 수집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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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 단말은,상기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카메라 모듈을 더 포함할 수 있으며, 상기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여, 상기 사용자의 계정을 생성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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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 단말은,복수의 사용자 계정에 대해 각 사용자에 대응하는 뇌파 테스트의 결과 값을 매칭하여, 상기 VR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의 상태정보를 모델링 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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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은,사용자의 머리에 연결되어 뇌파 신호 값을 수집하기 위한, 뇌파검사 장치를 더 포함하되,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뇌파 신호 값을 상기 컴퓨터 단말로 제공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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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뇌파 신호 값은,상기 HMD를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VR 컨텐츠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컨텐츠 리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점에서, 수집되는 값이며,상기 복수의 VR 컨텐츠들 중 사용자의 뇌파 신호 값의 변화 폭이 가장 큰 VR 컨텐츠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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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 단말은,각 VR 컨텐츠에 대한 미리 보기 또는 상세정보 제공화면이 사용자에게 제공된 후,상기 수집되는 뇌파 신호 값에 따라,동일한 VR 컨텐츠 내 복수의 레벨이 있는 경우,제공될 VR 컨텐츠의 레벨을 자동으로 산정하되, 상기 뇌파 신호의 변화 폭이 클수록 높은 레벨로 산정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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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가 특정 VR 컨텐츠에 대한 이용 이력이 존재하는 경우,상기 레벨을 산정함에 있어서,상기 이용 이력을 추가로 고려하여 산정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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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좌식장치에서 수신된 상기 좌, 우 휠 핸들을 제어하는 사용자의 입력신호에 따라, 상기 좌식 장치가 좌 또는 우로 제자리 회전하고, 상기 VR 컨텐츠가 좌 또는 우 방향에 대응되는 컨텐츠로 변화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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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격식 발판은,상기 사용자의 왼발 및 오른발에 대응하는 위치에 별도의 구동계를 구비하되,상기 사용자의 양 발이 터치되는 시간 간격 및 상기 충격식 발판을 가압하는 압력에 따라, 상이한 입력정보를 상기 컴퓨터 단말로 제공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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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VR 컨텐츠는, 복수의 명령 이벤트와 각 명령 이벤트에 대응하는 정답행동정보를 포함하며,각 명령 이벤트마다 기억력, 집중력 및 인지력 중 어느 하나 이상의 평가요소가 지정되어 있으며,사용자가 명령 이벤트에 대해 수행한 행동의 결과값과 상기 정답행동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평가요소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고,상기 VR컨텐츠 이용이 종료될 시 대시 보드를 통해 각 평가요소 별 점수를 제공하는,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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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 단말은,상기 좌식장치로부터, 수신되는 입력 신호가 상기 VR 컨텐츠에 대응하는 입력 신호인 경우, 상기 평가 요소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반응 점수를 반영하고, 저장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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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좌식 장치는,상기 사용자의 손 위치에 구비되는 가속도 센서를 더 포함할 수 있으며,상기 가속도 센서는, 상기 사용자의 손의 이동속도를 측정하여, 상기 컴퓨터 단말로 제공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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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오디오 센서를 통하여 사용자의 손에 특정 대상이 타악함으로써 발생되는 사운드를 수집하고, 상기 손의 이동속도와 상기 사운드가 발생된 위치, 사운드 수집시각을 기초로, 상기 VR컨텐츠에서 타악을 명령한 시각, 상기 VR컨텐츠에서 명령한 타악 패턴을 비교하여 사용자의 순발력 및 운동력을 판단하고,판단된 복수의 순발력 및 운동력에 대한 값들의 평균 값이 기 설정된 기준치 이하인 경우, 다른 VR컨텐츠를 추천하거나 경고 알림을 제공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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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제공 방법에 있어서,(a) 복수의 사용자의 얼굴에 대해 딥러닝을 수행하고, 각 사용자에 대한 계정을 생성하는 단계;(b) 뇌파 테스트를 통해 추출한 신호 값을 수집하는 단계;(c) VR 컨텐츠를 제공하는 HMD를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VR 컨텐츠 리스트를 제공하고, 뇌파 신호 값에 기초하여, 제공할 VR 컨텐츠 및 상기 VR 컨텐츠의 레벨을 선택하는 단계; 및(d) 좌식장치로부터 사용자 입력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입력 신호에 기초하여 평가 요소에 대한 반응 점수를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상기 시스템은,좌, 우 휠 핸들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입력신호를 수신하고 사용자의 운동량에 대한 변화를 제공해주는 휠체어 형태의 상기 좌식 장치;상기 좌식장치를 제어하고 상기 좌식장치로부터 수신한 입력신호를 기반으로 VR 컨텐츠의 변화를 제어하는 컴퓨터 단말; 및상기 컴퓨터 단말에 의해 제어되며, 상기 사용자가 착용이 가능하도록 구비되어 상기 VR컨텐츠를표시하는 상기 HMD(Head Mounted Display);를 포함하며,상기 좌식 장치는, 좌, 우 휠 핸들에 타악에 의해 상기 컴퓨터 단말로 입력 신호를 제공할 수 있는 오디오 센서 및 상기 사용자의 입력을 수신하기 위해 발판으로부터 돌출 형성된 충격 센서를 구비하는 충격식 발판을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컴퓨터 단말은, 상기 VR 컨텐츠에 대응하는 상기 좌식 장치로부터 수신하는 입력 신호에 따라, 평가요소를 수집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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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VR 컨텐츠는,상기 사용자의 인지장애에 대한 테스트 및 훈련을 위한 컨텐츠인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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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VR 컨텐츠는,각 컨텐츠 별로 메인 이벤트가 설정되어 있으며,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단계별 서브 이벤트가 설정되되,현재 서브 이벤트를 성공하는 경우, 다음 서브 이벤트를 제공하고, 현재 서브 이벤트를 실패하는 경우, 실패한 서브 이벤트를 반복하여 제공하는 것인,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VR 컨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훈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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