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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리스 정류기를 이용하여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19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를 이용하여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를 이용하여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은,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과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 사이의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위상차가 감지되면 미리 설정된 설계 조건에 따른 공진 주파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단계 및 예측된 변화 방향을 보상하는 방향으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3/12 (2019.01.01) H02J 50/12 (201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54749 (2019.05.1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7686 (2019.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063498   |   2018.06.0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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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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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재은 경기도 광명시 디지
2 이우영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최규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이병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변종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안상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7 손원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8 이재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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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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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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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0 수리 (Accepted) 1-1-2019-0477573-5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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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를 이용하여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으로,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과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 사이의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위상차가 감지되면 미리 설정된 설계 조건에 따른 공진 주파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단계; 및예측된 변화 방향을 보상하는 방향으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2 2
청구항 1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제1 다이오드 및 제1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1 정류 회로; 및 제2 다이오드 및 제2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2 정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정류 회로와 상기 제2 정류 회로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3 3
청구항 2에서,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는,송신 패드와 수신 패드 사이에 허용 이격 범위 내에서 도출되는 결합 계수의 최소값, 최대값, 중간값 중 어느 하나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4 4
청구항 2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은,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1 스위치 사이의 노드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와 제2 스위치 사이의 노드 상호간 전압차로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인가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5 5
청구항 3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제1 스위치 및 상기 제2 스위치가 동작하는 시점을 제어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6 6
청구항 3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가 상기 결합 계수의 최소값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된 경우,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을 기준으로, 위상이 감소하는 방향으로 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변경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7 7
청구항 3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가 상기 결합 계수의 최대값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된 경우,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을 기준으로, 위상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변경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8 8
청구항 1에서,상기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위상차가 감지되지 않으면, 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이 상기 스위치들이 동작하는 중앙점이 되도록 상기 스위치들을 제어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9 9
청구항 1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 전류가 전달되는 전기차 배터리의 전압과 전류를 감지하는 단계; 및감지된 전압 또는 전류가 미리 설정한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스위치들의 스위칭 듀티(duty)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방법
10 10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를 이용하여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과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 사이의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위상차가 감지되면 미리 설정된 설계 조건에 따른 공진 주파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단계; 및예측된 변화 방향을 보상하는 방향으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1 11
청구항 10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제1 다이오드 및 제1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1 정류 회로; 및 제2 다이오드 및 제2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2 정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정류 회로와 상기 제2 정류 회로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2 12
청구항 11에서,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는,송신 패드와 수신 패드 사이에 허용 이격 범위 내에서 도출되는 결합 계수의 최소값, 최대값, 중간값 중 어느 하나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3 13
청구항 11에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은,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1 스위치 사이의 노드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와 제2 스위치 사이의 노드 상호간 전압차로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인가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4 14
청구항 12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제1 스위치 및 상기 제2 스위치가 동작하는 시점을 제어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5 15
청구항 12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가 상기 결합 계수의 최소값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된 경우,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을 기준으로, 위상이 감소하는 방향으로 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변경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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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서,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송신측 공진 회로 및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가 상기 결합 계수의 최대값에 따라 설정된 목표 공진 주파수를 함께 만족하도록 구성된 경우,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을 기준으로, 위상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상기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변경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7 17
청구항 10에서,상기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위상차가 감지되지 않으면, 상기 출력 전압의 양의 반주기 또는 음의 반주기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90도가 지난 지점이 상기 스위치들이 동작하는 중앙점이 되도록 상기 스위치들을 제어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8 18
청구항 10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 전류가 전달되는 전기차 배터리의 전압과 전류를 감지하는 단계; 및감지된 전압 또는 전류가 미리 설정한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스위치들의 스위칭 듀티(duty)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차로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장치
19 19
브리지리스 정류기(bridgeless rectifier)를 이용하여 무선 전력 전송을 제어하는 전기차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단계를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송신 코일과 전자기적으로 커플링되고 상기 송신 코일로부터 유도 전력을 전달받는 수신측 공진 회로;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류를 정류하여 출력하는 브리지리스 정류기; 및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의 출력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받아 저장하고, 상기 전기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배터리(batte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계는,상기 송신 코일을 포함하는 송신측 공진 회로의 입력 전압과 상기 수신측 공진 회로의 출력 전압 사이의 위상차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위상차가 감지되면 미리 설정된 설계 조건에 따른 공진 주파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단계; 및예측된 변화 방향을 보상하는 방향으로 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에 포함된 스위치들의 동작 시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
20 20
청구항 19에서,상기 브리지리스 정류기는,제1 다이오드 및 제1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1 정류 회로; 및 제2 다이오드 및 제2 스위치가 직렬 연결된 제2 정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정류 회로와 상기 제2 정류 회로는 서로 병렬 연결되는, 전기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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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90366866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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