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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32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목적함수 공간에서 임의의 위치에 N개의 포인트를 생성하는 단계(a); 상기 생성된 N개의 포인트에 대한 목적함수의 해를 산출하는 단계(b); 상기 산출한 목적함수의 해 중 상위 k 순위에 속하는 복수의 포인트들을 포인트들의 수렴도가 높게 결정되는 확률에 따라 선택하는 단계(c); 상기 선택된 복수의 포인트로부터 심플렉스법(Simplex method) 형태의 수학적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심플렉스 설계도를 생성하는 단계(d); 상기 생성된 심플렉스 설계도 및 확률을 이용함으로써 반사 연산자를 결정하는 단계(e); 상기 반사 연산자에 대한 목적함수의 해를 산출하는 단계(f); 및 상기 반사 연산자를 포함하는 포인트들의 수렴도를 판단하여 수렴도가 소정의 기준을 충족한 경우, 상기 목적함수의 최적해를 산출하는 단계(g)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17/50 (2006.01.01)
CPC G06F 30/17(2013.01) G06F 3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3796 (2018.10.1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56888-0000 (2019.12.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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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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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상용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원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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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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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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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17 수리 (Accepted) 1-1-2018-1023494-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수리 (Accepted) 9-1-2019-0013103-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65640-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2 수리 (Accepted) 1-1-2019-0748465-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48466-5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59160-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기 설계기가 목적함수 공간에서 임의의 위치에 N개의 포인트를 생성하는 단계(a);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생성된 N개의 포인트에 대한 목적함수의 해를 산출하는 단계(b);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산출한 목적함수의 해 중 상위 k 순위에 속하는 복수의 포인트들을 포인트들의 수렴도가 높게 결정되는 확률에 따라 선택하는 단계(c);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선택된 복수의 포인트로부터 심플렉스법(Simplex method) 형태의 수학적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심플렉스 설계도를 생성하는 단계(d);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생성된 심플렉스 설계도 및 확률을 이용함으로써 반사 연산자를 결정하는 단계(e);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반사 연산자에 대한 목적함수의 해를 산출하는 단계(f); 및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반사 연산자를 포함하는 포인트들의 수렴도를 판단하여 수렴도가 소정의 기준을 충족한 경우, 상기 목적함수의 최적해를 산출하는 단계(g)를 포함하되, 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c)단계에서, 상기 확률은 하기 수식 1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인 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수렴도가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상기 복수의 포인트들을 선택하는 단계(c) 내지 상기 반사 연산자에 대한 목적함수의 해를 산출하는 단계(f)를 반복하는 단계를 (h)를 포함하는 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c)단계에서, 상기 복수의 포인트 개수는 3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
4 4
삭제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기 설계기가 상기 (e)단계에서, 상기 반사 연산자는 하기 수식 2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인 전동기의 최적 설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P)HEV용 구동모터의 통합형 최적설계 및 FMEA기반 설계검증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