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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량의 설계값에 기초한 내하율 및 기본 내하력을 산정하는 단계;b) 상시진동응답 계측기(100)를 사용하여 상기 교량의 개통(준공)시 상시진동응답인 가속도를 계측하여 초기 자유진동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c) 상기 수집된 초기 자유진동 자료에 따라 상기 교량의 개통시 기본주파수(1차모드 주파수) 및 점성비를 각각 결정하는 단계;d) 상기 상시진동응답 계측기(100)를 사용하여 상기 교량의 공용중 상시진동응답인 가속도를 계측하여 공용중 자유진동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e) 상기 수집된 공용중 자유진동 자료에 따라 상기 교량의 공용중 기본주파수 및 점성비를 각각 결정하는 단계;f) 교량의 설계값에 기초하여 상기 교량의 지간 경계조건을 결정하는 단계;g)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을 생성하여 구축하는 단계;h) 상기 구축된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을 이용하여 상기 교량의 초기 최대충격계수 및 상기 교량의 공용중 최대충격계수를 각각 결정하는 단계:i) 상기 결정된 기본주파수와 상기 최대충격계수를 이용하여 정적 성능감소계수 및 동적 성능감소계수로 이루어진 성능감소계수를 결정하는 단계; 및j) 상기 결정된 성능감소계수에 따라 교량의 공용 내하력을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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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i) 단계의 성능감소계수는 공용년수 또는 손상을 반영하는 계수로서, 로 주어지고, 여기서, 는 정적 성능감소계수를 나타내고, 는 동적 성능감소계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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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정적 성능감소계수()는 초기 개통시와 공용중인 교량의 정적 변위응답의 비로 정의되며, 상기 정적 변위응답은 교량의 기본주파수인 1차모드 주파수의 제곱에 반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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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정적 성능감소계수()는, 로 주어지고, 여기서, 는 교량의 초기 단계의 실측 1차모드 주파수를 나타내고, 은 교량의 공용중 실측 1차모드 주파수를 각각 나타내며, 상기 1차모드 주파수는 차량통제 없이 상시교통상태의 실측 교량 가속도응답의 자유진동 데이터로부터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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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성능감소계수()는 초기와 공용중인 교량 최대충격계수비로서, 로 주어지고, 여기서, 는 초기(개통)의 최대충격계수를 나타내고, 는 공용중 최대충격계수를 각각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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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의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은 상기 교량의 기본주파수-지간 길이에 따라 상기 각각 결정된 점성비(Damping Ratio)별로 임의의 차량속도에 따라 얻어진 충격계수 중 최대값을 나타내며, 상기 기본주파수-지간 길이에 따라 상기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에 대응하는 최대충격계수가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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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j) 단계의 교량의 공용 내하력()은 로 주어지고, 여기서, 은 설계활하중을 나타내며, RF는 내하율을 나타내며, 는 성능감소계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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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의 설계시 기본주파수와 상기 c) 단계의 교량의 개통시 기본주파수의 차이가 기준값보다 큰 경우, 내하율은 로 주어지는 보정 내하율을 사용하고, 여기서, 는 상기 c) 단계의 개통시 교량의 기본주파수를 나타내고, 는 상기 h) 단계의 개통시 최대 충격계수를 나타내며, 는 설계시 기본주파수를 나타내고, 는 설계시 최대 충격계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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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설계시 최대 충격계수인 값이 없는 경우, 도로교 설계기준에서 제시한 설계 충격계수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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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량의 지점조건을 각각의 지점별로 결정하는 단계;b) 교량의 길이를 각각의 교량길이별로 결정하는 단계;c) 상기 결정된 지점조건 및 교량길이에 따른 교량 해석모델을 생성하는 단계;d) 상기 교량 해석모델에 따라 점성비를 각각의 점성비별로 결정하는 단계;e) 상기 교량 해석모델에 따라 차량속도를 각각의 차량속도별로 결정하는 단계; 및f) 상기 결정된 점성비별 및 차량속도별로 주파수-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을 생성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교량의 지간 길이에 따라 상기 각각 결정된 점성비(Damping Ratio)별로 임의의 차량속도에 따라 각각 구축되고, 상기 주파수-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에 대응하는 최대충격계수가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를 위한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 구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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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은 교량 공용 내하력을 산정할 수 있도록 적용되어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파수 응답 기반 교량 내하력 평가를 위한 주파수-최대충격계수 응답스펙트럼 구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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