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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08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료 소모가 최소화되도록 동력 분배 비율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를 결정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은 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 및 회전 속도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SOC 변화량이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동력 분배 비율 값 및 최적 회전 속도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20/10 (2016.01.01) B60W 10/08 (2006.01.01) B60W 10/06 (2006.01.01)
CPC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70182 (2017.12.1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56482-0000 (2019.03.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1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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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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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태호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지용혁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4 박준용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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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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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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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12 수리 (Accepted) 1-1-2017-1235821-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55220-7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40163-8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 및 회전 속도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SOC 변화량이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동력 분배 비율 값 및 최적 회전 속도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주행 사이클로부터 얻어진 휠 속도를 이용하여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파워트레인에 대한 총 요구토크 및 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에 따른 엔진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엔진 속도, 상기 엔진 토크 및 상기 회전 속도 값에 따른 상기 연료 소모율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변속기의 중립 여부 및 엔진의 공회전 여부에 따른 상기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총 요구토크, 상기 엔진의 마찰 토크 및 엔진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의 마찰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파워트레인에 대한 총 요구토크를 계산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마찰 토크는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 및 상기 엔진 속도에 따라 결정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구동 모터 및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소비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에 따라 결정되는 상기 구동 모터의 토크, 상기 구동 모터의 회전 속도 및 상기 구동 모터의 효율을 이용하여, 상기 구동 모터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 값에 따라 결정되는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부하 토크,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효율 및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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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SOC 제약 조건은상기 주행 사이클의 시점 및 종점에서 SOC가 동일한 조건인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은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인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11 11
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차량 상태 분석부; 및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상기 회전 속도값을 상기 차량 상태 분석부로 제공하고, 상기 SOC 변화량이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동력 분배 비율 값 및 최적 회전 속도값을 결정하는 제어값 결정부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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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6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48V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최적 연비 구현을 위한 구조 탐색 및 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