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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 및 회전 속도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SOC 변화량이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동력 분배 비율 값 및 최적 회전 속도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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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주행 사이클로부터 얻어진 휠 속도를 이용하여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파워트레인에 대한 총 요구토크 및 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에 따른 엔진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엔진 속도, 상기 엔진 토크 및 상기 회전 속도 값에 따른 상기 연료 소모율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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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변속기의 중립 여부 및 엔진의 공회전 여부에 따른 상기 엔진 속도를 계산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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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총 요구토크, 상기 엔진의 마찰 토크 및 엔진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의 마찰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파워트레인에 대한 총 요구토크를 계산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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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마찰 토크는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 및 상기 엔진 속도에 따라 결정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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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구동 모터 및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소비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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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에 따라 결정되는 상기 구동 모터의 토크, 상기 구동 모터의 회전 속도 및 상기 구동 모터의 효율을 이용하여, 상기 구동 모터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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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 값에 따라 결정되는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부하 토크,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효율 및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전동 슈퍼차저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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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SOC 제약 조건은상기 주행 사이클의 시점 및 종점에서 SOC가 동일한 조건인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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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은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인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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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전동 슈퍼차저의 회전 속도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차량 상태 분석부; 및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 및 상기 회전 속도값을 상기 차량 상태 분석부로 제공하고, 상기 SOC 변화량이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동력 분배 비율 값 및 최적 회전 속도값을 결정하는 제어값 결정부를 포함하는 전동 슈퍼차저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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