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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다각형 엘리먼트(element)들의 꼭짓점에 해당되는 복수의 정점(vertex)들 중 제1 정점을 기준으로, 상기 제1 정점을 꼭짓점으로 갖는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엘리먼트 선택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미리 지정된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와의 유사도를 측정하는 유사도 측정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서 측정된 유사도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중 유사도가 최소인 제1 다각형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최소 유사도 선택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하는 경우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의 형태가 변형됨에 따라 측정될 수 있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는 상기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를 보정하는 구조 보정부를 포함하고,상기 구조 보정부는상기 제1 정점의 현재 좌표를 중심으로 선정된(predetermined) 길이의 반경을 갖는 가상의 원형 영역을 설정하는 원형 영역 설정부;상기 가상의 원형 영역 상에서 선정된 간격으로 상기 가상의 원형 영역 상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을 선택하는 후보 정점 선택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킴에 따라 형태가 변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측정하는 이동 유사도 측정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킴에 따라 형태가 변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 측정 결과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 중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로 측정된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를 선택하는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부; 및상기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을 수행하는 정점 이동부를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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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 측정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와의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을 연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연산된 IMR을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과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측정하며,상기 IMR은 하기의 수학식 1에 기초하여 연산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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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조 보정부는상기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되면, 상기 이동된 제1 정점을 기초로 상기 원형 영역 설정부, 상기 후보 정점 선택부,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부,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부 및 상기 정점 이동부의 동작을 반복수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의 형태가 변형됨에 따라 측정될 수 있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는 상기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최종 좌표를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최종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되도록 제어하는 반복 수행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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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반복 수행 제어부는상기 원형 영역 설정부, 상기 후보 정점 선택부,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부,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부 및 상기 정점 이동부의 동작을 반복수행하는 도중,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부를 통해 측정되는 각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켰을 때의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현재 위치의 상기 제1 정점의 좌표를 기준으로 측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모두 초과하지 않게 되면, 상기 원형 영역 설정부, 상기 후보 정점 선택부,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부,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부 및 상기 정점 이동부의 동작에 대한 반복수행을 중단하고, 현재 위치의 상기 제1 정점의 좌표를 상기 최종 좌표로 결정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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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정점의 이동을 통해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정점들 중 상기 제1 정점을 제외한 나머지 정점들 각각에 대해서도 상기 엘리먼트 선택부, 상기 유사도 측정부, 상기 최소 유사도 선택부 및 상기 구조 보정부에 따른 동작의 반복수행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의 이동을 통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을 제어하는 반복 처리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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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메쉬(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다각형 엘리먼트(element)들의 꼭짓점에 해당되는 복수의 정점(vertex)들 중 제1 정점을 기준으로, 상기 제1 정점을 꼭짓점으로 갖는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엘리먼트 선택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미리 지정된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와의 유사도를 측정하는 유사도 측정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서 측정된 유사도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중 유사도가 최소인 제1 다각형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최소 유사도 선택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하는 경우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의 형태가 변형됨에 따라 측정될 수 있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는 상기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를 보정하는 구조 보정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조 보정 단계는상기 제1 정점의 현재 좌표를 중심으로 선정된(predetermined) 길이의 반경을 갖는 가상의 원형 영역을 설정하는 원형 영역 설정 단계;상기 가상의 원형 영역 상에서 선정된 간격으로 상기 가상의 원형 영역 상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을 선택하는 후보 정점 선택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킴에 따라 형태가 변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측정하는 이동 유사도 측정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킴에 따라 형태가 변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 측정 결과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 중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로 측정된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를 선택하는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 단계; 및상기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을 수행하는 정점 이동 단계를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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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 측정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와의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을 연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에 대해 연산된 IMR을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 각각과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측정하며,상기 IMR은 하기의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연산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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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구조 보정 단계는상기 제1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되면, 상기 이동된 제1 정점을 기초로 상기 원형 영역 설정 단계, 상기 후보 정점 선택 단계,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 단계,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 단계 및 상기 정점 이동 단계를 반복수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다각형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영역 내에서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의 형태가 변형됨에 따라 측정될 수 있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최대가 되는 상기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최종 좌표를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제1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최종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이 이동되도록 제어하는 반복 수행 제어 단계를 더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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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반복 수행 제어 단계는상기 원형 영역 설정 단계, 상기 후보 정점 선택 단계,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 단계,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 단계 및 상기 정점 이동 단계를 반복수행하는 도중,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 단계를 통해 측정되는 각 이동 후보 정점의 좌표로 상기 제1 정점을 하나씩 이동시켰을 때의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가 현재 위치의 상기 제1 정점의 좌표를 기준으로 측정되는 상기 제1 다각형 엘리먼트와 상기 참조 다각형 엘리먼트 간의 유사도를 모두 초과하지 않게 되면, 상기 원형 영역 설정 단계, 상기 후보 정점 선택 단계, 상기 이동 유사도 측정 단계, 상기 이동 후보 정점 좌표 선택 단계 및 상기 정점 이동 단계에 대한 반복수행을 중단하고, 현재 위치의 상기 제1 정점의 좌표를 상기 최종 좌표로 결정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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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정점의 이동을 통해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정점들 중 상기 제1 정점을 제외한 나머지 정점들 각각에 대해서도 상기 엘리먼트 선택 단계, 상기 유사도 측정 단계, 상기 최소 유사도 선택 단계 및 상기 구조 보정 단계의 반복수행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의 이동을 통한 상기 그래픽 모델의 메쉬 구조에 대한 보정을 제어하는 반복 처리 제어 단계를 더 포함하는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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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제8항, 제10항, 제11항 또는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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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제8항, 제10항, 제11항 또는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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