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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면 구조를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하이 오더 메쉬(high order 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엘리먼트(element)들 중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으로부터의 깊이(depth)가 기설정된 임계치 이하에 해당되는 복수의 제1 엘리먼트들을 선택하는 엘리먼트 선택부;상기 복수의 제1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제1 정점(vertex)들 사이의 연결선 상에 존재하는 중점들을 좌표 이동의 대상이 되는 추가 정점들로 선정하는 추가 정점 선정부;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추가 정점을 공유하는 두 개의 엘리먼트들의 품질 - 상기 품질은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형태 유사도가 높을수록 품질이 높은 엘리먼트를 의미함 - 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1차로 보정하는 제1 구조 보정부; 및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의 품질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2차로 보정하는 제2 구조 보정부를 포함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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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엘리먼트 선택부는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중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에 존재하는 정점을 둘 이상 포함하는 복수의 경계 엘리먼트들을 선택하는 경계 엘리먼트 선택부; 및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과 상기 복수의 경계 엘리먼트들 간에 존재하는 엘리먼트의 최단 개수를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에 대한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으로부터의 깊이로 산출하는 깊이 산출부를 포함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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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구조 보정부는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추가 정점을 공유하는 두 개의 엘리먼트들의 품질의 평균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추가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1차로 보정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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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조 보정부는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 중에서 품질이 최소인 엘리먼트의 품질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2차로 보정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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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는 하기의 수학식 1에 따라 연산되는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형태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로 측정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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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면 구조를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하이 오더 메쉬(high order 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엘리먼트(element)들 중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으로부터의 깊이(depth)가 기설정된 임계치 이하에 해당되는 복수의 제1 엘리먼트들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제1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제1 정점(vertex)들 사이의 연결선 상에 존재하는 중점들을 좌표 이동의 대상이 되는 추가 정점들로 선정하는 단계;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추가 정점을 공유하는 두 개의 엘리먼트들의 품질 - 상기 품질은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형태 유사도가 높을수록 품질이 높은 엘리먼트를 의미함 - 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1차로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의 품질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2차로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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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엘리먼트들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중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에 존재하는 정점을 둘 이상 포함하는 복수의 경계 엘리먼트들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과 상기 복수의 경계 엘리먼트들 간에 존재하는 엘리먼트의 최단 개수를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에 대한 상기 그래픽 모델의 경계 영역으로부터의 깊이로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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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1차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추가 정점을 공유하는 두 개의 엘리먼트들의 품질의 평균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추가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추가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1차로 보정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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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2차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 중에서 품질이 최소인 엘리먼트의 품질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2차로 보정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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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는 하기의 수학식 2에 따라 연산되는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형태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로 측정되는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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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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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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