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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안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382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로부터 수집한 차량 주행 정보, 차량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신되는 CAN 메시지 및 CAN 패킷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커맨드의 실행을 위한 에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수행 결과를 차량 안전 관리에 대한 규칙 정보와 비교하여 CAN 메시지 및 CAN 패킷의 보안 등급을 판단하고,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에 대응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자동차 보안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H04L 29/08 (2006.01.01)
CPC H04L 12/40104(2013.01) H04L 12/40104(2013.01) H04L 12/40104(2013.01) H04L 12/4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2387 (2016.05.20)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91786-0000 (2017.10.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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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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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시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배 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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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비전 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층(대치동, 동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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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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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0 수리 (Accepted) 1-1-2016-0488089-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7274-36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03.09 수리 (Accepted) 1-1-2017-0234310-16
5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7.03.14 수리 (Accepted) 1-1-2017-0251117-43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3.29 수리 (Accepted) 1-1-2017-0309645-2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56692-8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9 수리 (Accepted) 1-1-2017-0548524-0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48525-4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37842-0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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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 내 장치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는:차량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로부터 수집한 차량 주행 정보, 차량 네트워크(vehicle network)를 통하여 수신되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메시지 및 CAN 패킷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커맨드의 실행을 위한 에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에뮬레이션 수행부;상기 에뮬레이션의 수행 결과를 차량 안전 관리에 대한 규칙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의 보안 등급을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에 대응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제어 커맨드 처리부를 포함하되,상기 판단부는,상기 에뮬레이션의 수행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보안 등급별 절대 코드와 비교하여 상기 보안 등급을 판단하고,상기 제어 커맨드 처리부는,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 중 어느 하나가 상위 보안 등급의 안전 위협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미승인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규칙 정보는차량 윤리 규정(vehicle ethic code), 절대 규칙(absolute rule), 차량 관련 법규(law) 및 차량 관련 정책(policy)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공인된 접근(access)만이 허용되는 폐쇄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규칙 정보는상기 차량 안전 관리에 대응하여 상기 차량 윤리 규정, 상기 절대 규칙, 상기 차량 관련 법규 및 상기 차량 관련 정책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대한 보안 등급 별 절대 코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커맨드 처리부는, 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 중 어느 하나가 하위 보안 등급의 안전 위협에 해당하는 경우, 운전자의 승인 여부에 대한 수신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처리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커맨드 처리부는,상기 운전자의 승인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에 대응하는 ECU로의 전송 및 프로그램 실행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위한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
7 7
차량 내 장치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는 차량 보안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차량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센서로부터 수집한 차량 주행 정보, 차량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신되는 CAN 메시지 및 CAN 패킷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커맨드의 실행을 위한 에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에뮬레이션의 수행 결과를 차량 안전관리에 대한 규칙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의 보안 등급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에 대응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의 보안 등급을 판단하는 상기 단계는,상기 에뮬레이션의 수행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보안 등급별 절대 코드와 비교하여 상기 보안 등급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상기 단계는,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 중 어느 하나가 상위 보안 등급의 안전 위협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미승인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의 동작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규칙 정보는차량 윤리 규정(vehicle ethic code), 절대 규칙(absolute rule), 차량 관련 법규(law) 및 차량 관련 정책(policy)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공인된 접근(access)만이 허용되는 폐쇄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의 동작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규칙 정보는상기 차량 안전 관리에 대응하여 상기 차량 윤리 규정, 상기 절대 규칙, 상기 차량 관련 법규 및 상기 차량 관련 정책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대한 보안 등급별 절대코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의 동작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상기 단계는,상기 보안 등급의 판단 결과,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 중 어느 하나가 하위 보안 등급의 안전 위협에 해당하는 경우, 운전자의 승인 여부에 대한 수신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CAN 메시지 및 상기 CAN 패킷을 처리하는 제어커맨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보안 시스템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