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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이용하는 노면 상태 측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293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에 설치된 광학 센서와 차량 타이어의 슬립률을 이용하여 노면 상태를 측정하고,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노면 상태 측정 방법은 차량이 주행하는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노면이 결빙된 경우, 상기 차량에 설치된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6 (2006.01.01)
CPC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1589 (2018.10.1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81513-0000 (2020.02.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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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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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상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성지환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임장묵 서울특별시 성동구
4 전재진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장형규 서울특별시 성동구
6 오예균 서울특별시 강남구
7 이태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8 변미정 광주광역시 북구
9 한호범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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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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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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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12 수리 (Accepted) 1-1-2018-1004905-4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91688-9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9 수리 (Accepted) 1-1-2019-0957039-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57045-93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6466-9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45102-2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15 수리 (Accepted) 1-1-2020-0045134-8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23846-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과 노면 사이의 마찰 계수를 이용하여, 차량이 주행하는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노면이 결빙된 경우, 상기 차량에 설치된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단계; 및다른 차량과의 정보 공유를 위해, 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 감지 결과를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와 휠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휠 각각에 대한 슬립률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휠 각각에 대한 수직 방향의 힘 및 횡방향의 힘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과 노면 사이의 마찰 계수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슬립률 및 마찰 계수를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후방 방향의 노면으로 적외선 빛을 조사하는 단계; 및상기 노면으로부터 반사되는 빛의 반사율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노면에 블랙 아이스가 존재한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면 상태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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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계산된 슬립률 및 마찰 계수와, 상기 노면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슬립률과 마찰 계수의 관계에 기반하여, 상기 노면의 결빙 여부를 판단하는노면 상태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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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주행 속도와 휠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휠 각각에 대한 슬립률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휠 각각에 대한 수직 방향의 힘 및 횡방향의 힘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과 노면 사이의 마찰 계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계산된 슬립률 및 마찰 계수를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노면이 결빙된 경우, 상기 차량에 설치된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단계; 및다른 차량과의 정보 공유를 위해, 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 감지 결과를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노면의 블랙 아이스를 감지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후방 방향의 노면으로 적외선 빛을 조사하는 단계; 및상기 노면으로부터 반사되는 빛의 반사율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노면에 블랙 아이스가 존재한다고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면 상태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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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계산된 슬립률 및 마찰 계수와, 상기 노면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슬립률과 마찰 계수의 관계에 기반하여, 상기 노면의 상태를 판단하는노면 상태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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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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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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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2007613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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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 신진연구지원사업 / 신진연구(총연구비5천이상~1.5억이하) 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사용자 맞춤형 웨어러블 센서 시스템과 머신러닝 기법을 통한 자세 불균형 계측 및 ICT 기반 교정 기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