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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SOC 변화량에 따른 배터리의 SOC가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경로를 시간-SOC 그리드에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최적 경로에 포함되는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누적 비용을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의 연료 에너지 변환 파라미터인 등가 인자를 미리 설정된 간격의 시간 스텝별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장 부하에서 발생하는 소비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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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주행 사이클로부터 얻어진 상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총 요구토크에 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을 적용하여, 구동 모터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구동 모터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구동 모터의 소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구동 모터의 소비 전력과, 상기 전장 부하의 소비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의 출력 전류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출력 전류로부터 상기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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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출력 전류를 계산하는 단계는하기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출력 전류( )를 계산하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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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시간-SOC 그리드는미리 설정된 간격의 시간 및 SOC에 의해 결정되는 그리드 포인트를 포함하며, 상기 최적 경로는상기 시간 스텝별 SOC에 대한 경로를 나타내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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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시간 스텝별로 상기 최적 경로에 포함되는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누적 비용을 SOC에 대해 미분하여, 코스테이트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코스테이트를 이용하여 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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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시간-SOC 그리드의 그리드 포인트에 대응되지 않는 상기 최적 경로의 미대응 SOC에 대해, 상기 미대응 SOC에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코스테이트를 보간하여, 상기 미대응 SOC가 존재하는 시간 스텝에서의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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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의 코스테이트 및 SOC를 이용하여 보간을 수행하며,상기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는상기 미대응 SOC가 발생한 현재 시간 스텝에서, 상기 미대응 SOC보다 큰 SOC의 그리드 포인트 및 상기 미대응 SOC보다 작은 SOC의 그리드 포인트를 포함하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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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및 상기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동력 분배 비율값을 이용하여, 미리 주어진 주행 사이클에 대한 연료 소모율 및 SOC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SOC 변화량에 따른 배터리의 SOC가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며 상기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최적 경로를 시간-SOC 그리드에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최적 경로에 포함되는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누적 비용을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의 연료 에너지 변환 파라미터인 등가 인자를 미리 설정된 시간 스텝별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시간-SOC 그리드의 그리드 포인트에 대응되지 않는 상기 최적 경로의 미대응 SOC에 대해, 상기 미대응 SOC에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누적 비용을 이용하여 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며,상기 시간-SOC 그리드는, 미리 설정된 간격의 시간 및 SOC에 의해 결정되는 그리드 포인트를 포함하며, 상기 최적 경로는, 상기 시간 스텝별 SOC에 대한 경로를 나타내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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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시간 단위별로 상기 최적 경로에 포함되는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누적 비용을 SOC에 대해 미분하여, 코스테이트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코스테이트를 이용하여 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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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미대응 SOC에 대해, 상기 미대응 SOC에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에서의 코스테이트를 보간하여, 상기 미대응 SOC가 존재하는 시간 스텝에서의 등가 인자를 계산하며,상기 인접한 그리드 포인트는상기 미대응 SOC가 발생한 현재 시간 스텝에서, 상기 미대응 SOC보다 큰 SOC의 그리드 포인트 및 상기 미대응 SOC보다 작은 SOC의 그리드 포인트를 포함하는하이브리드 차량의 등가 인자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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