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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브레이크가 회전축에 토크 부하를 인가하고 있는 상태에서 터닝 기어를 작동시켜 회전축을 일방향으로 소정 시간 동안 회전시키면서 회전축의 토크를 측정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 이후에, 회전축이 (a) 단계의 회전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회전되도록 터닝 기어를 소정 시간 동안 작동하는 단계;(c) 상기 (a) ~ (b) 단계를 소정 횟수 반복하는 단계; 및, (d) 상기 (c) 단계 이후에, 터닝 기어를 분해하여 내부 부품의 마모 또는 손상 여부를 검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터닝 기어의 회전력은 증속 유닛을 경유하여 토크 센서와 브레이크에 전달되고, 터닝 기어의 제1 기어휠과 증속 유닛의 제2 기어휠이 서로 맞물리도록 설치되며, 터닝 기어는 지그 위에 설치되고, 유압 실린더는 터닝 기어를 이동시키기 위해 지그에 설치되며, 상기 (a) 단계의 이전에, (a1) 제1 기어휠의 축(14)과 제2 기어휠의 축(24)이 서로 평행해지고 제1,2 기어휠의 피치원이 접하도록 상기 유압 실린더를 이용하여 터닝 기어를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a1) 단계는,(i) 제1 기어휠의 앞면에서 전용 계측유닛(80)을 이용하여 제1 기어휠의 중심과 제2 기어휠의 축(24) 사이의 거리(S1)를 측정하고 제3 몸체(88)에서부터 제2 기어휠의 치부 측면(26)까지의 거리(H1)를 측정하며, 상기 거리(S1)(H1)에 대한 데이터를 제어 유닛에 전송하는 단계;(ii) 제2 기어휠의 앞면에서 전용 계측유닛(80)을 이용하여 제2 기어휠의 중심과 제1 기어휠의 축(14) 사이의 거리(S2)를 측정하고 제3 몸체(88)에서부터 제1 기어휠의 치부 측면(16)까지의 거리(H2)를 측정하며, 상기 거리(S2)(H2)에 대한 데이터를 제어 유닛에 전송하는 단계;(iii) 상기 (i), (ii) 단계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어 유닛이 상기 유압 실린더를 작동시켜 두 개의 축(14)(24)이 서로 평행해지고 제1,2 기어휠의 피치원이 접하도록 터닝 기어를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전용 계측유닛(80)은,제1,2 기어휠 중 어느 하나의 기어휠의 중심에서 나머지 어느 하나의 기어휠의 축(14)(24)까지의 거리(S1)(S2)를 측정하는 제1 거리측정부; 및제1,2 기어휠의 치부 측면(16)(26)의 높이 차이(H1)(H2)를 측정하는 제2 거리측정부;를 포함하며,제1 거리측정부는,중앙부;중앙부에서 측방향으로 연장된 제1 몸체;제1 몸체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설치된 제2 몸체; 및, 제2 몸체의 선단에 설치되고, 축(14)(24)의 외주면과 동일한 곡률을 가진 원호부;를 포함하고, 제2 몸체가 제1 몸체에 대해 슬라이딩된 길이를 거리 측정센서가 측정하여 거리(S1)(S2)를 계산하며,제2 거리측정부는, 제2 몸체에서 상측 또는 하측으로 연장된 제3 몸체(88); 및,제3 몸체(88)의 선단에 설치된 높이차 측정센서;를 포함하고,높이차 측정센서가 치부 측면(16)(26)과의 거리(H1)(H2)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닝기어의 내구성 평가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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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a),(b) 단계는, (가) 회전축의 목표 토크 r(t)를 입력하는 단계;(나) 브레이크가 토크 부하를 회전축에 인가하고 터닝기어를 작동시킨 상태에서 토크 센서를 이용하여 회전축의 출력 토크 y(t)를 측정하는 단계; 및,(다) r(t)와 y(t)의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차이에 대응하여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공압 또는 유압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닝기어의 내구성 평가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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