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영상 처리 장치로 입력된 동영상에 대하여 상기 영상 처리 장치내에 포함된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방법에 있어서, (a) 동영상을 샷 단위로 분할하는 단계;(b) 상기 동영상을 구성하는 각 프레임들에 대하여, 객체들을 검출하는 단계;(c) 각 샷에 대하여, 해당 샷 내에서의 객체들에 대한 객체 빈도수(Object Frequency; OF)를 획득하는 단계;(d) 각 객체에 대하여, 상기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획득하는 단계;(e) 각 객체에 대하여 구한 샷 내의 객체 빈도수와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이용하여, 각 샷 내의 중요 객체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구비하여 샷 단위의 중요 객체들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c) 단계의 객체 빈도수(OF)는 특정 객체(o)가 특정 샷(s)에서 등장하는 횟수(of(o,s))이며, 상기 (d)단계의 각 객체에 대한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는, 상기 동영상을 구성하는 모든 샷의 개수(V)와 해당 객체(o)가 검출된 샷들의 개수의 비율을 이용하여 각 객체에 대하여 계산된 샷 빈도수(shot frequency)의 역수(Inverse Shot Frequency;ISF)(isf(o,V))이며, 상기 (e) 단계는, 각 샷별로 구한 각 객체에 대한 샷 내의 객체 빈도수(of(o,s))와 해당 객체에 대한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곱해서 구한 값이 사전 설정된 문턱값 이상이면, 해당 객체를 해당 샷에서의 중요 객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방법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객체에 대한 샷 빈도수의 역수(isf(o,V))는 아래의 수학식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각 샷별로 구한 각 객체(o)에 대한 샷(s) 내의 객체 빈도수(of(o,s))와 해당 객체에 대한 샷 빈도수의 역수(isf(o,V))를 곱해서 구한 값()이 사전 설정된 문턱값 이상이면, 해당 객체(o)를 해당 샷(s)에서의 중요 객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방법
|
7 |
7
외부로부터 동영상을 입력받는 영상 입력부;상기 영상 입력부로 입력된 동영상을 샷 단위로 분할하는 샷 단위 검출부;상기 동영상을 구성하는 프레임들로부터 객체들을 검출하는 객체 검출부;각 샷에 포함된 객체들에 대한 샷 내의 객체 빈도수(Object Frequency; OF)를 획득하는 OF 검출부;각 객체에 대하여, 상기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획득하는 중요도 검출부;각 객체에 대하여 구한 샷 내의 객체 빈도수와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이용하여, 각 샷에 대한 중요 객체를 추출하는 중요 객체 검출부;를 구비하여 동영상을 구성하는 각 샷의 중요 객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중요도 검출부의 각 객체에 대한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는, 상기 동영상을 구성하는 모든 샷의 개수(V)와 해당 객체(o)가 검출된 샷들의 개수의 비율을 이용하여 각 객체에 대하여 계산된 샷 빈도수(shot frequency)의 역수(Inverse Shot Frequency;ISF)(isf(o,V))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중요 객체 검출부는, 각 샷별로 구한 각 객체에 대한 샷 내의 객체 빈도수(of(o,s))와 해당 객체에 대한 동영상 전체에서의 중요도를 곱해서 구한 값이 사전 설정된 문턱값 이상이면, 해당 객체를 해당 샷에서의 중요 객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장치
|
8 |
8
삭제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각 객체에 대한 샷 빈도수의 역수(isf(o,V))는 아래의 수학식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장치
|
10 |
10
삭제
|
11 |
11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중요 객체 검출부는, 각 샷별로 구한 각 객체(o)에 대한 샷(s) 내의 객체 빈도수(of(o,s))와 해당 객체에 대한 샷 빈도수의 역수(isf(o,V))를 곱해서 구한 값()이 사전 설정된 문턱값 이상이면, 해당 객체(o)를 해당 샷(s)에서의 중요 객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샷 단위 중요 객체 추출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