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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부러진 선로의 노이즈를 감소시킬 수 있는 비대칭 결합 선로 및 그 형성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74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출원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비대칭 결합 선로는, 소정 각도 구부러져 연장된 제1 선로 및 상기 제1 선로와 동일한 각도로 구부러져 연장되며, 상기 제1 선로와 평행하도록 배치된 제2 선로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선로의 길이는 상기 제1 선로의 길이보다 길고, 상기 제2 선로의 폭은 상기 제1 선로의 폭보다 좁다.
Int. CL H01P 3/02 (2006.01.01) H01P 3/08 (2006.01.01)
CPC H01P 3/026(2013.01) H01P 3/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0245 (2018.11.14)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74480-0000 (2020.10.29)
공개번호/일자 10-2020-0056214 (2020.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14)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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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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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훈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임재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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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 *** 영동테크노타워 ***호(주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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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14 수리 (Accepted) 1-1-2018-1134260-6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20 수리 (Accepted) 9-1-2019-0059140-6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19569-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88026-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1-1-2020-0188046-2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9281-8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27 수리 (Accepted) 1-1-2020-0906092-6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8.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06075-9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4678-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소정 각도 구부러져 연장된 제1 선로; 및상기 제1 선로와 동일한 각도로 구부러져 연장되며, 상기 제1 선로와 평행하도록 배치된 제2 선로를 포함하며,상기 제2 선로의 길이는 상기 제1 선로의 길이보다 길고, 상기 제2 선로의 폭은 상기 제1 선로의 폭보다 좁고,상기 제1 선로와 상기 제2 선로의 이격 거리는 상기 제1 및 제2 선로를 따라 형성된 차동모드 임피던스에 비례하고,상기 이격 거리는, 상기 제1 선로의 폭 및 상기 제2 선로의 폭에 따른 기저장된 차동모드 임피던스 리스트로부터 기준 임피던스에 해당하는 이격 거리를 추출하여 설정되며,상기 제1 선로의 길이는, 다음의 계산식(2)를 통해 계산되고,상기 계산식(2)는, 이며,여기서, V는 계산식(3)을 통해 계산되는 파라미터이고, D는 계산식(4)를 통해 계산되는 파라미터이며,이때, υo는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이고, υi는 상기 제2 선로의 위상속도이고, ωi는 상기 제1 선로의 폭이며, ωo는 상기 제2 선로의 폭이고, s는 추출된 상기 제1 및 제2 선로 사이의 이격 거리이며, 상기 제2 선로의 길이는, 다음의 계산식(1)를 통해 계산되고,상기 계산식(1)은, 이고,여기서, ιi는 상기 제1 선로의 길이이고, θ는 구부러진 각도인 비대칭 결합 선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로의 폭이 좁을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감소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선로의 폭이 좁을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감소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로는 상기 제1 선로로부터 소정 거리 이격 되도록 배치되며,상기 제2 선로와 상기 제1 선로 사이의 이격 거리가 짧을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감소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5 5
삭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각도가 0도에서 90도 방향으로 변할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감소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각도가 90도에서 0도 방향으로 변할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증가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로의 길이가 짧을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감소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9 9
제1항에 잇어서, 상기 제1 선로 또는 상기 제2 선로 중 어느 하나의 폭이 넓을수록, 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길이 차이는 증가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선로의 위상속도는 상기 제1 및 제2 선로의 길이 비율과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에 기초하여, 보상되는 비대칭 결합 선로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는 다음의 계산식(5)을 통해 결정되고, 상기 계산식(5)는 이고, 여기서, Li는 상기 제1 선로의 인덕턴스이며, Ci는 상기 제1 선로의 커패시턴스인 비대칭 결합 선로
14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는 제1 유효유전율에 반비례하고, 상기 제2 선로의 위상속도는 제2 유효유전율에 반비례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선로의 유효유전율은 상기 제2 선로의 유효 유전율보다 크기가 작고, 상기 제2 선로의 유효유전율은 상기 제2 선로의 폭에 비례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16 16
비대칭 결합 선로를 형성하는 비대칭 결합 선로 형성 방법으로서, 제1 선로의 폭과 구부러진 각도가 결정되면, 차동신호 전송기판에 상기 제1 선로를 형성하는 단계;상기 제1 선로의 폭에 따라, 제2 선로의 폭을 좁게 설정하는 단계;상기 제1 및 제2 선로의 폭에 따라, 기설정된 차동모드 임피던스 리스트로부터 기준 임피던스에 해당하는 이격 거리를 추출하여 설정하는 단계;상기 제1 선로의 폭, 상기 제2 선로의 폭 및 상기 이격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와 상기 제2 선로의 위상속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및 제2 선로 간의 위상속도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제2 선로의 폭, 상기 이격 거리 및 구부러진 각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제2 선로를 차동신호 전송기판의 일면에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선로와 상기 제2 선로의 이격 거리는 상기 제1 및 제2 선로를 따라 형성된 차동모드 임피던스에 비례하고,상기 이격 거리는, 상기 제1 선로의 폭 및 상기 제2 선로의 폭에 따른 기저장된 차동모드 임피던스 리스트로부터 기준 임피던스에 해당하는 이격 거리를 추출하여 설정되며,상기 제1 선로의 길이는, 다음의 계산식(2)를 통해 계산되고,상기 계산식(2)는, 이며,여기서, V는 계산식(3)을 통해 계산되는 파라미터이고, D는 계산식(4)를 통해 계산되는 파라미터이며,이때, υo는 상기 제1 선로의 위상속도이고, υi는 상기 제2 선로의 위상속도이고, ωi는 상기 제1 선로의 폭이며, ωo는 상기 제2 선로의 폭이고, s는 추출된 상기 제1 및 제2 선로 사이의 이격 거리이며,상기 제2 선로의 길이는, 다음의 계산식(1)를 통해 계산되고,상기 계산식(1)은, 이고,여기서, ιi는 상기 제1 선로의 길이이고, θ는 구부러진 각도인 비대칭 결합 선로 형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SW전문인력역량강화 SW중심대학(고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