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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와,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82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계측장치와 방법은 트랙터 및 부속작업기의 설계 인자로 사용되는 견인-수평-수직 방향의 힘과 모멘트, PTO 토크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그리고, 상기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트랙터의 엔진 마력 설정 및, 3점 링크 연결부와 볼 등에 인가되는 힘 및, 작업기 연결부와 핀 등에 가해지는 응력 등을 계산하여 최적화된 형상과 재질 등을 설계할 수 있다. 아울러, 토양 관입계 등을 이용하여 토양의 물성치를 분석한 후 토양 상태가 트랙터 작업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 연구할 수 있다.
Int. CL G01L 5/00 (2020.01.01) G01L 3/04 (2006.01.01) G01L 5/16 (2020.01.01) A01B 59/00 (2006.01.01)
CPC G01L 5/0033(2013.01) G01L 5/0033(2013.01) G01L 5/0033(2013.01) G01L 5/0033(2013.01) G01L 5/0033(2013.01) G01L 5/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71287 (2019.06.17)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28252-0000 (2020.06.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6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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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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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대 대전광역시 서구
2 김효걸 부산광역시 남구
3 김연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영주 전라북도 김제시 백산면 지평선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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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태지빌딩 ***호(해람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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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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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17 수리 (Accepted) 1-1-2019-0613513-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1022-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9342-5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07 수리 (Accepted) 1-1-2020-0462882-2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62687-21
7 [지정기간단축]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5.19 수리 (Accepted) 1-1-2020-0502627-2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2459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마주보도록 설치된 제1,2 프레임을 포함하고, 제1 프레임은 트랙터에 연결되고 제2 프레임은 부속작업기에 연결되며, 제1,2 프레임을 연결하도록 다수 개의 로드셀 유닛이 설치되고, 로드셀 유닛은 x, y, z축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측정하되, x축 방향은 트랙터의 견인력 작용 방향이고, y축은 수직 방향이며, z축은 수평 방향이고, x, y, z축은 서로에 대해 수직을 이루고,제1,2 프레임은 관통부를 포함하고, 트랙터의 동력을 부속작업기에 전달하는 동력 전달축은 관통부를 통과하고, 동력전달축은 PTO축과 유니버설 조인트를 통해 동력을 전달받되, PTO축과 유니버설 조인트의 사이 또는 유니버셜 조인트에 토크 센서가 설치되어 토크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제1,2 프레임은 삼각형 프레임이고, 삼각형 프레임의 내부에는 상기 관통부가 제1,2 프레임을 관통되도록 형성되며, 제1,2 프레임을 지지하기 위한 보강 지지대가 수직 방향으로 중앙의 양측에 각각 설치되되, 보강 지지대 사이를 통해 동력 전달축이 통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4 4
서로 마주보도록 설치된 제1,2 프레임을 포함하고, 제1 프레임은 트랙터에 연결되고 제2 프레임은 부속작업기에 연결되며, 제1,2 프레임을 연결하도록 다수 개의 로드셀 유닛이 설치되고, 로드셀 유닛은 x, y, z축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측정하되, x축 방향은 트랙터의 견인력 작용 방향이고, y축은 수직 방향이며, z축은 수평 방향이고, x, y, z축은 서로에 대해 수직을 이루고,로드셀 유닛은 적어도 세 개의 제1 로드셀 유닛과 적어도 두 개의 제2 로드셀 유닛을 포함하며, 제1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의 꼭지점 또는 꼭지점과 근접한 지점을 서로 연결하도록 x축 방향으로 설치되어 견인력과 x축 방향의 모멘트를 측정하며,제2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의 변을 서로 연결하도록 설치되되 견인력 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설치되어 수평력과 z축 방향의 모멘트 및, 수직력과 y축 방향의 모멘트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제1,2 프레임은 각각 실질적으로 삼각형 프레임이고,제2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의 세 변에 각각 설치되어 제1,2 프레임을 연결하며 x축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비틀림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 제1 로드셀 유닛은,제1,2 프레임의 꼭지점 또는 꼭지점과 근접한 지점에 설치된 핀;각각의 핀에 설치된 로드엔드; 및,제1,2 프레임의 로드엔드를 연결하도록 x축 방향으로 설치된 제1 로드셀;을 포함하고,제2 로드셀 유닛은,제1,2 프레임의 변에 설치된 핀;각각의 핀에 설치된 로드엔드; 및,제1,2 프레임의 로드엔드를 연결하도록 설치된 제2 로드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제1 프레임에는 트랙터를 연결하기 위한 트랙터 연결부가 설치되고, 트랙터 연결부는, 제1 프레임의 하단에 설치되고, 다수 개의 제1 체결공이 수평방향으로 소정 간격으로 형성된 제1 패널;제1 체결공과 체결되기 위한 수평방향 제1 장공을 포함하고, 트랙터의 하부 링크와 결합되는, 두 개의 제1 하부 브라켓; 및, 제1 프레임의 상단에 설치되고, 트랙터의 상부 링크와 결합되는 제1 상부 브라켓;을 포함하고, 트랙터의 하부 히치 폭에 대응되도록 두 개의 제1 하부 브라켓 사이의 거리를 조절한 후 제1 체결공과 제1 장공을 관통하도록 볼트를 결합하는 것에 의해 제1 하부 브라켓이 제1 패널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제2 프레임에는 부속작업기를 연결하기 위한 작업기 연결부가 설치되고, 작업기 연결부는, 제2 프레임의 하단에 설치되고, 다수 개의 제2 체결공이 수평 방향으로 소정 간격으로 형성된 제2 패널;제2 체결공과 체결되기 위한 수평방향 제2 장공을 포함하고, 부속작업기의 하부와 연결되는 두 개의 제2 하부 브라켓; 제2 프레임의 상단에 설치되고, 다수 개의 제3 체결공이 수직 방향으로 소정 간격으로 형성된 제3 패널; 및,제3 체결공과 체결되기 위한 수직방향 제3 장공을 포함하고, 부속작업기의 상부와 연결되는 제2 상부 브라켓;을 포함하고, 부속작업기의 하부 연결요소 사이의 간격에 대응되도록 두 개의 제2 하부 브라켓 사이의 거리를 조절한 후, 제2 체결공과 제2 장공을 관통하도록 볼트를 결합하는 것에 의해 제2 하부 브라켓이 제2 패널에 결합되고, 부속작업기의 상부 연결요소와 대응되도록 제2 상부 브라켓의 높이를 조절한 후, 제3 체결공과 제3 장공을 관통하도록 볼트를 설치하는 것에 의해 제2 상부 브라켓이 제3 패널에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장치
9 9
(a) 트랙터를 제1 프레임에 연결하고, 부속작업기를 제2 프레임에 연결하는 단계; 및, (b) 트랙터를 작동시킨 후 로드셀 유닛을 이용하여 x, y, z축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제1,2 프레임은 서로 마주보도록 소정간격으로 이격되어 설치되고,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을 서로 연결하도록 설치되며, x축 방향은 트랙터의 견인력 작용 방향이고, y축은 수직 방향이며, z축은 수평 방향이고, x, y, z축은 서로에 대해 수직을 이루며, 제1,2 프레임은 삼각형 프레임이고, 삼각형 프레임의 내부에 관통부가 형성되며, 트랙터의 동력을 부속작업기에 전달하는 동력 전달축이 관통부를 통과하며, 동력 전달축은 PTO축과 유니버설조인트를 통해 트랙터의 동력을 전달받고, PTO축과 유니버설조인트의 사이 또는 유니버설조인트에는 토크 센서가 설치되고, 상기 (b) 단계는 상기 토크 센서를 이용하여 토크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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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트랙터를 제1 프레임에 연결하고, 부속작업기를 제2 프레임에 연결하는 단계; 및, (b) 트랙터를 작동시킨 후 로드셀 유닛을 이용하여 x, y, z축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제1,2 프레임은 서로 마주보도록 소정간격으로 이격되어 설치되고,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을 서로 연결하도록 설치되며, x축 방향은 트랙터의 견인력 작용 방향이고, y축은 수직 방향이며, z축은 수평 방향이고, x, y, z축은 서로에 대해 수직을 이루며, 로드셀 유닛은 적어도 세 개의 제1 로드셀 유닛과 적어도 두 개의 제2 로드셀 유닛을 포함하며, 제1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의 꼭지점을 서로 연결하거나 꼭지점과 근접한 지점을 서로 연결하도록 설치되고, 제2 로드셀 유닛은 제1,2 프레임의 변을 서로 연결하도록 설치되되 제1 로드셀 유닛의 설치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설치되며, 제1 로드셀 유닛은 트랙터의 견인력과 x축 방향 모멘트를 측정하며, 제2 로드셀 유닛은 수직력과 수평력과 z축 방향 모멘트 및 y축 방향 모멘트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랙터의 부하 및 견인력 통합 계측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