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84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에 관한 발명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는: 동력을 제공하는 실린더부; 실린더부와 연결되고, 실린더부의 이동에 의해 이동하면서 차륜과 접촉되어 차륜을 제동하는 브레이크슈부; 및 실린더부와 치합되고, 브레이크슈부가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면 브레이크슈부를 차륜에 설정 간격으로 유지하는 보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D 65/16 (2006.01.01) F16D 65/04 (2006.01.01) F16D 65/38 (2006.01.01)
CPC F16D 65/16(2013.01) F16D 65/16(2013.01) F16D 6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4988 (2018.12.19)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6782 (2020.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한지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1-1-2018-1277688-5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26 수리 (Accepted) 1-1-2018-1305936-8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33715-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02761-2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12 수리 (Accepted) 1-1-2020-0475908-2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75909-7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38632-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력을 제공하는 실린더부;상기 실린더부와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부의 이동에 의해 이동하면서 차륜과 접촉되어 상기 차륜을 제동하는 브레이크슈부; 및상기 실린더부와 치합되고, 상기 브레이크슈부가 상기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면 상기 브레이크슈부를 상기 차륜에 설정 간격으로 유지하는 보상부를 포함하고,상기 실린더부는,실린더;상기 실린더에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피스톤부; 및상기 피스톤부에 연결되고, 상기 피스톤부에 탄성력을 제공하는 스프링을 포함하고,상기 피스톤부는,상기 실린더에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피스톤로드부;상기 피스톤로드부의 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스프링과 접촉되며 상기 스프링으로부터 탄성력을 제공받는 피스톤; 및상기 피스톤로드부의 외측면에 상기 피스톤로드부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고, 상기 보상부와 치합되는 피스톤기어부를 포함하고,상기 보상부는,원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피스톤기어부와 치합되는 피니언부; 및상기 피니언부의 중심부에 끼워지고, 상기 브레이크슈부가 상기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는 경우 상기 피니언부를 회전시키는 휠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피니언부는,내부에 상기 휠축부를 수용하는 피니언몸체부;상기 피니언몸체부에 상기 휠축부의 휠축부채살부가 회전 가능하게 형성되는 유격부; 및상기 피니언몸체부의 외측면에 상기 피니언몸체부의 원주방향을 따라 형성되며 상기 피스톤기어부와 치합되는 피니언기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휠축부는 일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브레이크슈부는,상기 차륜과 접촉되어 상기 차륜을 제동하는 브레이크슈; 상기 실린더부와 상기 브레이크슈를 연결하는 링크부; 및상기 링크부를 지지하는 지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철도차량 부품 인터페이스 표준화 및 모듈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