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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249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소음을 줄일 수 있으며 도로절단 시 생성되는 절단 슬러그를 효율적으로 회수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구동바퀴의 좌륜 및 우륜의 회전을 스스로 제어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C 23/12 (2006.01.01) B60K 17/04 (2006.01.01) F16H 48/18 (2006.01.01)
CPC E01C 23/122(2013.01) E01C 23/122(2013.01) E01C 23/122(2013.01) E01C 23/122(2013.01) E01C 23/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6524 (2019.12.13)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53488-0000 (2020.09.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1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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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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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균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옥치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김경훈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4 전영훈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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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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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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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13 수리 (Accepted) 1-1-2019-1289668-1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13 수리 (Accepted) 1-1-2019-1289606-95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18 수리 (Accepted) 9-1-2019-0059002-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49022-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70222-7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03 수리 (Accepted) 1-1-2020-0570221-2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66907-3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황에 따라 구동바퀴(10)의 좌륜(11) 및 우륜(12)의 회전을 제어하여 도로를 절단하는 절단장치(100); 및상기 절단장치(100)에 냉각수를 공급하고, 오수를 회수하는 슬러그회수장치(200);를 포함하되,상기 절단장치(100)는,하단 일측에 구동바퀴(10)가 구비되어 전후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한 몸체부(110);상기 몸체부(110)의 일측에 형성되어 도로를 절단하는 절단칼날(120);상기 슬러그회수장치(200)로부터 냉각수를 공급받아 물분사관(131)을 통해 상기 절단칼날(120)에 냉각수를 분사하는 호수펌프부(130);상기 절단칼날(120)을 에워싸도록 형성되는 커버(140);상기 호수펌프부(130)에 의해 분사된 냉각수와 상기 절단칼날(120)에 의해 생성되는 절단 슬러그가 혼합된 오수를 흡입하기 위한 진공펌프부(150);상기 커버(140)의 하부에 바닥 방향으로 확장되었다가 축소가 가능한 주름벽(164)으로 형성되어 상기 절단칼날(120)이 도로를 절단할 경우 상기 절단칼날(120)을 에워싸 소음발생 및 도로 절단 시 생성되는 절단 슬러그의 외부 노출을 막아주고, 상기 진공펌프부(150)에 의해 상기 절단 슬러그와 냉각수가 혼합된 오수를 진공으로 흡입하여 오수회수관(161)을 통해 임시저장탱크부(170)로 공급하는 진공흡입부(160);상기 진공흡입부(160)에 의해 흡인된 공기와 오수 중 공기를 분리하여, 공기는 상기 진공펌프부(150)로 공급하고, 오수는 진공탱크부(180)로 공급하는 임시저장탱크부(170);상기 임시저장탱크부(170)로부터 오수를 공급받아 부피가 일정부피 이상 되는 슬러지를 걸러낸 후 남은 오수를 호수펌프부(130)로 공급하는 진공탱크부(180); 및상기 몸체부(110)에 동력을 제공하는 동력수단(190);를 포함하되,상기 동력수단(190)은,상기 절단칼날(120)에 회전력을 제공하는 동력장치(191);상기 몸체부(110)의 일측에 구비되고, 상기 구동바퀴(10)에 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기 동력장치(191)와 연결되어 유압을 발생하는 유압펌프(192);상기 유압펌프(192)와 연결되도록 구비되고, 상기 유압펌프(192)에 의해 생성된 상기 유압을 다시 회전에너지로 변환하여 상기 구동바퀴(10)의 좌륜(11)을 구동시키는 좌륜유압모터(193);상기 유압펌프(192)와 연결되도록 구비되고, 상기 유압펌프(192)에 의해 생성된 상기 유압을 다시 회전에너지로 변환하여 상기 구동바퀴(10)의 우륜(12)을 구동시키는 우륜유압모터(194);상기 몸체부(110)의 전후좌우 기울임 각도 및 구동바퀴(10)의 좌륜(11)과 우륜(12)의 회전수와 토크를 검출하는 센서(195); 및상기 센서(195)의 검출값과 기 저장된 기준값을 비교 분석하여 상기 좌륜유압모터(193) 및 우륜유압모터(194)를 제어하는 제어부(19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슬러그회수장치(200)는,상부에 형성되어 상기 절단장치(100)로부터 오수를 공급받아 저장하는 오수저장부(210); 및하부에 형성되어 상기 절단장치(100)로 냉각수를 공급하는 냉각수저장부(2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오수저장부(210) 및 냉각수저장부(220)는,확장 및 축소가 가능한 주름벽으로 이루어져 오수가 공급되지 않은 경우에는 상기 오수저장부(210)는 공간이 축소된 상태이지만 상기 냉각수저장부(220)로부터 냉각수가 절단장치(100)로 공급되고, 절단장치(100)로부터 오수가 공급될 경우에는 공간이 확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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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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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96)는,상기 센서(195)를 통해 몸체부(110)가 전방으로 기울어짐을 감지할 경우 직진상황이라고 판단하여 좌륜유압모터(193) 및 우륜유압모터(194)를 동일한 속도로 정회전 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96)는,상기 센서(195)를 통해 몸체부(110)가 후방으로 기울어짐을 감지할 경우 후진상황이라고 판단하여 좌륜유압모터(193) 및 우륜유압모터(194)를 동일한 속도로 역회전 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96)는,상기 센서(195)를 통해 몸체부(110)가 좌측으로 기울어짐을 감지할 경우 좌회전상황이라고 판단하여 좌륜유압모터(193) 보다 우륜유압모터(194)의 회전속도를 더 빠르게 차동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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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96)는,상기 센서(195)를 통해 몸체부(110)가 우측으로 기울어짐을 감지할 경우 우회전상황이라고 판단하여 우륜유압모터(194) 보다 좌륜유압모터(193)의 회전속도를 더 빠르게 차동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196)는,작업상황 중에 상기 센서(195)를 통해 구동바퀴(10)의 좌륜(11)과 우륜(120)의 회전수 또는 토크가 상이하여 몸체부(110)의 진행방향이 어느 한쪽으로 휘어지는 것을 감지할 경우 좌륜유압모터(193) 및 우륜유압모터(194) 중 어느 하나의 회전속도를 더 빠르게 차동제어하여 상기 몸체부(110)의 진행방향이 어느 한쪽으로 휘어짐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공흡입부(160)는,상기 주름벽(164)의 확장 및 축소를 가이드 하는 가이드부(162); 및상기 주름벽(164)의 바닥에 접촉되는 부분에 형성되어 바닥에 떨어진 절단 슬러그와 냉각수가 혼합된 오수를 떠오르도록 하는 회전청소툴(163);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공탱크부(180)는 일정부피 이상의 슬러지를 걸러줄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사이클론 집진기 또는 하나 이상의 거름망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혼합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수펌프부(130)는,상기 진공탱크부(180)로부터 오수를 공급받을 경우 슬러그회수장치(200)의 오수저장부(210)로 오수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동바퀴의 차동제어기능을 구비한 도로 절단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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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19주요-대3-수요기반-기술사업화 도심지 주거지역 도로굴착공사를 위한 고성능·친환경 도로포장절단 기술 개발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