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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58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진동 저감장치(100)는, 기어박스(10)의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기어박스(10)의 진동을 센싱하여 센싱값을 출력하는 가속도 센서(200), 상기 가속도 센서(200)로부터 센싱값을 전달받아 상기 기어박스(10)의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진동 저감 신호를 출력하는 컨트롤러(300), 및 상기 컨트롤러(300)의 출력에 따라 상기 기어박스(10)의 진동을 저감하는 피에조 액추에이터(400)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상기 피에조 액추에이터(400)는 상기 기어박스(10)의 상부에 설치되는 시트레일(20)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컨트롤러(300)의 출력에 따라 상기 기어박스(10)의 진동방향과 반대로 진동되어 상기 기어박스(10)의 진동을 저감시킨다. 이와 같이 구성되는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 시트의 슬라이딩 이동 시 발생하는 기어 소음 및 레일의 공진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으므로, 탑승자의 승차감이 더욱 향상되는 이점이 있다.
Int. CL F16H 57/028 (2012.01.01) F16H 57/00 (2006.01.01) H02N 2/06 (2006.01.01) B60N 2/07 (2006.01.01) F16H 57/02 (2006.01.01)
CPC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F16H 57/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9838 (2019.04.29)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26183 (2020.1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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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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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선 충청남도 서산시
2 오종석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김성육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4 지효성 충청북도 증평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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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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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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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29 수리 (Accepted) 1-1-2019-0439877-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5647-9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31607-0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25 수리 (Accepted) 1-1-2020-0523905-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23904-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0088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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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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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하는 진동 저감장치에 있어서,상기 기어박스의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센싱하여 센싱값을 출력하는 진동감지부;상기 진동감지부로부터 센싱값을 전달받아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진동 저감 신호를 출력하는 컨트롤러; 및상기 컨트롤러의 출력에 따라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하는 피에조 액추에이터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피에조 액추에이터는 상기 기어박스의 상부에 설치되는 시트레일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컨트롤러의 출력에 따라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방향과 반대로 진동되어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시키며,상기 컨트롤러에는 상기 기어박스 또는 상기 기어박스와 연결되는 모터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센싱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서포트센싱부가 구비되고,상기 서포트센싱부는 상기 진동감지부와 함께 진동을 센싱하여 센싱값을 출력하여 상기 컨트롤러에 전달하며, 상기 컨트롤러는 상시 서포트센싱부 및 상기 진동감지부로부터 전달받은 센싱값의 평균값을 산출하여 상기 피에조 액추에이터에 전달하고,상기 서포트센싱부는 상기 기어박스의 구동이 완료한 후에 설정 시간 동안 잔류 진동을 센싱하여 센싱값을 출력한 후 상기 컨트롤러에 전달하며,상기 진동감지부 및 상기 서포트센싱부는 가속도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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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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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가속도 센서로부터 센싱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및상기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로부터 변환된 디지털 신호값을 전달 받아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진동 저감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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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로부터 변환된 디지털 신호값을 전달받아 시간 단위로 적분하여 변위량을 산출하여 상기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로 전달하는 산출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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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제 3항 및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의한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장치를 이용한 진동 저감방법에 있어서,진동감지부에 의해 기어박스에서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 감지단계; 및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에 기반하여 상기 기어박스의 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피에조 액추에이터 제어신호를 생성하여 피에조 액추에이터에 인가하는 신호인가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시트 슬라이딩 기어박스의 진동 저감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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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공주대학교 기본연구 자동차 파워 시트 구동메커니즘 작동소음의 음질 분석을 통한 고감성 설계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