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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6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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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사용자의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은, 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로부터 손가락의 특정 위치에 대한 센서의 값을 입력받는 과정, 상기 센서의 값을 기초로 상기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가상 핸드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과정, 상기 조절된 가상 핸드와 가상 객체와의 접촉을 감지하는 과정, 및 상기 가상 객체와의 접촉이 감지되면 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이용해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상기 가상 핸드는 사용자별로 모델링된 것임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T 19/00 (2011.01.01) G06T 7/215 (2017.01.01)
CPC G06F 3/014(2013.01) G06F 3/014(2013.01) G06F 3/014(2013.01) G06F 3/014(2013.01) G06F 3/014(2013.01) G06F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6246 (2019.03.07)
출원인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07311 (2020.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0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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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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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호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이동명 서울특별시 종로구
3 김영욱 서울특별시 성북구
4 김진백 서울특별시 성북구
5 김황연 서울특별시 강서구
6 유범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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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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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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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07 수리 (Accepted) 1-1-2019-0234490-8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95986-0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95416-2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18 수리 (Accepted) 1-1-2020-0995415-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에 있어서,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로부터 손가락의 특정 위치에 대한 센서의 값을 입력받는 과정,상기 센서의 값을 기초로 상기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가상 핸드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과정,상기 조절된 가상 핸드와 가상 객체와의 접촉을 감지하는 과정, 및상기 가상 객체와의 접촉이 감지되면, 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이용해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을 포함하며,상기 가상 핸드는 사용자별로 모델링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의 값을 기초로 상기 가상 핸드를 모델링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절된 가상 핸드와 가상 객체와의 접촉을 감지하는 과정은,상기 가상 핸드가 손동작을 수행시 접촉하게 되는 인덱스에 복수의 물리 파티클을 배치하고 상기 물리 파티클이 상기 가상 객체와 접촉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과정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객체와의 접촉이 감지되면 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이용해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은,상기 가상 객체에 접촉한 상기 물리 파티클의 개수 및 상기 물리 파티클과 상기 가상 객체의 접촉시 관통 거리에 따라 진동의 세기로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별로 모델링된 가상 핸드는,상기 센서 값으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의 너비, 길이, 두께, 및 손가락의 길이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손바닥의 너비, 길이, 두께, 및 손가락의 길이로부터 상기 손가락의 너비와 두께를 추정하여 상기 가상 핸드로 모델링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되는 손가락의 움직임은 상기 손가락 원점의 요(yaw), 상기 손가락 관절의 피치(pitch)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방법
7 7
사용자의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기반으로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에 있어서,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로부터 손가락의 특정 위치에 대한 센서의 값을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센서의 값을 기초로 상기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가상 핸드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상기 조절된 가상 핸드와 가상 객체와의 접촉을 감지하는 제어부, 및상기 가상 객체와의 접촉이 감지되면 상기 핸드 모션 캡쳐 장치를 이용해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가상 핸드를 사용자별로 모델링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센서의 값을 기초로 상기 가상 핸드를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가상 핸드가 손동작을 수행시 접촉하게 되는 인덱스에 복수의 물리 파티클을 배치하고 상기 물리 파티클이 상기 가상 객체와 접촉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상기 가상 객체에 접촉한 상기 물리 파티클의 개수 및 상기 물리 파티클과 상기 가상 객체의 접촉시 관통 거리에 따라 진동의 세기로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별로 모델링된 가상 핸드는,상기 센서 값으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손바닥의 너비, 길이, 두께, 및 손가락의 길이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손바닥의 너비, 길이, 두께, 및 손가락의 길이로부터 상기 손가락의 너비와 두께를 추정하여 상기 가상 핸드로 모델링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되는 손가락의 움직임은 상기 손가락 원점의 요(yaw), 상기 손가락 관절의 피치(pitch)임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의 객체 조작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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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200286302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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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재)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원천기술개발사업(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_인체감응솔루션) 공존감 지원 실감교류 확장공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공존감 증강 방법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