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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중인 차량에 탑승 중인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상기 뇌파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 주행 중인 차량을 통해 수행되는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감정을 구분하는 단계로서,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은 차선 유지, 장애물 회피, 차선 이탈 및 차선 변경 중 적어도 두 개의 자율 주행 항목을 포함하고; 및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해 구분된 상기 사용자의 감정 및 특정 시나리오 환경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응하는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평가하는 단계는,상기 구분된 사용자의 감정에 따라 설정된 기준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우선 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계산된 평가 점수에 가중치를 제공함으로써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응하는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우선 순위는 날씨에 기반하여 서로 다르게 미리 설정되고,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미리 설정된 난이도에 기반하여 미리 설정된 점수 분포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점수를 계산하고, 상기 우선 순위가 높을수록 상기 계산된 평가 점수에 높은 가중치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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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 센서 또는 적외선 센서를 통해 수집된 상기 사용자의 얼굴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수신하고,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얼굴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감정을 구분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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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율 주행 항목은, 안전과 관련된 자율 주행 기술일수록 비안전과 관련된 자율 주행 기술보다 높은 우선 순위가 설정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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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2항 및 제5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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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기술 평가 장치에 있어서,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자율 주행 중인 차량에 탑승 중인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상기 뇌파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 주행 중인 차량을 통해 수행되는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감정을 구분하며,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은 차선 유지, 장애물 회피, 차선 이탈 및 차선 변경 중 적어도 두 개의 자율 주행 항목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해 구분된 상기 사용자의 감정 및 특정 시나리오 환경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응하는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상기 구분된 사용자의 감정에 따라 설정된 기준 및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미리 설정된 난이도에 기반하여 미리 설정된 점수 분포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점수를 계산하고,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우선 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계산된 평가 점수에 가중치를 제공함으로써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응하는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의 우선 순위는 날씨에 기반하여 서로 다르게 미리 설정되고, 상기 우선 순위가 높을수록 상기 계산된 평가 점수에 높은 가중치를 제공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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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 센서 또는 적외선 센서를 통해 수집된 상기 사용자의 얼굴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에 상기 수신된 사용자의 얼굴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감정을 구분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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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은, 안전과 관련된 자율 주행 기술일수록 비안전과 관련된 자율 주행 기술보다 높은 우선 순위가 설정되는 자율 주행 기술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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