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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634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원은 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원의 일 실시예에 따른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는 교통자료를 수집하는 수집부, 상기 교통자료를 전처리하여 교통데이터를 생성하는 전처리부 및 상기 교통데이터를 입력하여 기설정한 시간 이후 예측 대상 도로내의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도록 상기 딥러닝 모델에 대한 학습을 통해 생성된 교통량 예측 딥러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는 예측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G08G 1/0104(2013.01) G06N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49360 (2020.11.1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54765-0000 (2021.05.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5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1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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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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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정유석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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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병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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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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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10 수리 (Accepted) 1-1-2020-1200930-8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10 수리 (Accepted) 1-1-2020-1201733-6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18 수리 (Accepted) 9-1-2020-0030868-8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80467-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15 수리 (Accepted) 1-1-2021-0176484-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76490-9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16469-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에 있어서,교통자료를 수집하는 수집부;상기 교통자료를 전처리하여 교통데이터를 생성하는 전처리부; 및상기 교통데이터를 입력하여, 기설정한 시간 이후 예측 대상 도로내의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도록 상기 딥러닝 모델에 대한 학습을 통해 생성된 교통량 예측 딥러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는 예측부,를 포함하되,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에 관한 교통데이터 및 하나 이상의 인접 지점의 교통량에 관한 교통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인접 지점은,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으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이내의 지점으로서,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에서 이웃하는 지점,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인접 도로내의 지점, 및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지점을 포함하고,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인접 도로내의 지점은,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의 상행 도로 및 하행 도로 중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의 반대 방향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을 포함하고,상기 교통량 예측 딥러닝 모델은,상기 교통량 예측지점,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에서 이웃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및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지점을 분류하고, 분류된 각 지점마다 가중치를 구분 부여하여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도록 학습되어 생성된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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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예측 대상 도로내의 상행 도로 및 하행 도로 중 어느 하나의 교통량을 포함하고,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은, 상기 상행 도로 및 상기 하행 도로 중 다른 하나의 도로 내의 지점으로 설정된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더 포함하는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딥러닝 모델은, LSTM(Long-short Term Memory) 모델인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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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교통데이터 예측 방법에 있어서,수집부에서 교통자료를 수집하는 단계;전처리부에서 상기 교통자료를 전처리하여 교통데이터를 생성하는 전처리 단계; 및예측부에서 상기 교통 데이터를 입력하여 기설정한 시간 이후 예측 대상 도로내의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도록 상기 딥러닝에 대한 학습을 통해 생성된 교통량 예측 딥러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는 예측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에 관한 교통데이터 및 하나 이상의 인접 지점의 교통량에 관한 교통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인접 지점은,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으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이내의 지점으로서,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에서 이웃하는 지점,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인접 도로내의 지점, 및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지점을 포함하고,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인접 도로내의 지점은,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의 상행 도로 및 하행 도로 중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의 반대 방향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을 포함하고,상기 교통량 예측 딥러닝 모델은,상기 교통량 예측지점,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에서 이웃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이 속하는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 직접 진입하는 지점, 상기 반대 방향 도로로부터 직접 진출하는 지점, 및 상기 예측 대상 도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지점을 분류하고, 분류된 각 지점마다 가중치를 구분 부여하여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예측하도록 학습되어 생성된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방법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예측 대상 도로 내의 상행 도로 및 하행 도로 중 어느 하나의 교통량을 포함하고,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은, 상기 상행 도로 및 상기 하행 도로 중 다른 하나의 도로 내의 지점으로 설정된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데이터는, 상기 교통량 예측지점의 교통량을 더 포함하는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전처리 단계는,단위시간별 교통량을 포함하는 상기 교통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인, 교통데이터 예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다부처사업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 도로조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연구 스마트 도로조명 정보처리·통신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