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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강도 콘크리트, 고성능 콘크리트 또는 초고성능 콘크리트를 사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연결부 구조에 있어서,초고속 이동체계용 운송관 세그먼트를 콘크리트로 제작하기 위한 시멘트 복합체를 배합하여 제작되고, 원형 단면의 단부에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가 링 형태로 형성된 제1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초고속 이동체계용 운송관 세그먼트를 콘크리트로 제작하기 위한 시멘트 복합체를 배합하여 제작되고, 원형 단면의 단부에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에 대응하도록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가 링 형태로 형성된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b); 및상기 제1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의 타측에 형성된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내에 삽입 거치되는 링 형태의 밀폐(Sealing) 부재로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연결시 탄성 복원력에 의해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를 밀폐 상태로 유지시키는 탄성밀폐블록(110)을 포함하되,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은 고무 재질의 탄성체로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상에 일부 노출되도록 삽입되고, 상기 일부 노출된 탄성밀폐블록을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가 가압함으로써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접촉면 밀착 압력이 증가되어 연결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 각각은 하단부 확장부(171) 및 상단부 돌출부(172)가 형성되고, 상기 하단부 확장부(171) 및 상단부 돌출부(172)에 긴장재(160)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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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가 휨 거동에 의해 하단부 연결부가 벌어지거나 엇갈리는 경우,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의 탄성 복원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연결부가 밀폐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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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는 요형 홈 형태로 형성되고,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는 철형 돌기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b)의 가압에 의해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이 압축되어 형태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가 요철 방식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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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는 쐐기 구조로 형성되고, 접촉면 형태에 따라 사다리꼴형 접촉면, M자형 접촉면 또는 이중 M자형 접촉면 중에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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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의 블록 두께 및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의 쐐기 구조 높이를 가변시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의 대응가능한 변위량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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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은 충실형 탄성밀폐블록이거나 중공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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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을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에 삽입 안착하기 전에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내에 접착하는 접착제(120)를 추가로 포함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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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삼각형 트러스 형태로 형성되어, 접착 없이 자체 탄성력으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내에 삽입되어 밀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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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일자로 제작되어 삼각형 모양으로 접을 수 있도록 형성되며, 일자로 제작된 탄성밀폐블록(130c)을 삼각형 모양으로 접고, 미리 제작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탄성밀폐블록 안착부에 끼운 후, 다시 펴지려고 하는 탄성력에 의해 탄성밀폐블록 안착부 내에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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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일자로 제작되어 둥글게 반으로 접을 수 있도록 형성되며, 상기 일자로 제작된 탄성밀폐블록(130d)을 둥글게 반으로 접고, 미리 제작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탄성밀폐블록 안착부에 끼운 후, 다시 펴지려고 하는 탄성력에 의해 탄성밀폐블록 안착부 내에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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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내부 및 외부 기압차를 활용하여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이 밀착시키되,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내부 압력을 아진공 상태로 유지하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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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탄성밀폐블록은 탄성복원력과 대기압력이 동시 작용하는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140)으로서, 상기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틈이 벌어지면 기압 차로 인해 탄성밀폐블록에 대기압이 작용함에 따라 접촉면에 능동적으로 밀착되도록 외측이 개방된 변위 저항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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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은 외측이 개방된 부위에 반원형 돌기가 형성된 돌기형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150)으로서, 일정 변위량내에서는 상기 반원형 돌기가 서로 맞닿아 밀어내는 반력으로 밀착하고, 상기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에 과대한 변위가 발생한 경우, 공기 유입에 의한 대기압으로 밀착시키는 변위 저항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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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강도 콘크리트, 고성능 콘크리트 또는 초고성능 콘크리트를 사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연결 방법에 있어서,a) 초고속 이동체계용 운송관 세그먼트를 콘크리트로 제작하기 위한 시멘트 복합체를 배합하는 단계;b) 일측에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가 형성되고, 타측에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가 각각 링 형태로 형성된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를 제작하는 단계:c) 상기 제1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의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에 탄성밀폐블록(110)을 삽입 거치하는 단계;d) 상기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b)의 일측을 상기 제1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타측에 정렬하는 단계; 및e) 상기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b) 일측을 상기 제1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타측으로 가압하여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를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은 고무 재질의 탄성체로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상에 일부 노출되도록 삽입되고, 상기 일부 노출된 탄성밀폐블록을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가 가압함으로써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접촉면 밀착 압력이 증가되어 연결되며,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 각각은 하단부 확장부(171) 및 상단부 돌출부(172)가 형성되고, 상기 하단부 확장부(171) 및 상단부 돌출부(172)에 긴장재(160)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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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가 휨 거동에 의해 하단부 연결부가 벌어지거나 엇갈리는 경우,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의 탄성 복원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연결부가 밀폐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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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는 요형 홈 형태로 형성되고,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는 철형 돌기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b)의 가압에 의해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이 압축되어 형태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가 요철 방식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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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는 쐐기 구조로 형성되고, 접촉면 형태에 따라 사다리꼴형 접촉면, M자형 접촉면 또는 이중 M자형 접촉면 중에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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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의 블록 두께 및 상기 탄성밀폐블록 가압부(103)의 쐐기 구조 높이를 가변시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의 대응가능한 변위량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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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은 충실형 탄성밀폐블록이거나 중공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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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을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에 삽입 안착하기 전에 접착제를 사용하여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내에 접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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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삼각형 트러스 형태로 형성되어, 접착 없이 자체 탄성력으로 상기 탄성밀폐블록 안착부(102) 내에 삽입되어 밀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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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일자로 제작되어 삼각형 모양으로 접을 수 있도록 형성되며, 일자로 제작된 탄성밀폐블록(130c)을 삼각형 모양으로 접고, 미리 제작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탄성밀폐블록 안착부에 끼운 후, 다시 펴지려고 하는 탄성력에 의해 탄성밀폐블록 안착부 내에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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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밀폐블록은 일자로 제작되어 둥글게 반으로 접을 수 있도록 형성되며, 상기 일자로 제작된 탄성밀폐블록(130d)을 둥글게 반으로 접고, 미리 제작된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의 탄성밀폐블록 안착부에 끼운 후, 다시 펴지려고 하는 탄성력에 의해 탄성밀폐블록 안착부 내에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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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내부 및 외부 기압차를 활용하여 상기 탄성밀폐블록(110)이 밀착시키되,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의 내부 압력을 아진공 상태로 유지하면서 상기 제1 및 제2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100a, 100b)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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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항에 있어서,상기 탄성밀폐블록은 탄성복원력과 대기압력이 동시 작용하는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140)으로서, 상기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 틈이 벌어지면 기압 차로 인해 탄성밀폐블록에 대기압이 작용함에 따라 접촉면에 능동적으로 밀착되도록 외측이 개방된 변위 저항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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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항에 있어서,상기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은 외측이 개방된 부위에 반원형 돌기가 형성된 돌기형 ⊂ 형태의 탄성밀폐블록(150)으로서, 일정 변위량내에서는 상기 반원형 돌기가 서로 맞닿아 밀어내는 반력으로 밀착하고, 상기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부에 과대한 변위가 발생한 경우, 공기 유입에 의한 대기압으로 밀착시키는 변위 저항형 탄성밀폐블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성밀폐블록을 이용한 초고속 이동체계용 콘크리트 운송관 세그먼트 연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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