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도로 교통 정보를 반영한 연비 최적 통합 제어 알고리즘

  • 기술번호 : KST202100863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 공학 모델을 이용해 도로 교통 상태를 추정하고, 차량 모델을 이용해 연료 소모 경향을 추정한다. 추정된 교통 정보를 이용해 미래 주행 상황을 예측할 수 있다. 예측된 미래 주행 상황을 반영해 목적지까지 교통 정체를 최소화하도록 경로를 결정하고, 결정된 경로에 따라서 추정된 차량 정보를 반영해 속도 프로파일을 결정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29(2013.01) G08G 1/0133(2013.01) G08G 1/0145(2013.01) G08G 1/0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2383 (2019.12.09)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72278 (2021.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이주인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09 수리 (Accepted) 1-1-2019-1267010-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 상황과 차량 상태를 반영한 연비 최적 경로 결정 알고리즘과, 교통 상황과 차량 상태를 반영한 연비 최적 속도 제어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연비 최적 통합 제어 알고리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2017Y)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연구재단 부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 ICT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이지바로) 도심 미래형교차로 자율주행 혼합류 환경 통합정보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