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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905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방 차량의 속도를 추종하는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은, 전방 차량과 자차 사이의 속도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속도 차이에 대한 PI 제어를 통해, 상기 자차에 대한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이 결정되는 운전자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에 대한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에 따라서,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가격 함수의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등가 인자에 따라서, 엔진 및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20/10 (2016.01.01) B60W 40/09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10/06 (2006.01.01) B60W 10/08 (2006.01.01) B60W 10/26 (2006.01.01) B60W 40/04 (2006.01.01) B60L 58/12 (2019.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20/10(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105(2013.01) B60W 10/06(2013.01) B60W 10/08(2013.01) B60W 10/26(2013.01) B60W 40/04(2013.01) B60L 58/12(2013.01) B60W 2050/001(2013.01) B60W 2520/10(2013.01) B60W 2540/10(2013.01) B60W 2540/12(2013.01) B60W 2050/0029(2013.01) B60W 2554/00(2013.01) B60Y 2200/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68889 (2019.12.17)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77842 (2021.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1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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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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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지용혁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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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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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17 수리 (Accepted) 1-1-2019-1304386-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98046-2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905257-7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10 수리 (Accepted) 1-1-2021-0170876-7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362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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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에 있어서,전방 차량과 자차 사이의 속도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속도 차이에 대한 PI 제어를 통해, 상기 자차에 대한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이 결정되는 운전자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에 대한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에 따라서,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가격 함수의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등가 인자에 따라서, 엔진 및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력 분배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 사이의 비율과, 상기 비례 이득에 따른 상기 등가 인자가 포함된 테이블을 생성하는 동력 분배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테이블에 포함된 등가 인자를 보간하여, 상기 테이블에 포함되지 않는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에 대한 상기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는배터리에 대한 타겟 SOC 및 현재 SOC의 차이에 따라서, 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단계는타겟 SOC와 현재 SOC의 차이에 대한 PI 제어를 통해, 보정 등가 인자가 결정되는 등가 인자 보정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SOC는상기 자차의 주행 환경에 따라서 결정되는동력 분배 방법
7 7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방법에 있어서,운전 성향에 따라서,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도록 결정된 가격 함수의 등가 인자를 이용하여, 엔진 및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을 조절하는 단계;상기 등가 인자의 결정에 이용된 주행 사이클과 현재 주행 사이클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서, 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력 분배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주행 사이클에 대한 타겟 SOC 및 현재 SOC의 차이에 따라서, 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 단계는타겟 SOC와 현재 SOC의 차이에 대한 PI 제어를 통해, 보정 등가 인자가 결정되는 등가 인자 보정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등가 인자를 보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10 10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사이클과 현재 주행 사이클을 비교하는 단계는자차의 위치 정보 또는 현재 교통 상황을 이용하여, 상기 현재 주행 사이클을 결정하는동력 분배 방법
11 11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는미리 설정된 SOC 제약 조건을 만족하도록 결정되며,상기 SOC 제약 조건은상기 주행 사이클의 시점 및 종점에서의 SOC 변화량이 미리 설정된 오차 범위내에서 동일한 조건인동력 분배 방법
12 12
운전 성향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 장치에 있어서,전방 차량과 자차 사이의 속도 차이를 계산하는 속도 계산부;상기 속도 차이에 대한 PI 제어를 통해, 상기 자차에 대한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이 결정되는 운전자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가속 또는 감속 페달 조작값에 대한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을 결정하는 게인 결정부; 상기 비례 이득 및 적분 이득에 따라서, 연료 소모율이 최소가 되는 가격 함수의 등가 인자를 결정하는 등가 인자 결정부; 및상기 등가 인자에 따라서, 엔진 및 구동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 비율을 조절하는 동력 분배 비율 조절부를 포함하는 동력 분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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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48V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최적 연비 구현을 위한 구조 탐색 및 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