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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061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는, 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을 촬영하여 도로 노면 영상(이하,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을 획득하는 촬영부와,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보정하여 다수의 변조된 도로 노면 영상(이하,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들을 생성하고, 생성된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중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결정하는 전처리부와, 전처리부에서 결정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는 장치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T 7/20 (2017.01.01) G06T 5/00 (2019.01.01) G06T 7/00 (2017.01.01) G06K 9/36 (2006.01.01) G06T 3/40 (2006.01.01)
CPC G06T 7/20(2013.01) G06T 5/001(2013.01) G06T 7/001(2013.01) G06K 9/36(2013.01) G06T 3/4053(2013.01) G06T 2207/302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3211 (2020.12.24)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92480-0000 (2021.08.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8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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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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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승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전찬준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
3 이태희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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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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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09872-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2.24 수리 (Accepted) 1-1-2020-1410004-4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2.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1.04 수리 (Accepted) 9-1-2021-0000070-5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00011-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14 수리 (Accepted) 1-1-2021-0681359-2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681360-78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1.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42852-0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7.19 수리 (Accepted) 1-1-2021-0828847-5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7.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828848-0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0979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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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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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을 촬영하여 도로 노면 영상(이하,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을 획득하는 촬영부;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보정하여 다수의 변조된 도로 노면 영상(이하,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들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중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결정하는 전처리부; 및상기 전처리부에서 결정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는 장치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전처리부는,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보정하기 위해 각각 m개의 레벨로 등급화된 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들을 이용하여 m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 조합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m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 조합을 원본 도로 노면 영상에 적용하여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변조되는 mn개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생성하고,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과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비교하여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각각에 대해 IOU(Intersection Over Union)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IOU를 산출하고,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각각에 대해 산출된 IOU들 중 최대 IOU가 산출된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으로서 결정하고,상기 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들은 선명도(sharpness), 밝기(brightness), 컬러(color) 및 명암 대비(contrast)를 포함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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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처리부는, 상기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에 적용된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상기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이 메모리에 저장된 이후 획득되는 원본 도로 노면 영상에 대해서는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을 이용하여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변조하여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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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치 제어부는,상기 차량 주변의 저조도 환경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전처리부는,상기 장치 제어부에서 저조도 환경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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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도로 동적 정보 수집 장치가, 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을 촬영하여 도로 노면 영상(이하,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을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보정하여 다수의 변조된 도로 노면 영상(이하,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이라 한다)들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중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결정하는 단계; 및(C) 상기 결정된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도로 동적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B1)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보정하기 위해 각각 m개의 레벨로 등급화된 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들을 이용하여 m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 조합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m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 조합을 원본 도로 노면 영상에 적용하여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변조되는 mn개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생성하는 단계;(B2)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과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비교하여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각각에 대해 IOU(Intersection Over Union)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IOU를 산출하는 단계; 및(B3)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 각각에 대해 산출된 IOU들 중 최대 IOU가 산출된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으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n개의 이미지 보정 변수들은 선명도(sharpness), 밝기(brightness), 컬러(color) 및 명암 대비(contrast)를 포함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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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B3) 단계는,상기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에 적용된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상기 (B) 단계는,(B4) 상기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이 메모리에 저장된 이후 획득되는 원본 도로 노면 영상에 대해서는 상기 저장된 이미지 보정 변수들의 설정값을 이용하여 상기 원본 도로 노면 영상을 변조하여 최적 변조 도로 노면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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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D) 저조도 환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상기 (D) 단계에서 저조도 환경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다수의 변조 도로 노면 영상들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도로 동적 정보 수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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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기술연구(R&D) 도로위험정보 및 교통량 수집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