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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270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은 복수 개의 무인 비행체를 운용하는 시스템에 의해 각 단계가 수행되는 방법으로서, 무인 비행체 성능, 무인 비행체의 현재 위치, 노드의 이벤트 발생 확률, 노드 위치에 관한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각 무인 비행체 별로 이동 가능 위치에 대한 후보군을 도출하는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 도출 단계, 및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 중 노드별 이벤트 감지 확률이 최고가 되는 위치를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로 결정하는 최적 이동 경로 결정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노드별 예상 이벤트 감지 확률은 노드의 이벤트 발생 확률 및 노드를 감시하는 무인 비행체의 성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5D 1/10 (2006.01.01) G05D 1/00 (2006.01.01) B64C 39/02 (2006.01.01)
CPC G05D 1/104(2013.01) G05D 1/0027(2013.01) B64C 39/024(2013.01) B64C 2201/1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44213 (2020.11.02)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22360-0000 (2021.11.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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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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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일경 서울시 서초구
2 김광 서울시 관악구
3 이종민 서울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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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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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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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02 수리 (Accepted) 1-1-2020-1164447-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06693-05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7.29 수리 (Accepted) 4-1-2021-5205564-2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4346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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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 개의 무인 비행체를 운용하는 시스템에 의해 각 단계가 수행되는 방법으로서,무인 비행체 성능, 무인 비행체의 현재 위치, 노드의 이벤트 발생 확률, 노드 위치에 관한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무인 비행체 별로 이동 가능 위치에 대한 후보군을 도출하는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 도출 단계; 및상기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 중 노드별 이벤트 감지 확률이 최고가 되는 위치를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로 결정하는 최적 이동 경로 결정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노드별 이벤트 감지 확률은 노드의 이벤트 발생 확률 및 노드를 감시하는 무인 비행체 성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드별 이벤트 감지 확률은 각 무인 비행체에 의해 이벤트가 감지될 확률의 합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이동 경로 결정 단계 이전에 무인 비행체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우선순위 결정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최적 이동 경로 결정 단계에서 상기 우선순위에 따라 이벤트 감지 확률이 최고가 되는 최적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 도출 단계에서, 무인 비행체가 이동할 수 있는 영역을 격자로 분할하고 각각의 격자지점을 이동 가능 위치 후보군으로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우선순위 결정 단계에서, 랜덤, 무인 비행체의 현재위치 기반, 또는 무인 비행체의 추가이익을 기반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무인 비행체 운용 방법이 컴퓨터에서 실행되도록 하기 위해 컴퓨터 판독 가능한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7 7
복수 개의 노드를 포함하는 감시 지역을 감시하는 복수 개의 무인 비행체를 운용하는 시스템으로서, 무인 비행체 성능, 무인 비행체의 현재 위치, 노드의 이벤트 발생 확률, 노드 위치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정보를 입력받아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를 도출하되 무인 비행체에 의한 노드별 이벤트 감지 확률이 최고가 되는 위치를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로 결정하는 연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무인 비행체의 현재 위치, 상기 무인 비행체의 이동 가능 범위, 상기 무인 비행체의 감지 가능 범위, 노드의 위치를 사용자 디스플레이에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 제어부는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 정보 및 노드별 예상 이벤트 발생 확률 정보를 사용자 디스플레이에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 제어부는 상기 노드의 색상 또는 음영을 달리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상기 노드별 이벤트 발생 확률 정보를 사용자 디스플레이에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 시스템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으로 각 무인 비행체의 최적 이동 경로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운용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