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은, 차체와 로어암을 연결하는 제1 연결부싱 및 제2 연결부싱, 상기 제1 연결부싱과 제2 연결부싱 간에 형성되는 회전중심선의 각도변위 및 차체와 제1 연결부싱 및 제2 연결부싱간의 간격변위를 측정하는 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측정수단은 차체에 구비되어 상기 제1 연결부싱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제1 근접센서와, 차체에 구비되어 상기 제2 연결부싱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제2 근접센서와, 상기 제1 근접센서와 제2 근접센서에 의해 감지된 거리값을 연산하여 상기 회전중심선의 각도변위 및 차체와 제1 연결부싱 및 제2 연결부싱간의 간격변위로 환산하는 연산회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에 의하면, 타이어 접지면에 가해지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등의 주행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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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1M 17/007 (2019.01.01) G01D 11/24 (2006.01.01) G01M 99/00 (2011.01.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210182439 (2021.12.20) |
출원인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22-0089665 (2022.06.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 | 1020200179649 | 2020.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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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국내출원/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1.12.20)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