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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력 조절이 가능한 모듈형 패시브 타입 페달 시뮬레이터

  • 기술번호 : KST202201072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페달 시뮬레이터가 개시된다. 페달 시뮬레이터는 브라켓, 페달링크, 제1 탄성모듈 및 제2 탄성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페달 시뮬레이터에서, 페달링크와 제1 탄성모듈의 접촉지점인 제1 접촉지점 및 페달링크와 제2 탄성모듈의 접촉지점인 제2 접촉지점이 조절가능하게 이루어진다. 상기 페달 시뮬레이터에 의하면, 답력을 모사하는 패시브 타입의 페달 시뮬레이터를 형성할 수 있고, 답력 특성이 다양하게 이루어지도록 조절할 수 있으며, 여러 차량의 답력 특성에 대응 가능한 페달 시뮬레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0T 8/40 (2006.01.01) G05G 1/46 (2008.04.01)
CPC B60T 8/409(2013.01) G05G 1/46(2013.01) B60Y 24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5663 (2020.12.01)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76808 (2022.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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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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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환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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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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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1 수리 (Accepted) 1-1-2020-1298715-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6023-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1018-5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22 수리 (Accepted) 1-1-2022-0437223-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372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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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브라켓;상기 브라켓에 제1 방향과 평행한 회전축을 중심으로 제1 회전방향 또는 상기 제1 회전방향의 반대방향으로 회전가능하게 결합된 페달링크;상기 브라켓에 결합되고, 상기 페달링크와 접촉되어 가압되면 상기 페달링크의 상기 제1 회전방향의 회전에 저항하도록 이루어지는 제1 탄성모듈; 및상기 브라켓에 결합되고, 상기 페달링크와 접촉되어 가압되면 상기 페달링크의 상기 제1 회전방향의 회전에 저항하도록 이루어지는 제2 탄성모듈을 포함하고,상기 페달링크와 상기 제1 탄성모듈의 접촉지점인 제1 접촉지점 및 상기 페달링크와 상기 제2 탄성모듈의 접촉지점인 제2 접촉지점이 조절가능하게 이루어지는,페달 시뮬레이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페달링크에 의한 상기 제1 탄성모듈의 변형방향 및 상기 페달링크에 의한 상기 제2 탄성모듈의 변형방향은, 상기 제1 방향과 직교하는 제2 방향과 평행한,페달 시뮬레이터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접촉지점과 상기 제2 접촉지점은, 상기 제1 방향 및 상기 제2 방향과 직교하는 제3 방향에서 서로 다른 지점에 위치하도록 이루어지는,페달 시뮬레이터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접촉지점 및 상기 제2 접촉지점은 각각, 상기 제2 방향과 평행하게 이동하도록 조절가능하고, 또한 상기 제1 방향 및 상기 제2 방향과 직교하는 제3 방향과 평행하게 이동하도록 조절가능하게 이루어지는,페달 시뮬레이터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브라켓은,상기 회전축으로부터 상기 제1 방향과 직교하는 제2 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는 상부브라켓; 및상기 상부브라켓에서, 상기 제1 방향 및 상기 제2 방향과 직교하는 제3 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는 중간브라켓을 포함하고,상기 페달링크는 상기 상부브라켓에 결합되고,상기 제1 탄성모듈 및 상기 제2 탄성모듈은 상기 제3 방향의 서로 다른 지점에서 상기 중간브라켓에 결합되는,페달 시뮬레이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페달 시뮬레이터는,상기 중간브라켓에 결합되는 스페이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3 방향에서, 상기 제1 탄성모듈, 상기 제2 탄성모듈 및 상기 스페이서의 배열 위치가 조절 가능하게 이루어지는,페달 시뮬레이터
7 7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탄성모듈은,상기 브라켓에 결합되고, 내부에 제1 수용공간이 구비되는 제1 하우징;상기 제1 방향과 직교하는 제2 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고, 일부가 상기 제1 수용공간에 위치하며, 상기 페달링크에 의해 가압시 상기 제2 방향을 따라 이동가능하게 이루어지는 제1 바아;상기 제1 수용공간에 수용되고, 결합위치가 조절되도록 상기 제1 바아에 결합되는 제1 내부캡; 및상기 제1 수용공간에서 상기 제1 내부캡을 탄력지지하는 제1 스프링을 포함하는,페달 시뮬레이터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탄성모듈은,상기 브라켓에 결합되고, 내부에 제2 수용공간이 구비되는 제2 하우징;상기 제2 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고, 일부가 상기 제2 수용공간에 위치하며, 상기 페달링크에 의해 가압시 상기 제2 방향을 따라 이동가능하게 이루어지는 제2 바아;상기 제2 수용공간에 수용되고, 결합위치가 조절되도록 상기 제2 바아에 결합되는 제2 내부캡; 및 상기 제2 수용공간에서 상기 제2 내부캡을 탄력지지하는 제2 스프링을 포함하는,페달 시뮬레이터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탄성모듈은,상기 페달링크의 테두리가 삽입되도록 오목한 제1 홈이 형성되고, 상기 제1 바아에 결합되는 제1 페달접촉부; 및상기 제1 스프링을 중심으로 상기 제1 내부캡의 반대쪽에서 상기 제1 수용공간을 차폐하도록 상기 제1 하우징에 결합되고, 상기 제1 바아가 관통하는 제1 관통홀(361)이 형성된 제1 외부캡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2 탄성모듈은,상기 페달링크의 테두리가 삽입되도록 오목한 제2 홈이 형성되고, 상기 제2 바아에 결합되는 제2 페달접촉부; 및상기 제2 스프링을 중심으로 상기 제2 내부캡의 반대쪽에서 상기 제2 수용공간을 차폐하도록 상기 제2 하우징에 결합되고, 상기 제2 바아가 관통하는 제2 관통홀(461)이 형성된 제2 외부캡을 더 포함하는,페달 시뮬레이터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탄성모듈은,상기 제1 하우징에서 상기 제2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1 레일; 및상기 제1 하우징의 외부에서 상기 제1 바아에 고정되고, 상기 제1 레일을 따라 슬라이드 이동가능하게 상기 제1 레일에 결합되는 제1 슬라이더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2 탄성모듈은,상기 제2 하우징에서 상기 제2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2 레일; 및상기 제2 하우징의 외부에서 상기 제2 바아에 고정되고, 상기 제2 레일을 따라 슬라이드 이동가능하게 상기 제2 레일에 결합되는 제2 슬라이더를 더 포함하는,페달 시뮬레이터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페달 시뮬레이터는,상기 브라켓에 결합되어, 상기 제1 회전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상기 페달링크를 탄력지지하는 페달스프링를 더 포함하는,페달 시뮬레이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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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미래 자동차 환경 센싱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