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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원격 게임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074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을 이용한 원격 게임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을 이용한 원격 게임 방법에 있어서, 실내 스크린 코트에 입장한 사용자와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네트워크 연결하는 단계, 사용자로부터 연습 모드 또는 원격 플레이 모드를 선택 받는 단계, 사용자로부터 원격 플레이 모드를 선택 받으면, 네트워크 연결된 원격에 위치한 상대방과 매칭시키는 단계, 실내 스크린 코트 주변에 설치된 복수의 카메라와 움직임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상대방의 정면에 위치하는 스크린에 사용자의 아바타를 표시하는 단계, 복수의 카메라와 움직임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 또는 상대방이 공을 치는 시점에서의 라켓의 스윙 속도, 위치 및 치는 방향을 감지하여 공의 진행 방향, 속도, 회전 값을 산출하고, 산출된 값을 기반으로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단계, 그리고 추정된 공의 이동 궤적을 상대방이 위치하는 스크린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스크린 테니스와 같이 2인 이상이 서로 같이 할 수 있는 스포츠에서 사용자들과 원격으로 연결하여 게임을 수행함으로, 기존의 컴퓨터와의 대결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습을 할 수 있다.
Int. CL A63B 69/38 (2006.01.01) A63B 71/04 (2006.01.01) A63B 71/06 (2006.01.01) A63B 24/00 (2006.01.01) A63B 69/40 (2006.01.01) A63F 13/33 (2014.01.01) A63F 13/573 (2014.01.01) H04N 7/14 (2006.01.01) H04N 7/18 (2006.01.01)
CPC A63B 69/38(2013.01) A63B 71/04(2013.01) A63B 71/0622(2013.01) A63B 24/0021(2013.01) A63B 69/40(2013.01) A63F 13/33(2013.01) A63F 13/573(2013.01) H04N 7/141(2013.01) H04N 7/181(2013.01) A63B 2071/0647(2013.01) A63B 2024/0037(2013.01) A63B 2024/0028(2013.01) A63B 2220/80(2013.01) A63B 2220/40(2013.01) A63B 2220/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4163 (2020.12.14)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5071 (202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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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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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명규 대구광역시 수성구
2 김현덕 대구광역시 북구
3 이상헌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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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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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4 수리 (Accepted) 1-1-2020-1352624-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6778-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4353-5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77755-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04 수리 (Accepted) 1-1-2022-047775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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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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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을 이용한 원격 게임 방법에 있어서,실내 스크린 코트에 입장한 사용자와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네트워크 연결하는 단계,상기 사용자로부터 원격 플레이 모드 또는 연습 모드를 선택받는 단계,상기 사용자로부터 원격 플레이 모드를 선택받으면, 네트워크 연결된 원격에 위치한 상대방과 매칭시키는 단계, 상기 실내 스크린 코트 주변에 설치된 움직임 센서와 복수의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상기 상대방의 정면에 위치하는 스크린에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표시하는 단계, 상기 움직임 센서와 복수의 카메라로부터 감지된 상기 사용자 또는 상대방이 공을 치는 시점에서의 라켓의 스윙 속도, 위치 및 치는 방향을 이용하여 공의 진행 방향, 속도, 회전 값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값을 기반으로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상대방의 스크린 상에 표시될 상기 추정된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원격 게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가 친 공이 상기 상대방 코트의 추정된 낙하지점으로 떨어지도록 상기 상대방의 전방에 위치한 스크린에 장착된 배분기를 통해 상기 공을 발사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격 게임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배분기는 상시 스크린의 후면에 설치되며,상기 스크린 상에 일정 간격으로 이격되어 형성된 복수의 홀을 통해 공을 발사시키는 원격 게임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로부터 연습 모드를 선택받으면, 상기 상대방은 테니스 코치가 선택되고, 상기 테니스 코치와 연습 모드를 진행 중인 다른 사용자와 그룹핑되며, 상기 그룹핑된 사용자의 전방에 위치한 스크린에는 상기 테니스 코치가 친 공이 동시에 표시되고, 상기 그룹핑된 사용자의 코트의 동일한 지점에 공이 떨어지도록 배분기를 통해 공을 발사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격 게임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센서는,적외선 센서, 가속도 센서 및 자이로 센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원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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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단계는, 상기 공의 진행 방향, 속도, 회전 값을 기학습된 학습모델에 적용하여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원격 게임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잔디 코트, 클레이 코트, 하드 코트 중에서 하나의 코트 종류를 선택 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선택된 코트에 따라 공의 속도에 대한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학습모델에 적용하는 원격 게임 방법
8 8
원격 테니스 게임을 위한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에 있어서,실내 스크린 코트에 입장한 사용자와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네트워크 연결하는 통신부,상기 사용자로부터 연습 모드 또는 원격 플레이 모드를 선택받는 선택부,상기 사용자로부터 원격 플레이 모드를 선택받으면, 네트워크 연결된 원격에 위치한 상대방과 매칭시키는 매칭부, 상기 실내 스크린 코트 주변에 설치된 움직임 센서와 복수의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상기 상대방의 정면에 위치하는 스크린에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표시하는 화면 제공부, 상기 움직임 센서와 복수의 카메라로부터 감지된 상기 사용자 또는 상대방이 공을 치는 시점에서의 라켓의 스윙 속도, 위치 및 치는 방향을 이용하여 공의 진행 방향, 속도, 회전 값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값을 기반으로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추정부, 그리고상기 상대방의 스크린 상에 표시될 상기 추정된 공의 이동 궤적 및 공의 낙하지점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사용자가 친 공이 상기 상대방 코트의 추정된 낙하지점으로 떨어지도록 상기 상대방의 전방에 위치한 스크린에 장착된 배분기를 통해 상기 공을 발사시키도록 제어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배분기는 상시 스크린의 후면에 설치되며,상기 스크린 상에 일정 간격으로 이격되어 형성된 복수의 홀을 통해 공을 발사시키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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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부를 통해 상기 사용자로부터 연습 모드를 선택 받으면, 상기 매칭부는, 상기 상대방을 테니스 코치로 선택되고, 상기 테니스 코치와 연습 모드를 진행 중인 다른 사용자와 그룹핑시키며, 상기 화면 제공부는, 상기 그룹핑된 사용자의 전방에 위치한 스크린에는 상기 테니스 코치가 친 공이 동시에 표시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그룹핑된 사용자의 코트의 동일한 지점에 공이 떨어지도록 배분기를 통해 공을 발사시키도록 제어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센서는,적외선 센서, 가속도 센서 및 자이로 센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부는, 상기 공의 진행 방향, 속도, 회전 값을 기학습된 학습모델에 적용하여 이동 궤적 및 낙하지점을 추정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부는, 상기 사용자로부터 잔디 코트, 클레이 코트, 하드 코트 중에서 하나의 코트 종류를 더 선택 받으며, 상기 추정부는, 선택된 코트에 따라 공의 속도에 대한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학습모델에 적용하는 실내 스크린 테니스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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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 환경 센싱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핵심기술 개발 미래자동차 환경센싱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