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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궤적을 이용한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영향권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090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 궤적을 이용한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영향권 분석 방법에 따르면 차량이 이동한 통행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교통망이 형성된 구간에서 교통 영향을 받은 구간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08(2013.01) G08G 1/0125(2013.01) G08G 1/01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8012 (2020.12.30)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5961 (2022.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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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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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현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진수 인천광역시 남동구
3 윤병조 인천광역시 연수구
4 최성훈 인천광역시 연수구
5 백준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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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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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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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30 수리 (Accepted) 1-1-2020-1435475-5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00179-64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1.13 수리 (Accepted) 1-1-2021-0042909-7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62913-7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89695-43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6.20 수리 (Accepted) 1-1-2022-0640189-0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궤적을 이용한 교통영향권 분석 방법으로서, 차량 통행 분석을 위해 복수의 차량이 통행하는 메인(main) 도로를 통행하는 상기 차량 궤적 수에 기반하는 연결통행량을 측정하는 단계; 측정한 상기 연결통행량을 기반으로 동일 연결통행량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을 기준으로 상기 메인 도로를 이동하는 상기 차량의 이동 빈도수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 및 상기 이동 빈도수가 작아지는 전환점(turning point)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전환점을 기준으로 교통영향권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통행량을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메인 도로를 복수의 도로로 구획하는 단계; 및각 도로를 통행한 상기 차량 궤적 수를 합하여 추출한 차량통행결과값을 나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통행결과값 중 동일한 결과값을 가지는 경우, 그룹화 하는 단계; 및 그룹화되지 않은 상기 차량통행결과값 및 그룹화된 상기 차량통행결과값을 나열한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을 설정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이동 빈도수를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통행결과값이 발생한 빈도의 총합을 계산하고, 계산한 상기 빈도의 총합을 내림차순 및 오름차순으로 나열하여 상기 이동 빈도수를 설정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환점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메인 도로의 임의의 시작점에서의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 및 상기 이동 빈도수보다 9% 내지 11% 감소된 위치에 설정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영향권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시작점과 상기 전환점 사이를 1차 교통 영향권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전환점 이후의 범위를 2차 교통 영향권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영항권 분석 방법
7 7
차량 궤적을 이용한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로서, 차량 통행 분석을 위해 복수의 차량이 통행하는 메인(main) 도로를 통행하는 상기 차량 궤적 수를 획득하는 정보 획득부;복수의 도로로 구획한 상기 메인 도로를 통행한 상기 차량 궤적 수를 합하여 추출한 차량통행결과값을 나열한 연결통행량을 추출하는 제1 정보 추출부; 상기 연결통행량을 기반으로 동일 연결통행량을 추출하는 제2 정보 추출부;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을 기준으로 상기 메인 도로를 이동하는 상기 차량의 이동 빈도수를 기반하여 상기 이동 빈도수가 작아지는 전환점을 추출하는 제3 정보 추출부; 및 추출한 전환점을 기초로 교통 영향권을 설정하는 설정부를 포함하는,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부는, 상기 메인 도로의 임의의 시작점에서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 및 상기 이동 빈도수보다 9% 내지 11% 감소된 위치 사이를 1차 교통 영향권으로 설정하고, 상기 전환점 이후의 범위를 2차 교통 영향권으로 설정하는,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정보 추출부는, 상기 궤적 동일 차량 그룹 개수를 합하여 추출된 상기 궤적 동일 차량 그룹 개수를 내림차순 및 오름차순으로 나열하여 상기 메인 도로를 이동하는 상기 차량의 이동 빈도수를 측정하는,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10 10
차량의 통행 정보에 따라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로서,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와 동작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코드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차량 통행 분석을 위해 복수의 차량이 통행하는 메인(main) 도로를 통행하는 상기 차량 궤적 수에 기반하는 연결통행량을 측정하고,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을 기준으로 상기 메인 도로를 이동하는 상기 차량의 이동 빈도수를 측정하면, 상기 동일 연결통행량 및 상기 이동 빈도수가 작아지는 전환점(turning point)을 설정하고, 상기 전환점을 기준으로 교통영향권을 설정하도록 야기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교통영향권 측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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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 교통물류연구(R&D) 교통플랫폼 기반 신규 교통서비스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