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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궤적을 이용한 셀 기반 통행 진입 및 진출 지점 측정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090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 궤적을 이용한 통행 진입 및 진출 지점 측정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측정 방법에 따르면 차량 내 단말 또는 운전자가 휴대한 단말을 통해 수집되는 차량이 이동하는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셀로 구성되는 도로구간 내의 차량 진입 및 진출 셀과 각 셀의 중 차량 진입 및 진출의 통행량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08(2013.01) G08G 1/01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7918 (2020.12.30)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5920 (2022.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3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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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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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현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진수 인천광역시 남동구
3 윤병조 인천광역시 연수구
4 최성훈 인천광역시 연수구
5 백준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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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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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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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30 수리 (Accepted) 1-1-2020-1435128-22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00753-62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1.13 수리 (Accepted) 1-1-2021-0042542-1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9438-1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89692-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6.20 수리 (Accepted) 1-1-2022-0640731-4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64073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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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 궤적을 이용한 셀 기반 통행 진입 및 진출 지점 측정 방법으로서, 차량이 통행하는 구간을 복수의 셀로 분할하는 단계; 맵 매칭 기술을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차량 이동 궤적과 매칭되며, 상기 차량이 진입 및 진출하는 제1 셀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제1 셀로 상기 차량의 진입 및 진출하는 확률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셀에서의 상기 차량의 진입 통행량 및 상기 차량의 진출 통행량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측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셀을 선택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이 차량 통행 도로와 인접한 경계 구간을 통과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경계 구간과 최대로 인접한 셀을 상기 제1 셀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측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셀을 선택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진입 지점 및 진출 지점이 상기 차량 통행 도로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진입 지점 및 상기 진출 지점이 매칭된 구간을 상기 제1 셀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측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을 결정하는 단계는, 선택된 상기 제1 셀과 상기 제1 셀의 위치를 나타내는 GPS 오차 반경(r)을 고려한 확률분포함수를 통해 상기 차량이 진입 및 진출한 최종 셀의 확률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측정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통행량을 측정하는 단계는, 계산된 상기 확률값을 기초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복수의 셀 각각을 통행하는 확률값을 집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측정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확률분포함수는 상기 GPS 오차반경(r)을 기반한 정규분포 ( , )로 정의하는, 측정 방법
7 7
차량 궤적을 이용한 셀 기반 통행 진입 및 진출 지점 측정 시스템으로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와 동작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코드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차량이 통행하는 구간을 복수의 셀로 분할하고, 맵 매칭 기술을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차량 이동 궤적과 매칭되며, 상기 차량이 진입 및 진출하는 제1 셀을 선택하고, 상기 제1 셀로 상기 차량의 진입 및 진출하는 확률을 결정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측정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제1 셀 선택 시, 상기 차량이 차량 통행 도로와 인접한 경계 구간을 통과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경계 구간과 최대로 인접한 셀을 상기 제1 셀로 선택하도록 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측정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제1 셀 선택 시, 상기 차량의 진입 지점 및 진출 지점이 상기 차량 통행 도로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복수의 셀 중 상기 진입 지점 및 상기 진출 지점이 매칭된 구간을 상기 제1 셀로 선택하도록 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측정 시스템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확률 결정 시, 선택된 상기 제1 셀과 상기 제1 셀의 위치를 나타내는 GPS 오차 반경(r)을 고려한 확률분포함수를 통해 상기 차량이 진입 및 진출한 최종 셀의 확률값을 계산하도록 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측정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상기 통행량 측정 시, 계산된 상기 확률값을 기초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복수의 셀 각각을 통행하는 확률값을 집계하도록 하는 코드를 저장하는,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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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물류연구(R&D) 교통/비교통데이터 활용을 위한 공공, 민간 상생형 교통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