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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속도 및 방향 조작 장치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477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존에 양손으로 제어 및 조이스틱 조향을 하던 것을 양 발로 모빌리티를 제어하고자 하는 주행 속도 및 방향 조작 장치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발판부 프레임, 상기 발판부 프레임 상에 설치되어 있는 한 개 이상의 샤프트, 상기 샤프트의 축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한 개 이상의 샤프트 유니트, 상기 샤프트 유니트에 연결되어 있는 한 개 이상의 거리센서 반사판, 운전방향을 결정하도록 상기 거리센서 반사판과의 거리 값을 감지하는 복수의 거리센서, 상기 샤프트 유니트가 끼워지도록 한 개 이상의 장공이 형성되며, 상부에 발판 케이스와 결합하는 발판 연결부, 상기 샤프트에 설치되며 상기 발판 연결부가 기준점에 유지되도록 하는 제1 내지 제4 탄성부재, 상기 거리 센서의 변화값에 따라 바퀴의 모터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것이다.
Int. CL B62K 11/00 (2006.01.01) B62J 25/04 (2020.01.01) G05G 1/30 (2008.04.01)
CPC B62K 11/007(2013.01) B62J 25/04(2013.01) G05G 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69113 (2020.06.08)
출원인 울산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288041-0000 (2021.08.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8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014799   |   2020.02.0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6.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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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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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희승 울산광역시 울주군
2 강동훈 울산광역시 울주군
3 박하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4 김병헌 울산광역시 울주군
5 김병진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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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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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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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6.08 수리 (Accepted) 1-1-2020-0587325-6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444-4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4-1-2020-5186266-0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3479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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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발판부 프레임;상기 발판부 프레임 상에 설치되어 있는 한 개 이상의 샤프트;상기 샤프트의 축 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한 개 이상의 샤프트 유니트; 상기 샤프트 유니트에 연결되어 있는 한 개 이상의 거리센서 반사판; 운전방향을 결정하도록 상기 거리센서 반사판과의 거리 값을 감지하는 복수의 거리센서;상기 샤프트 유니트가 끼워지도록 한 개 이상의 장공이 형성되며, 상부에 발판 케이스와 결합하는 발판 연결부;상기 샤프트에 설치되며 상기 발판 연결부가 기준점에 유지되도록 하는 제1 내지 제4 탄성부재;상기 거리 센서의 변화값에 따라 바퀴의 모터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판부 프레임에 상기 샤프트를 고정시키기 위한 샤프트 고정홀더;를 더 포함하는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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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내지 제4 탄성부재는탄성력을 가진 물체로 상기 샤프트의 축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빌리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판 연결부가 회전할 수 있도록 상기 샤프트 유니트와 연결되어 있는 베어링;을 더 포함하는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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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판부 프레임의 일측에 결합되며, 사용자를 지지하는 탑승부;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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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거리센서의 거리값에 따라 전진, 후진, 좌회전, 우회전으로의 운전방향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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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속도 및 방향 조작 장치를 포함하는 모빌리티이고,한 개 이상의 샤프트에 끼워진 샤프트 유니트가 이동하는 단계;프레임의 일 단면에 설치된 복수의 거리센서가 샤프트 유니트의 이동에 따른 각각의 거리값을 감지하는 단계;상기 거리값에 따라 상기 모빌리티의 운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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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샤프트의 중앙에 상기 샤프트 유니트가 위치한 경우 상기 모빌리티는 정지상태인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모빌리티 정지상태에서 상기 샤프트 유니트를 중심으로 상기 샤프트에 끼워진 제1 내지 제4 탄성부재는 탄성율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빌리티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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