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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

  • 기술번호 : KST20220176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은: 금속 모재의 표면에 적용되는 본드코팅층과 탑코팅층으로 구성되고, 금속 모재는 결정립계가 존재하지 않도록 제작된 단결정 초내열합금이고, 본드코팅층은 MCrAlY 재질로 구성되며, 본드코팅층은 대기 플라즈마 용사 또는 저진공 플라즈마 용사 또는 초고속 용사(HVOF) 방식을 통해 증착되고, 탑코팅층은 이트리아가 약 6-8% 첨가된 지르코니아 물질로 구성되며, 탑코팅층은 본드코팅층의 표면에 대기 플라즈마 용사 방식을 통해 증착되고, 내구성능을 높이기 위해 탑코팅층 내 분할균열의 간격과 깊이, 그리고 기공의 분율이 최적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C23C 4/02 (2006.01.01) C23C 4/073 (2016.01.01) C23C 4/134 (2016.01.01) C23C 4/129 (2016.01.01) C23C 4/11 (2016.01.01) F01D 5/28 (2006.01.01)
CPC C23C 4/02(2013.01) C23C 4/073(2013.01) C23C 4/134(2013.01) C23C 4/129(2013.01) C23C 4/11(2013.01) F01D 5/2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31665 (2021.03.10)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27090 (2022.09.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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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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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석창성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 *
2 박기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담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4 김기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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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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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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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10 수리 (Accepted) 1-1-2021-028463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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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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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 모재의 표면에 적용되는 본드코팅층과 탑코팅층으로 구성되고,상기 금속 모재는 결정립계가 존재하지 않도록 제작된 단결정 초내열합금이고,상기 본드코팅층은 MCrAlY 재질로 구성되며,상기 본드코팅층은 대기 플라즈마 용사 또는 저진공 플라즈마 용사 또는 초고속 용사(HVOF) 방식을 통해 증착되고,상기 탑코팅층은 이트리아가 약 6-8% 첨가된 지르코니아 물질로 구성되며,상기 탑코팅층은 상기 본드코팅층의 표면에 대기 플라즈마 용사 방식을 통해 증착되고,내구성능을 높이기 위해 탑코팅층 내 분할균열의 간격과 깊이, 그리고 기공의 분율이 최적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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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할균열은 상기 열차폐코팅의 단면을 주사전자현미경을 통해 관찰하였을 때, 상기 탑코팅층의 표면으로부터 표면의 수직한 방향으로 나타나는 것이며,상기 분할균열 사이의 평균 간격 및 분할균열의 평균 깊이는 각각 150-250μm, 탑코팅층 두께의 40-60 %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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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공은 탑코팅을 대기 플라즈마 용사 방식으로 증착하는 과정에서 재료로 사용되는 파우더의 크기 및 공정 변수를 통해 조절되며,기공의 분율은 탑코팅의 0-4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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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탑코팅층의 두께의 범위는 300-500μ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결정 초내열합금용 열차폐코팅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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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균관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산화층 형상제어(CTS) 코팅의 한계영역 확장을 위한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