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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으로서,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 및 상기 사용자의 안구운동을 감지하는 아이트래커;를 포함하는 VR장치; 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부; 및상기 사용자의 음성, 동작 및 얼굴표정을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NPC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와 상기 NPC아바타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추가콘텐츠를 제공하는 추가콘텐츠부;를 포함하고,상기 VR서비스부는, 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상기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부;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부;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부; 상기 가상현실구현부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부; 및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VR콘텐츠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생체정보는, 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 및 상기 아이트래커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아이트래킹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추가콘텐츠부는,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에 기초하여 NPC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가상현실에 배치하는 NPC아바타생성단계;상기 사용자가 본인의 아바타를 통해 상기 NPC아바타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추가콘텐츠를 제공하는 추가콘텐츠제공단계;상기 NPC아바타와 상호작용하며 수집되는 사용자의 음성정보의 진폭, 길이 및 패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감정을 분석하는 사용자분석단계;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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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NPC아바타는,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와 동일한 기본외형으로 생성하되, 상기 사용자의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 및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가 추가되지 않은 외형으로 생성되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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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NPC아바타는,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1콘텐츠, 제2콘텐츠 및 제3콘텐츠의 수행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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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아바타생성부는, 복수의 상기 이미지정보로부터 각각의 외형특징정보를 도출하고, 도출된 복수의 외형특징정보를 평균화하여 1차원 벡터 형태의 캐릭터결정파라미터를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결정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기본외형을 결정하는 기본외형결정부; 상기 생체정보를 1 이상의 인공신경망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아바타의 노화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노화정보결정부;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도출되는 기설정된 시간 동안의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에 기초하여,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가 클수록 이동속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상기 아바타의 이동속도를 결정하는 이동속도결정부; 및 해당 사용자가 입력한 1 이상의 병력을 포함하는 의료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질환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그래픽효과가 추가된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질환정보결정부;를 포함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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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노화정보결정부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를 입력 받아 제1노화정보를 출력하는 제1인공신경망;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를 입력 받아 제2노화정보를 출력하는 제2인공신경망;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를 입력 받아 제3노화정보를 출력하는 제3인공신경망; 및 상기 제1노화정보, 상기 제2노화정보, 및 상기 제3노화정보를 합산하여, 최종적인 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종합판단모듈;을 포함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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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의 사용자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및 골격의 휘어진 정도를 변경하여,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결정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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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VR콘텐츠제공부는, 해당 사용자의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상기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1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2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질환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의 종류가 결정되고 상기 사용자의 재활훈련이 필요한 신체부위 또는 상기 사용자의 인지능력에 대한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3콘텐츠제공부;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 및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콘텐츠 수행에 따른 수행결과, 콘텐츠에 대한 수행기간 동안 상기 뇌파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맥박정보에 기초하여, 1 이상의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1 이상의 스코어에 따라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는 노화정보조절부; 상기 노화정보조절부에 의하여, 조절된 노화정보에 따라 상기 제1그래픽효과를 조절하여 해당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외형업데이트부;를 포함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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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는, 틀린그림찾기, 산수 및 퍼즐맞추기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인지 능력 및 집중도를 강화하기 위한 콘텐츠고,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는, 걷기, 스트레칭 및 스쿼트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고,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는, 허리, 다리 및 팔을 포함하는 사용자가 부상을 입은 신체부위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거나 기억력, 판단력, 언어능력 및 시공간을 파악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인지 능력 강화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여 사용자가 취약한 분야를 훈련하기 위한 콘텐츠인,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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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노화정보조절부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 기초하여 집중도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도스코어산출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2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 및 근전도정보에 기초하여 활동량스코어를 산출하는 활동량스코어산출단계;상기 제1콘텐츠의 수행결과, 상기 제2콘텐츠의 수행결과, 및 상기 제3콘텐츠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각각 제1스코어, 제2스코어, 제3스코어를 산출하는 수행결과스코어산출단계; 및 상기 제1스코어, 상기 제2스코어, 상기 제3스코어, 상기 집중도스코어, 및 상기 활동량스코어의 합산값에 기초하여, 노화정보를 감소시키는 노화정보감소단계;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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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VR콘텐츠제공부는, 기설정된 구간 동안의 상기 집중도스코어 및 상기 활동량스코어의 세부합산값이 기설정된 제1기준값 미만인 경우, 상기 가상현실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선명도 또는 아바타의 시야를 조절하고, 기설정된 구간 동안의 상기 집중도스코어 및 상기 활동량스코어의 세부합산값이 상기 제1기준값 미만인 경우,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 혹은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 의하여 콘텐츠가 제공되는 중간에 돌발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상기 사용자가 상기 돌발콘텐츠를 수행하였을 때 상기 가상현실 내에 존재하는 객체의 선명도 또는 아바타의 시야를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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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시스템에서 구현되는 헬스케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 및 상기 사용자의 안구운동을 감지하는 아이트래커;를 포함하는 VR장치; 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부; 및상기 사용자의 음성, 동작 및 얼굴표정을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NPC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와 상기 NPC아바타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추가콘텐츠를 제공하는 추가콘텐츠부;를 포함하고,상기 방법은,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상기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단계;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단계;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단계;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가상현실구현단계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단계; 및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VR콘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생체정보는, 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 및 상기 아이트래커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아이트래킹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추가콘텐츠부는,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에 기초하여 NPC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가상현실에 배치하는 NPC아바타생성단계;상기 사용자가 본인의 아바타를 통해 상기 NPC아바타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추가콘텐츠를 제공하는 추가콘텐츠제공단계;상기 NPC아바타와 상호작용하며 수집되는 사용자의 음성정보의 진폭, 길이 및 패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감정을 분석하는 사용자분석단계;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NPC아바타를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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