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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01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산악철도차량의 차륜을 차축과 독립적으로 회전하도록 구성하고, 양측 전, 후방 차륜을 기어모듈을 통해 서로 연결시켜 구동모터의 구동에 의해 양측 차륜의 회전속도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한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에 있어서, 대차프레임에 구비되는 전, 후방 차축에는 내, 외측차륜이 독립 회전 가능하게 구비되고, 상기 내, 외측 차륜 각각을 구동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기어모듈이 구비되어 산악철도레일의 곡선구간에서 전, 후방 내측차륜과 전, 후방 외측차륜이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C 9/38 (2006.01.01) B61C 3/00 (2006.01.01) F16H 1/22 (2006.01.01)
CPC B61C 9/38(2013.01) B61C 3/00(2013.01) F16H 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37093 (2021.03.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32684 (2022.10.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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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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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서승일 서울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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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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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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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23 수리 (Accepted) 1-1-2021-0337943-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0.21 수리 (Accepted) 1-1-2021-120532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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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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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에 있어서,대차프레임에 구비되는 전, 후방 차축에는 내, 외측차륜이 독립 회전 가능하게 구비되고,상기 전, 후방 내, 외측 차륜 각각을 구동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기어모듈이 구비되어 산악철도레일의 곡선구간에서 전, 후방 내측차륜과 전, 후방 외측차륜이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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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기어모듈은 제1모터와, 상기 제1모터에 결합되는 제1구동기어와, 상기 제1구동기어에 치합되며 전방 내측 차륜에 결합 설치되는 제1기어와, 상기 후방 내측 차륜에 결합 설치되는 제2기어 및 상기 제1기어와 제2기어의 사이에 치합되되, 홀수개로 이루어지는 제1아이들기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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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기어 및 제2기어는 각각 전방 및 후방 내측 차륜의 외측에 설치부재에 의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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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기어 및 제2기어는 각각 전방 및 후방 차축과의 사이에 베어링이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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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기어모듈은 제2모터와, 상기 제2모터에 결합되는 제2구동기어와, 상기 제2구동기어에 치합되며 전방 외측 차륜에 결합 설치되는 제3기어와, 상기 후방 외측 차륜에 결합 설치되는 제4기어 및 상기 제3기어와 제4기어의 사이에 치합되되, 홀수개로 이루어지는 제2아이들기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3기어 및 제4기어는 각각 전방 및 후방 외측 차륜의 외측에 설치부재에 의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3기어 및 제4기어는 각각 전방 및 후방 차축과의 사이에 베어링이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 후방 내,외측차륜은 각 차축과의 사이에 베어링이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주행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산악벽지용친환경전기열차기술개발(R&D)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의 차량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