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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의 이동 경로를 관리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025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의 이동 경로를 관리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에너지 수집 차량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수집 및 공급하는 시스템에서, 태양광 충전 효율이 최대인 이동 경로를 통해 에너지 수집 차량이 이동할 수 있도록, 그 이동 경로를 관리할 수 있는 기법에 대한 것이다.
Int. CL B60L 58/12 (2019.01.01) B60L 8/00 (2019.01.01) B60K 16/00 (2020.01.01)
CPC B60L 58/12(2013.01) B60L 8/003(2013.01) B60K 16/00(2013.01) B60L 2240/64(2013.01) B60L 2240/62(2013.01) B60L 2240/12(2013.01) B60K 2016/003(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4974 (2021.04.07)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38957 (2022.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0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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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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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범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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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효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로 **, *층 ***호(여의도동, 콤비빌딩)(효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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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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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07 수리 (Accepted) 1-1-2021-0405423-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4226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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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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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정된 최초 출발지로부터 사전 설정된 최종 목적지까지의 이동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은 태양광 패널과 대형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고, 상기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수집하여 상기 대형 배터리 팩에 저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음 - 의 이동 경로를 관리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에 있어서, 상기 최초 출발지와 상기 최종 목적지 사이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사전 설정된 복수의 부분 경로들 -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은 각각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분 경로의 도착 지점은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다른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과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상에는 각각 n(n은 2 이상의 자연수임)개의 조도 센서들이 사전 분산 배치되어 있음 - 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정보 저장부;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에 탑재된 차량 단말로부터, 상기 차량 단말이 수집한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중 어느 하나의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인될 때마다,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다음으로 이동할 부분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발생부;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중 어느 하나인 제1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상기 경로 탐색 이벤트가 발생되면, 상기 차량 단말로부터, 상기 차량 단말이 수집한 상기 배터리 팩의 현재 충전율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현재 충전율이 사전 설정된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충전율 확인부;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부분 경로의 도착 지점과 연결되어 있는 출발 지점을 갖는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를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수신하는 수신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이 수신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을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태양광 충전 효율이 최대인 것으로 판단되는 부분 경로를,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다음으로 이동해야 할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경로 선택부; 및상기 제3 부분 경로가 선택되면, 상기 차량 단말로 상기 제3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경로 안내 명령을 전송하는 명령 전송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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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선택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이 수신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해, 각 부분 경로 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을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응되는 조도 벡터를 생성하는 벡터 생성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응되는 조도 벡터의 맨해튼 노름(Manhattan norm)을 연산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태양광 충전 효율이 최대인 부분 경로로 판단함으로써,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선택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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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기 전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상기 맨해튼 노름의 최댓값과 최솟값 간의 차이가 사전 설정된 기준치 미만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의 경로 각각의 상기 맨해튼 노름의 최댓값과 최솟값 간의 차이가 상기 기준치 미만인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이동 거리를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이동 거리가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대체 선택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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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에 대한 사전 설정된 최소 목표 충전율 -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은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의 출발 지점을 통과할 경우에 만족해야 하는 것으로 사전 설정된 최소 목표 충전율을 의미함 - 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충전율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테이블 유지부; 상기 경로 안내 명령이 상기 차량 단말로 전송 완료되면, 상기 충전율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1 부분 경로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을 확인하는 목표 충전율 확인부; 및상기 제1 부분 경로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이 제1 충전율인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제1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제1 충전율을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차량 단말에 대해, 사전 설정된 기준 속도 이하의 속도로, 상기 제3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속도 안내 명령을 추가로 전송하는 추가 전송부를 더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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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부는상기 충전율 확인부를 통해,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결과,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수신하는 대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도착 지점의 위치와 상기 최종 목적지의 위치 간의 이격 거리를 확인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최종 목적지로부터 가장 가까운 도착 지점을 갖는 제4 부분 경로를 선택한 후, 상기 차량 단말로, 상기 제4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대체 경로 안내 명령을 전송하는 대체 경로 안내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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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정된 최초 출발지로부터 사전 설정된 최종 목적지까지의 이동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은 태양광 패널과 대형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고, 상기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수집하여 상기 대형 배터리 팩에 저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음 - 의 이동 경로를 관리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상기 최초 출발지와 상기 최종 목적지 사이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사전 설정된 복수의 부분 경로들 -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은 각각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분 경로의 도착 지점은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다른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과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상에는 각각 n(n은 2 이상의 자연수임)개의 조도 센서들이 사전 분산 배치되어 있음 - 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정보 저장부를 유지하는 단계;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에 탑재된 차량 단말로부터, 상기 차량 단말이 수집한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중 어느 하나의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인될 때마다,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다음으로 이동할 부분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단계;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중 어느 하나인 제1 부분 경로의 출발 지점을 통과하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상기 경로 탐색 이벤트가 발생되면, 상기 차량 단말로부터, 상기 차량 단말이 수집한 상기 배터리 팩의 현재 충전율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현재 충전율이 사전 설정된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 부분 경로의 도착 지점과 연결되어 있는 출발 지점을 갖는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를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이 수신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을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태양광 충전 효율이 최대인 것으로 판단되는 부분 경로를,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다음으로 이동해야 할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제3 부분 경로가 선택되면, 상기 차량 단말로 상기 제3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경로 안내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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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이 수신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해, 각 부분 경로 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을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응되는 조도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대응되는 조도 벡터의 맨해튼 노름(Manhattan norm)을 연산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태양광 충전 효율이 최대인 부분 경로로 판단함으로써,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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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맨해튼 노름이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기 전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상기 맨해튼 노름의 최댓값과 최솟값 간의 차이가 사전 설정된 기준치 미만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의 경로 각각의 상기 맨해튼 노름의 최댓값과 최솟값 간의 차이가 상기 기준치 미만인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이동 거리를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이동 거리가 최대인 부분 경로를 상기 제3 부분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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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에 대한 사전 설정된 최소 목표 충전율 -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은 상기 에너지 수집 차량이 상기 복수의 부분 경로들 각각의 출발 지점을 통과할 경우에 만족해야 하는 것으로 사전 설정된 최소 목표 충전율을 의미함 - 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충전율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단계; 상기 경로 안내 명령이 상기 차량 단말로 전송 완료되면, 상기 충전율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1 부분 경로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부분 경로에 대한 최소 목표 충전율이 제1 충전율인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제1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제1 충전율을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차량 단말에 대해, 사전 설정된 기준 속도 이하의 속도로, 상기 제3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속도 안내 명령을 추가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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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충전율이 사전 설정된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를 통해,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결과, 상기 현재 충전율이 상기 최종 목표 충전율을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에 배치되어 있는 n개의 조도 센서들로부터, 각 조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조도 값을 수신하는 대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각각의 도착 지점의 위치와 상기 최종 목적지의 위치 간의 이격 거리를 확인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분 경로 중 상기 최종 목적지로부터 가장 가까운 도착 지점을 갖는 제4 부분 경로를 선택한 후, 상기 차량 단말로, 상기 제4 부분 경로를 통해 이동할 것을 지시하는 대체 경로 안내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너지 수집 차량 관리 시스템 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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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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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