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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 상에서 View화면을 만든 후, 상기 View화면에 가상의 바둑알을 추가하는 게임 보드(100);카메라를 통해 상기 View 화면상의 손가락 추적과 오브젝트 추적을 지원하여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는 프레임워크(200); 및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상의 바둑알과 상기 프레임워크의 사용자 모션인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바둑알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안드로이드부(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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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워크는 상기 게임 보드의 View화면 상에서 손바닥의 랜드마크를 인식한 후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랜드마크와 손가락 끝점 등의 위상 관계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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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안드로이드부는 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사용자의 손가락이 움직이는 속도를 측정하여 바둑알이 날아가는 속도를 결정하고, 사용자의 손 모양을 인식하여 바둑알이 날아가는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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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을 이용한 방법에 있어서,(a) 안드로이드부가 레이아웃 상의 View화면에 가상의 바둑알을 선택하도록 하는 단계;(b) 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카메라를 통해 상기 View 화면상의 손가락 추적과 오브젝트 추적을 지원하여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도록 하는 단계; 및(c) 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상의 바둑알과 상기 프레임워크의 사용자 모션인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바둑알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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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손가락 제스처를 취하여 선택된 바둑알 주변을 돌고 있는 화살표를 통해 공격방향을 선택하는 단계, 검지와 엄지를 사용하여 튕기는 제스처를 취하면 손가락 간의 벌려진 거리와 속도를 바탕으로 공격 세기가 결정되는 단계 및 가상의 바둑알의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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