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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21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카메라의 모션인식을 통한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측면에 따르면, 레이아웃 상에서 View화면을 만든 후, 상기 View화면에 가상의 바둑알을 추가하는 게임 보드(100); 카메라를 통해 상기 View 화면상의 손가락 추적과 오브젝트 추적을 지원하여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는 프레임워크(200); 및 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상의 바둑알과 상기 프레임워크의 사용자 모션인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바둑알의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안드로이드부(300);를 포함하여, 추가적인 하드웨어 장비없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반으로 손가락 모션을 인식하여 모바일 바둑알 충돌게임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A63F 13/53 (2014.01.01) A63F 13/213 (2014.01.01) A63F 13/428 (2014.01.01) A63F 13/57 (2014.01.01) G06F 3/01 (2006.01.01) G06T 19/00 (2011.01.01)
CPC A63F 13/53(2013.01) A63F 13/213(2013.01) A63F 13/428(2013.01) A63F 13/57(2013.01) G06F 3/017(2013.01) G06T 19/006(2013.01) A63F 2300/1087(2013.01) A63F 2300/303(2013.01) A63F 2300/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9935 (2021.04.16)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3430 (2022.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1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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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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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지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원소현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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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수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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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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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16 수리 (Accepted) 1-1-2021-0447652-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7.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200682-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780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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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레이아웃 상에서 View화면을 만든 후, 상기 View화면에 가상의 바둑알을 추가하는 게임 보드(100);카메라를 통해 상기 View 화면상의 손가락 추적과 오브젝트 추적을 지원하여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는 프레임워크(200); 및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상의 바둑알과 상기 프레임워크의 사용자 모션인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바둑알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안드로이드부(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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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워크는 상기 게임 보드의 View화면 상에서 손바닥의 랜드마크를 인식한 후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랜드마크와 손가락 끝점 등의 위상 관계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안드로이드부는 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사용자의 손가락이 움직이는 속도를 측정하여 바둑알이 날아가는 속도를 결정하고, 사용자의 손 모양을 인식하여 바둑알이 날아가는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
4 4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 시스템을 이용한 방법에 있어서,(a) 안드로이드부가 레이아웃 상의 View화면에 가상의 바둑알을 선택하도록 하는 단계;(b) 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카메라를 통해 상기 View 화면상의 손가락 추적과 오브젝트 추적을 지원하여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도록 하는 단계; 및(c) 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상기 View화면 상에 나타나는 가상의 바둑알과 상기 프레임워크의 사용자 모션인식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가상의 바둑알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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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안드로이드부가 손가락 제스처를 취하여 선택된 바둑알 주변을 돌고 있는 화살표를 통해 공격방향을 선택하는 단계, 검지와 엄지를 사용하여 튕기는 제스처를 취하면 손가락 간의 벌려진 거리와 속도를 바탕으로 공격 세기가 결정되는 단계 및 가상의 바둑알의 이동과 충돌로 인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현실 기반 바둑알 충돌 모바일 게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학습기반의 적응형 빅데이터 관리 시스템
2 교육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전기정보기술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