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402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이 제공된다.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은, 제1 PV(Photovoltaic) 모듈; 상기 제1 PV 모듈에 직렬 연결되는 제2 PV 모듈; 및 다중 권선(multi-winding) 구조를 갖는 자성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로부터 생성된 전력을 변환하는 DPP(Differential Power Processing) 변압기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L 8/00 (2019.01.01) H02S 10/40 (2014.01.01) H02S 40/30 (2014.01.01)
CPC B60L 8/003(2013.01) B60L 53/24(2013.01) B60K 16/00(2013.01) H02J 7/35(2013.01) G05F 1/67(2013.01) H02S 10/40(2013.01) H02S 40/30(2013.01) B60K 2016/003(2013.01) Y02T 10/7072(2013.01) Y02T 10/70(2013.01) Y02E 10/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3200 (2021.06.07)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4883 (2022.1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재혁 서울특별시 강동구
2 송병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정해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성현욱 경기도 화성
5 장영진 서울특별시 구로구
6 정호영 경기도 화성시
7 김성규 경기도 부천시
8 박성용 서울특별시 강서구
9 윤한신 인천광역시 연수구
10 이동인 인천광역시 연수구
11 김상민 인천광역시 연수구
12 홍상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07 수리 (Accepted) 1-1-2021-0651956-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PV(Photovoltaic) 모듈;상기 제1 PV 모듈에 직렬 연결되는 제2 PV 모듈; 및다중 권선(multi-winding) 구조를 갖는 자성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로부터 생성된 전력을 변환하는 DPP(Differential Power Processing) 변압기를 포함하는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DPP 변압기는, 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과 상기 자성체 사이에 배치되어 동작하는 복수의 1차측 스위치와, 상기 자성체와 배터리 사이에 배치되어 동작하는 하나의 2차측 스위치를 포함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는 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턴 오프되고, 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는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턴 오프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PV 모듈의 발전량이 상기 제2 PV 모듈의 발전량보다 큰 경우,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상기 제1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1 권선의 누설 인덕턴스에는 양의 값을 갖는 전압이 인가되고, 상기 제2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2 권선의 누설 인덕턴스에는 음의 값을 갖는 전압이 인가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자화 전류는 제1 기울기로 증가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상기 제1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1 누설 전류는 상기 제1 기울기보다 큰 제2 기울기로 증가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상기 제2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2 누설 전류는 제3 기울기로 감소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8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자화 전류는 감소하여 그 값이 양에서 음으로 바뀌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DPP 변압기는 플라이백(flyback) DPP 변압기를 포함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최대 전력점 추종(Maximum Power Point Tracking, MPPT)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로부터 생성된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기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1 11
제1 PV 모듈;상기 제1 PV 모듈에 직렬 연결되는 제2 PV 모듈;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에 직접 연결되어, 상기 제1 PV 모듈로부터 잉여 전류를 제공받고, 상기 제2 PV 모듈에 상기 잉여 전류에 대응하는 보충 전류를 제공하는 하나의 통합 변압기; 및상기 하나의 통합 변압기의 양단에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MPPT 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통합 변압기의 출력을 제어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하나의 제어기를 포함하는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통합 변압기는,상기 제1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1 권선, 상기 제2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2 권선 및 상기 배터리 측에 대응하는 제3 권선을 갖는 하나의 통합 자성체를 포함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 권선, 상기 제2 권선 및 상기 제3 권선의 비는 1 : 1 : 1인,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통합 변압기는, 상기 제1 PV 모듈 및 상기 제2 PV 모듈과 자성체 사이에 배치되어 동작하는 복수의 1차측 스위치와, 상기 자성체와 배터리 사이에 배치되어 동작하는 하나의 2차측 스위치를 포함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는 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턴 오프되고, 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는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턴 오프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자화 전류는 제1 기울기로 증가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상기 제1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1 누설 전류는 상기 제1 기울기보다 큰 제2 기울기로 증가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8 18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상기 제2 PV 모듈에 대응하는 제2 누설 전류는 제3 기울기로 감소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19 19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2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동안, 자화 전류는 감소하여 그 값이 양에서 음으로 바뀌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자화 전류가 음의 값을 갖는 동안, 상기 복수의 1차측 스위치가 턴 온되는, 차량용 태양광 충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