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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어 구조체

  • 기술번호 : KST202202460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플로어 구조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플로어 구조체는 차폭 방향으로 서로 마주보도록 배치되며, 각각이 차체 길이 방향으로 형성되는 한 쌍의 사이드 실,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 사이에서,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을 따라 각각 장착되는 한 쌍의 제1프레임과, 상기 한 쌍의 제1프레임 사이에 차폭 방향으로 장착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프레임을 포함하는 플로어 프레임, 및 상기 플로어 프레임이 형성하는 공간에 각각 장착되고,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코어 구조재를 포함한다.
Int. CL B62D 25/20 (2006.01.01) B62D 29/00 (2006.01.01) B60N 2/005 (2006.01.01)
CPC B62D 25/2036(2013.01) B62D 29/008(2013.01) B60N 2/005(2013.01) B60Y 2304/03(2013.01) B60Y 2306/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81362 (2021.06.2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70481 (2022.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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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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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천정종 서울특별시 양천구
3 김재학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
4 신광복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강승구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임재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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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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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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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23 수리 (Accepted) 1-1-2021-0722631-42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2.26 수리 (Accepted) 4-1-2022-530586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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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폭 방향으로 서로 마주보도록 배치되며, 각각이 차체 길이 방향으로 형성되는 한 쌍의 사이드 실;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 사이에서,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을 따라 각각 장착되는 한 쌍의 제1프레임과, 상기 한 쌍의 제1프레임 사이에 차폭 방향으로 장착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프레임을 포함하는 플로어 프레임; 및 상기 플로어 프레임이 형성하는 공간에 각각 장착되고,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로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코어 구조재; 를 포함하는 플로어 구조체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은 스틸 소재로 이루어진 외측 프레임과 내측 프레임의 상하 방향의 양단부가 상호 접합되어 내부공간을 형성하고, 상기 한 쌍의 사이드 실 중 하나 이상의 내부공간에는 알루미늄 압출재로 이루어진 사이드 실 보강재가 삽입되는 플로어 구조체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제1프레임의 각각은 반대쪽 사이드 실을 마주보는 각 사이드 실의 내측면에서, 상기 각 사이드 실을 따라 길게 배치되어 접촉되고, 내부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격벽이 구성되는 메인 프레임; 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측에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으로부터 절곡되어 상기 각 사이드 실의 상면에 일정량 겹쳐지는 상부 오버랩단; 상기 메인 프레임의 하측에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각 사이드 실의 각 내측면에 접척되는 하부 오버랩단; 상기 메인 프레임의 측면에 일체로 형성되는 서브 프레임; 및 상기 서브 프레임의 하부 모서리에 일체로 형성되는 결합단; 을 포함하는 플로어 구조체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프레임은상기 각 사이드 실로부터 상기 반대쪽 사이드 실 방향으로 단면적이 점차 작게 형성되는 플로어 구조체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제1프레임의 각각은 알루미늄 압출재로 이루어지는 플로어 구조체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프레임은 차체 길이 방향을 기준으로 전방에 배치된 프론트 제2프레임, 후방에 배치된 리어 제2프레임, 및 상기 프론트 제2프레임과 리어 제2프레임 사이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미들 제2프레임을 포함하는 플로어 구조체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프론트 제2프레임은 하부면이 전방으로 상향 경사진 경사면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경사면과 함께, 상기 경사면으로부터 연장된 프론트 플랜지에 의해 전방 구조물과 연결되는 플로어 구조체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 제2프레임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폐단면으로 이루어지며, 후방측 모서리로부터 연장된 리어 플랜지에 의해 후방 구조물과 연결되는 플로어 구조체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미들 제2프레임의 각각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폐단면으로 이루어지며, 하부측 각 모서리로부터 연장된 미들 플랜지에 의해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코어 구조재와 연결되는 플로어 구조체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2프레임의 각각은 알루미늄 압출재로 이루어지는 플로어 구조체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코어 구조재는 상기 플로어 프레임이 형성하는 공간에 배치되는 코어재;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지고, 접착제에 의해 상기 코어재의 하부와 접합되는 하부면재;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지고, 접착제에 의해 상기 코어재의 상부와 접합되는 상부면재; 및상기 코어재 중, 차체 길이 방향을 기준으로 중앙에 위치한 코어재에, 차체 길이 방향을 따라 양측으로 장착되는 알루미늄 압출재의 코어 보강재; 를 포함하는 플로어 구조체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코어재는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또는 PVC(Poly-Vinyl Choloride) 또는 PMI(Poly-Methacrylimide) 중, 어느 하나의 소재의 발포폼으로 이루어지는 플로어 구조체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면재에는 단면상의 차체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개의 슬롯이 형성되고, 각 상기 슬롯에는 시트 롱 레일이 장착되는 플로어 구조체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시트 롱 레일은 상면의 길이 방향을 따라 개구부가 형성되며, 그 하면이 상기 하부면재로 돌출 또는 돌출되어 접촉되고, 양측면에 일체로 돌출 형성된 장착부에 의해 상기 코어 보강재 또는 제1프레임에 체결되는 플로어 구조체
15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시트 롱 레일은 알루미늄 압출재로 이루어지는 플로어 구조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