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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부상 모빌리티 및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248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자에 형성된 블레이드를 통해 동판 및 부상 모듈 자체의 열을 냉각시킬 수 있고, 블레이드의 회전력을 통해 부상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부상 모빌리티 및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본 발명에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은,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연결되는 고정자, 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 및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Int. CL A63C 17/12 (2006.01.01) B60L 13/04 (2006.01.01) H02K 9/06 (2014.01.01)
CPC A63C 17/12(2013.01) B60L 13/04(2013.01) H02K 9/06(2013.01) B60L 220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3255 (2022.01.10)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07991 (2023.07.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0)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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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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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덕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서정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유세현 경기도 부천시
4 양현명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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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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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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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0 수리 (Accepted) 1-1-2022-0028599-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14 수리 (Accepted) 4-1-2023-5062703-94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20 수리 (Accepted) 4-1-2023-5067768-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연결되는 고정자;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 및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상기 회전자의 외측면에 배치되고, 축류형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상기 회전축의 회전에 따른 상기 블레이드의 유동 발생 방향이 상기 고정자에서 상기 회전자 방향으로 형성되는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상기 회전축 중심에서 상기 블레이드의 최외곽까지의 거리가 상기 고정자의 반지름과 같거나 더 크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자의 반지름은,상기 고정자의 반지름과 같거나 더 크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6 6
제1항에 있어서,일면에 단차가 형성되고, 일측이 상기 회전축과 연결되며, 내부에 상기 고정자가 배치되고, 타측이 개방된 하우징; 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은,상기 단차로 인하여 일면의 높이가 주변보다 더 낮게 형성되는 영역에, 내면 및 외면이 관통되어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관통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은,외측면에 형성되는 방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9 9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 및일면과 타면이 형성되고, 일정 넓이 및 두께를 가지는 보드;를 포함하고,상기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은,상기 보드의 타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은,상기 보드의 타면에 적어도 두 개 이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11 11
제9항 및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부상 모빌리티; 및상기 부상 모빌리티의 넓이와 같거나 더 큰 넓이를 갖는 동판;을 포함하고,상기 부상 모빌리티는,상기 동판 내측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부상 모빌리티 및 동판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동판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 측정부;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온도 측정부가 측정한 온도 값에 따라 상기 회전축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동판의 온도가 기준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상기 회전축의 회전 속도를 증가 시키고, 상기 동판의 온도가 기준 온도 미만이면 회전 속도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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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R)전자기 유도방식의 부상력을 이용한 오프 더 그라운드 모빌리티용 구동모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