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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페르소나 및 지식 데이터에 기초한 응답을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와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관련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는 동작;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페르소나 문장을 포함하는 페르소나 후보군 중 제 1 페르소나 문장을 획득하는 동작;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지식 데이터를 포함하는 지식 데이터 후보군 중 제 1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는 동작; 및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 및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제 1 응답을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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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을 획득하는 동작은,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 및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기초한 제 1 벡터를 생성하는 동작; 상기 제 1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페르소나 문장 각각을 선택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동작; 및상기 결정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 중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을 획득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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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를 선택하는 동작은,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 및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기초한 제 1 벡터를 생성하는 동작; 상기 제 1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지식 데이터 후보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지식 데이터 각각을 선택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동작; 및상기 결정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지식 데이터 후보군 중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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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응답을 생성하는 동작은,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응답 및 상기 제 1 응답에 기초하여 산출된 제 1 손실 값을 산출하는 동작;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페르소나 문장 및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에 기초하여 제 2 손실 값을 산출하는 동작;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지식 데이터 및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제 3 손실 값을 산출하는 동작;상기 제 1 손실 값, 제 2 손실 값 및 제 3 손실 값에 기초하여 최종 손실 값을 산출하는 동작; 및 상기 최종 손실 값에 기초하여 학습을 수행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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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은,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고, 상기 사용자의 경험, 선호도, 취미 및 관심사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문장에 해당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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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는, 상기 대화 이력에 기초하여 외부 서버로부터 획득한 특정 랜드 마크(landmark)와 관련된 데이터에 해당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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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사용자의 페르소나 및 지식 데이터에 기초한 대화를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연산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와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관련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페르소나 문장을 포함하는 페르소나 후보군 중 제 1 페르소나 문장을 획득하고,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및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지식 데이터를 포함하는 지식 데이터 후보군 중 제 1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 및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제 1 응답을 생성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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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 및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기초한 제 1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제 1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페르소나 문장 각각을 선택할 지 여부를 결정하고,상기 결정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 중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을 획득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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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대화 이력 데이터,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 및 상기 페르소나 후보군에 기초한 제 1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제 1 벡터에 기초하여 상기 지식 데이터 후보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지식 데이터 각각을 선택할 지 여부를 결정하고,상기 결정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지식 데이터 후보군 중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를 획득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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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응답 및 상기 제 1 응답에 기초하여 산출된 제 1 손실 값을 산출하고,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페르소나 문장 및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에 기초하여 제 2 손실 값을 산출하고,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정답 지식 데이터 및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기초하여 제 3 손실 값을 산출하고,상기 제 1 손실 값, 제 2 손실 값 및 제 3 손실 값에 기초하여 최종 손실 값을 산출하고, 상기 최종 손실 값에 기초하여 학습을 수행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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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페르소나 문장은, 상기 제 1 지식 데이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고, 상기 사용자의 경험, 선호도, 취미 및 관심사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문장에 해당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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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관련 지식 데이터는, 상기 대화 이력에 기초하여 외부 서버로부터 획득한 특정 랜드 마크(landmark)와 관련된 데이터에 해당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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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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